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 4일 개최

GS fresh(㈜지에스리테일)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가스앱(서울도시가스㈜) 국무총리상

카페 오가다(㈜오가다), DERMAFIRM(㈜더마펌), AJ파크(에이제이파크㈜)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천사의 손길(대전광역시 동구), 생태탐방원(국립공원공단)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상 수상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19-12-04 15:14
서울--(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주최,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김태현) 주관의 ‘제2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4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진행되었다.

올해 21회를 맞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에 대하여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정부 시상 제도이다.

2019년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대통령상은 식문화를 선도하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구축이라는 목표 아래, 최적화된 모바일 쇼핑 환경과 타겟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고, GS리테일 전사 상품 및 물류 통합을 통한 최고의 서비스를 구축하는 통합적 전략을 통해 매일 신선한 장보기 쇼핑몰 ‘GS fresh’를 선보인 지에스리테일의 GS fresh가 수상하였다.

국무총리상은 기존 고객접점 업무에 IT 기술을 더한 ‘서울도시가스앱 3.0’을 출시하여 업무효율성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유용성을 극대화한 고객 서비스와 브랜딩 전략으로 고객만족도와 기업 가치를 향상시키며 의미 있는 성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서울도시가스의 가스앱 브랜드가 차지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는 오가다의 카페 오가다, 더마펌의 더마펌(DERMAFIRM), 에이제이파크의 AJ파크가 선정되었다. 오가다의 카페 오가다는 지역농가의 프리미엄 원재료와 전통 한방 처방 원칙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전통 한방차 레시피를 구성하여 국내 유일의 코리안 티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구축하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더마펌의 더마펌(DERMAFIRM)은 ‘내 가족이 쓰는 화장품을 만들자’는 기업 경영 철학 아래, 건강한 원료와 정확한 성분 함량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고, 브랜드 전담 부서를 통한 지속적인 브랜드 경영 전략을 통해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구축을 공고히 해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에이제이파크의 AJ파크는 국내 유일 주차 토털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사적 브랜드 경영체계를 기반으로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IT네트워크 기반의 차세대 모바일서비스와 통합보안관제솔루션을 연동하여 모빌리티 생활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상은 대전광역시 동구의 천사의 손길과 국립공원공단의 생태탐방원이 수상하였으며, 대전광역시 동구의 복지 서비스 브랜드 ‘천사의 손길’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풀뿌리 민생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의미 있는 브랜드 활동을 진행해왔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립공원공단 생태탐방원은 ‘자연이 미래’라는 신념 아래, 양질의 생태휴양과 생태체험을 제공하고, 전문적인 환경교육을 시행하여 자연과 사람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탐방원 브랜드가치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는 단기적인 매출 성과에 따른 브랜드 평가가 아닌 브랜드경영 측면에 중점을 두어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관리를 도모하고자 브랜드경영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전사적 차원의 브랜드 관리 수준, 기관 내의 명확한 브랜드 경영 및 조직 체계 구축 정도, 조직 구성원들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 및 몰입수준을 주된 평가 항목으로 하여 평가가 이뤄졌다.

본 시상을 주관하고 있는 산업정책연구원 이화진 부원장은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통해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경영 체계 및 성과가 우수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국내 대기업은 물론 지자체, 기관, 중소(중견)기업에게도 브랜드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되었다. 세계 각국의 산업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 관리와 기업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
홍수현
02-360-07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