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리와 아룬도, 에너지·리소스 분야의 첨단 애널리틱스 글로벌 허브인 ‘데이터 리파이너리’ 오픈… 최초의 성과인 ‘데이터 시어’가 엔지니어링 다이어그램 정보 추출에서 높은 정확성과 스피드를 제공

데이터 리파이너리가 울리와 그 고객사에 첨단 애널리틱스의 글로벌 허브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울리와 아룬도 전문가팀이 한곳에 모여 긴밀한 협력을 하게 될 예정

데이터 시어는 데이터 리파이너리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상품... 딥러닝과 컴퓨터 비전 기술을 통해 엔지니어링 다이어그램을 정확하고도 신속하게 처리 가능

데이터 시어는 머신 기반의 워크플로우를 통해 프로세싱 시간을 수작업에 비해 90%까지 단축시켜주며 정확성을 99% 이상으로 끌어올려 줘

뉴스 제공
Arundo and Worley
2019-11-22 09:59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너지·화학·리소스 부문의 선도적 엔지니어링·조달·건설(EPC) 사업자인 울리(Worley)와 중장비산업 분야 첨단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인 아룬도(Arundo)가 에너지·화학·리소스 분야의 응용 데이터 과학 및 머신러닝 솔루션 허브인 데이터 리파이너리(The Data Refinery)를 공동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데이터 리파이너리는 울리의 건설업계 경험과 아룬도의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과학 전문지식을 결합한 것이다. 이 새로운 사업체의 주된 초점은 산업체들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서 각기 다른 업무 간의 간격을 메우고 데이터 과학과 IT를 통해 사업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매출을 높이고 비용 절감을 하며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는 것과 함께 안전 및 환경상의 리스크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7개월에 걸쳐서 울리와 아룬도의 공동팀은 휴스턴 도심에 위치한 데이터 리파이너리를 인큐베이션 공간으로 활용하여 울리와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애널리틱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전념했다.

울리의 디지털 담당 책임자 브래들리 앤드루스(Bradley Andrews)는 “에너지·리소스 업계가 AI와 머신러닝에 점점 더 많은 의존을 하는 가운데 우리 업계에서 지금만큼이나 높은 기대에 찼던 시기는 없었던 것 같다”며 “아룬도는 데이터 과학과 머신러닝 기술에 대한 책임을 지고 90일 이내에 기업에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 업계의 경험과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고 이를 입증된 기술과 결합함으로써 데이터 리파이너리는 기업들이 어떤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를 알려주고 AI와 머신러닝을 일상 업무 과정에 도입하는 데 있어서도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고 말했다.

데이터 리파이너리를 통해 맨 처음 도입될 상품은 ‘데이터 시어(DataSeer)’로서 이는 파이프 및 계기 다이어그램, 등거리 투시도, 기타 엔지니어링 다이어그램으로부터 정보를 자동적으로 추출해내는 소프트웨어이다. 데이터 시어는 딥 러닝과 컴퓨터 비전 기술을 통해서 다이어그램상에서 모든 종류의 기기 및 밸브, 전선 등을 단 몇 초 만에 감지해내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는 입찰용 자료 작성과 프로젝트 추정 등 어플리케이션에 용이하게 사용될 수 있다. 이에 더해서 데이터 시어는 실제 시스템에 대한 디지털 구현율을 높이고 산업체들이 다양한 종류의 첨단 애널리틱스와 운영상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디지털 복제판을 만드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아룬도의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인 스튜어트 모스테드(Stuart Morstead)는 “데이터시어를 통해 사용자들은 종전의 수작업에 비해 프로세싱 시간을 90%까지 절약했다. 그와 동시에 정확성은 훨씬 높아져서 다양한 유형의 프로젝트 엔지니어링 사례에서 상당한 효율 향상을 거두고 있다”며 “울리와 아룬도는 이러한 역량이 핵심 EPC 과정 및 산업체들의 대형 프로젝트 등에 상당한 경쟁력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 전통적 방식이건 디지털 방식이건 관계없이 모든 종류의 엔지니어링 다이어그램 관리에서도 높은 효율을 제공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데이터 시어 애플리케이션의 출시와 동시에 울리는 데이터 시어 관리 서비스도 같이 출시하여 기존의 산업 설계도에 대한 턴키 디지털화를 원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데이터 리파이너리는 휴스턴 시내의 1600 Smith St.에 위치한 역사 깊은 건물에 입주해 있다.

데이터 시어 개요

데이터 시어는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상품으로서 파이프 및 계기 다이어그램, 등거리 투시도, 기타 엔지니어링 다이어그램으로부터 정보와 특징을 추출해내는 소프트웨어이다. 이는 기기 및 밸브, 전선 등을 신속하고도 정확하게 감지해내고 그럼으로써 프로젝트 추정과 실제 시스템에 대한 평가, 디지털 애널리틱스 등을 처리해낸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bit.ly/2QjFGeK 를 참조.

아룬도 개요

아룬도는 에지 클라우드의 엔터프라이즈 규모 머신러닝 및 애널리틱스를 통해 산업용 장비, 시스템, 프로세스의 운영 효율을 향상시켜주는 실용적인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rundo.com 을 방문하거나 트위터에서 @arundoanalytics를 팔로우.

울리 개요

울리는 엔지니어링·조달·건설 분야의 전문지식을 통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다양한 유형의 컨설팅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는 탄화수소, 광업, 광물, 금속, 화학, 발전, 인프라 부문에 걸쳐 신규 자산에 대한 평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의 자산에 대한 유지 및 효율 향상 서비스도 제공한다. 회사는 자원과 에너지에 대한 고객의 필요에 장기적으로 부응하는 데 주된 노력의 초점을 두고 그럼으로써 주주들의 가치를 높여주고자 한다. 울리는 호주 증권거래소[ASX : WOR]에 상장되어 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YouTube에서 울리를 팔로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200050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rund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울리(Worley)
캐서린 페어(Katherine Fair)
Katherine.fair@aspectusgroup.com

아룬도(Arundo)
아미타브 미스라(Amitav Misra)
amitav.misra@arund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