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명의 스태츠 퍼폼 데이터·애널리틱스 전문가들, 글로벌 스포츠 업계 콘퍼런스에서 발표

던컨 알렉산더, 스포츠 산업 글로벌 콘퍼런스에서 기조연설… 톰 워빌, UK 스포츠 테크 콘퍼런스에서 발표

뉴스 제공
Stats Perform
2019-12-02 17:07
시카고/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포츠 AI 및 데이터 분야의 혁신적인 선도주자인 스태츠 퍼폼(Stats Perform)이 11월 29일 열린 업계 콘퍼런스에서 두 명의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전문가들이 프레젠테이션을 했다고 발표했다.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담당 부사장이자 높은 인기를 누리는 트위터 채널 @OptaJoe 운영 팀의 구성원이기도 한 던컨 알렉산더(Duncan Alexander)가 서울에서 열리는 2019년도 스포츠 산업 글로벌 콘퍼런스에서 기조연설을 하기로 되어 있다. 이에 더해 회사의 고위 데이터 애널리스트인 톰 워빌(Tom Worville)도 런던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2019년도 UK 스포츠 테크 콘퍼런스에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알렉산더의 기조연설은 축구와 관련된 스토리텔링이 2000년대 중반 이래 데이터 활용의 증가를 통해 얼마나 활성화됐는가에 대해 언급할 것이다. 소셜미디어를 툴로 이용할 경우 브랜드 업체들은 팬들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언어와 숫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그는 주장하고 있다. 한편 보다 효과적인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브랜드 업체들은 보통 팬들이 알고 있는 정도를 크게 넘어서서 게임의 자세한 내용에 대한 하이라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스포츠 팬들을 끌어들여야 한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다.

알렉산더는 “그간 너무 오래 동안 축구 통계는 그저 경기 승부와 누가 점수를 냈는지 정도에만 그쳤다. 21세기에 들어 데이터 활용이 크게 늘었음에도 숫자에만 근거한 축구 컨텐츠는 지나치게 기능적이고 건조한데 머물렀다. 스태츠 퍼폼에서 @OptaJoe 같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해서 흥미로운 스토리를 이끌어내고 그럼으로써 데이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팀과 선수들에 대해 접근하는 방식도 변화시킬 수 있음을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워빌의 발표 제목은 ‘품질을 어떻게 수량화 하는가?(Quantifying Quality - Making Decisions Across the Pitch)’로서 데이터가 게임 플레이에 어떤 통찰력을 제공하고 게임 중 의사결정 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할 것이다. 이 프레젠테이션은 전세계 축구 리그에서 수집된 새로운 데이터 포인트와 통계 수치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다.

워빌은 “오늘날 축구팬들은 경기로부터 나오는 정보를 깊이 있게 분석해주는 새로운 통계를 갈망하고 있다. 그러나 축구 팀들과 코치, 애널리스트, 선수들은 일반 팬들에 비해 최신 애널리틱스 기법과 통계에 대해 훨씬 앞서 있다. 본인은 오늘날 이미 사용 중인 그러한 첨단 애널리틱스의 사례들을 보여주고 팀과 애널리스트들이 경기 모든 국면에서 경기력을 향상시키는데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예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포츠 산업 글로벌 콘퍼런스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주최의 연례 행사이다. 올해의 테마는 ‘스포츠와 비즈니스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으로서 관련 토론 주제들을 제시하고 글로벌 스포츠 데이터와 관련된 경험과 지식을 교환하게 된다.

UK 스포츠 테크 콘퍼런스는 스포츠 업계 전문가들과 임원, 투자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 스포츠 기술 분야의 최신 기술발전 상황에 대해 토의를 할 예정이다. 영국의 스포츠 업계 주요 임원들도 토론에 참가하여 현재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발전 상황에 대해 논의를 진행할 것이다.

스태츠 퍼폼 개요

스태츠 퍼폼은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분량의 스포츠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여 AI를 통해 가공해서 언론 및 기술, 도박, 팀 경기력 향상 등 목적으로 통찰력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40년 전에 설립된 스태츠 퍼폼은 오늘날 디지털 및 방송 미디어에 과거와는 현저하게 다른 스토리텔링을 제공하고 기술기업들의 기술혁신으로 보다 빠르고 신뢰성 높은 데이터를 제공하며 스포츠 도박 서비스의 제공, 세계 최초의 AI 분석 소프트웨어 등 스포츠의 역동성을 최대한 보여주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포츠 데이터 및 AI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서 스태츠 퍼폼은 최고의 글로벌 스포츠 미디어 기업, 기술기업, 스포츠 도박 업체, 팀, 리그 등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tatsPerform.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280052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tatsperform.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태츠 퍼폼(Stats Perform)
사라 버틀러(Sarah Butler)
0044(0)7432631237
Sarah.butler@statsper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