리워드형 광고 플랫폼 버즈빌, 애드테크 기술 인정받아 2019년 쿠버네티스 포럼 서울 연사로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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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즈빌
2019-12-09 09:00
서울--(뉴스와이어)--리워드형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버즈빌(대표 이관우, 이영호)이 차별화된 애드테크 기술을 인정받아 12월 9∼10일 서울 용산의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리는 2019년 한국 쿠버네티스 포럼에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포럼의 연사로 참석하는 버즈빌 이성원 CA(Chief Architect)와 황호성 데브옵스(DevOps) 엔지니어는 버즈빌이 잠금화면 플랫폼에서 벗어나 통합 리워드형 광고 플랫폼으로 탈바꿈하면서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아키텍처로 재구성을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획득한 기술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버즈빌 이성원 CA는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 기반의 마이크로서비스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도구”라며 “특히 광고 생태계는 서로 다른 이해 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통해 서비스를 나누어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이 주최하는 쿠버네티스 포럼 서울은 사용자, 개발자 및 실무자와 함께 국제 및 현지 전문가를 연결하여 직접 만남을 통한 협업을 독려하고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클라우드, f5, 삼성 SDS, 레드햇, SK 하이닉스 등이 후원사로 나선다.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와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한 이식성이 있고, 확장 가능한 오픈소스 플랫폼이다. 구글에 의해 개발되어 2014년 오픈소스화된 이후 빠른 성장을 거듭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이 됐다. 특히 분산 시스템을 탄력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는 만큼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IT 분석회사인 451 리서치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 소프트웨어 시장은 2023년까지 55억달러 이상으로 성장하고 연평균 복합 성장률은 28%에 달할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버즈빌은 모바일 잠금화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 앱 영역에도 노출형 광고를 띄울수 있는 통합상품 버즈애드를 출시하여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며, 최근 월 이용자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

버즈빌과 함께하고 있는 파트너사는 국내 통신 3사를 비롯하여 OK 캐쉬백, 하나멤버스, 리브메이트, CJ ONE, 해피스크린 등 국내외 약 100여개다. 2019년 12월 현재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 30개국에서 3000만 유저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

버즈빌 개요

2012년에 설립된 버즈빌은 모바일 첫 화면이라는 독창적 인벤토리를 만들고 리워드를 통해 더 많은 유저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누구도 주목하지 않았던 ‘리워드’의 잠재력을 발견했고 차별적 아이디어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꾸준히 최적화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얻었다. 이러한 역사를 기반으로 버즈빌은 라는 비전 하에서 모바일 첫 화면을 넘어 더욱 다양한 광고 인벤토리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버즈빌은 2015년 소프트뱅크 벤처스 ‘베스트 포트폴리오’이자, 2017년 배달의 민족,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기업 문화 좋은 기업 TOP3, 2018년 Financial Times 아시아 고성장 기업 56위에 선정된 바 있다.

유튜브: http://youtu.be/Amef6FQvBC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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