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피엔아이, 철제 스프링 배제한 신형 에어리스 디스펜서 출시

재활용 용이하고 부드러운 펌핑 가능… “화장품 업체의 새로운 대안 될 것”

뉴스 제공
동기피엔아이
2019-12-03 15:50
시흥--(뉴스와이어)--플라스틱 화장품 포장 용기 및 금형 제작 전문 업체인 주식회사 동기피엔아이(대표 양형택)가 스프링을 완전히 배제한 신형 에어리스 디스펜서(상품명 ReDi 펌프, Recycle Dispenser) 기본형의 양산 판매를 시작했다.

에어리스 또는 딥튜브형 용기는 널리 보편화됐지만, 펌핑을 위한 철제 스프링이 들어있어 용기 사용 후 재활용 과정에서 처리가 힘들었던 부문이 있었다. ReDi 펌프는 기존 에어리스 디스펜서 용기에 장착돼 있던 스프링을 완전히 배제했으며, 부속품 모두를 PP 계열, 하나의 재질로 제작했기 때문에 사용 후 처리가 쉽고 간편하며 경제적이다.

특히 25일부터는 ‘자원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재활용 등급에 따라 업체가 부담하는 환경 분담금이 현행 대비 최대 30%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고됐다. 동기피엔아이는 ReDi 펌프가 플라스틱 환경 규제가 엄격해지고 있는 추세에 펌프형 용기를 사용하는 화장품 업체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ReDi 펌프는 철제 스프링을 배제함으로써 펌프를 사용할 때 부드러운 펌핑이 가능해 화장품의 주 고객인 여성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부품 수를 기존 펌프의 9개에서 5개로 줄여 조립의 효율성을 높이고 인건비를 절감해 제품의 가격을 기존 펌프보다 낮게 책정한 것 또한 장점이다.

ReDi 펌프 개발에는 애로사항이 적지 않았다. 펌핑의 엔진 역할을 하는 철제 스프링을 배제해도 철제 스프링 이상의 펌핑 기능이 담보돼야 했고, 누액 방지와 펌핑 압력 등 다양한 기능이 하나의 부품처럼 정확하게 동작해야 했기 때문이다.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 양산에 돌입한 동기피엔아이는 ReDi 펌프를 주축으로 해외 수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2020년 이태리 볼로냐에서 개최하는 코스모프로프 전시회 참가를 통해 유럽의 화장품 포장 용기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동기피엔아이 양형택 대표는 “각 국이 시행하고 있는 플라스틱 규제 강화는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업체가 추구해야 할 명확한 지향점을 보여주고 있다. 크림 용기와 같은 일반 용기는 바이오 플라스틱의 기술 발전에 따른 재질 변화를 통해 대응할 수 있지만, 펌프와 같은 기능성 용기는 변화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우리는 주도적으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자 펌프 유형의 화장품 용기에서 이물질이라 할 수 있는 철제 스프링을 완전히 배제한 용기를 개발했다. 개발 목표는 명확하다. 초기에는 철제 스프링을 배제한 용기를 통해 리사이클이 용이한 용기를 공급, 용기 사용 후의 비용을 감소시키고, 바이오 플라스틱 개발에 따라 소재 시장에 나올 경제성 높은 바이오 플라스틱을 이용한 완전한 친환경 에어리스 펌프 용기를 개발해서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만의 영역을 개척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동기피엔아이 개요

주식회사 동기피엔아이는 2004년 플라스틱 화장품 포장용기 전문 금형 제작 업체로 창업했다. 이후 2015년 3월 플라스틱 사출 사업부를 전개, 전체 사업을 확장했다. 현재는 자체적인 정밀 금형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플라스틱 화장품 포장 용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 스프링 없는 신형 에어리스 디스펜서 개발에 매진, 2019년 현재 ReDi라는 상품명의 스프링 없는 에어리스 디스펜서를 직접 제조,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gipni.com

연락처

동기피엔아이
김용범 부장
031-355-986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동기피엔아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