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문화재단,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장학금 4300만원 전달

뉴스 제공
시티문화재단
2019-11-22 09:30
천안--(뉴스와이어)--시티건설이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시티문화재단이 20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초캠퍼스 로사홀에서 제 2회 아동·문화예술 지원사업 ‘E.T(Emotional Touch) 프로젝트’의 성악 및 무용 전공 재능기부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43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과 한국예술종합학교 김봉렬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담당교수 추천으로 선발된 총 12명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E.T 프로젝트’는 시티문화재단과 한국예술종합학교가 함께 추진하는 소외계층 문화예술 지원사업으로 무용·성악 전공 대학(원)생 중 인성과 재능을 두루 겸비한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서울 소재 지역아동센터에서 예술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12명의 장학생은 다가오는 동계방학 동안 솔바람지역아동센터, 보라매지역아동센터, 꿈나무들의둥지 지역아동센터에서 각각 성악과 무용을 가르치며, 내년 상반기에는 장학생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미니콘서트를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시티문화재단 윤지연 이사장은 “장학금 전달로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이 지속될 수 있길 바란다”며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장학생과 소외계층 아동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티문화재단은 시티건설이 설립한 비영리재단으로, ‘찾아가는 공연 지원사업’, ‘청소년 문화예술 진로캠프’, ‘어린이 서울문화탐방’, ‘청소년 웹툰 공모전’, ‘E.T 프로젝트’ 등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

시티문화재단 개요

시티문화재단은 2018년 9월 ‘함께 사는 세상,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하여 시티건설이 설립한 비영리 문화재단이다. 문화예술지원사업, 문화복지사업, 문화환경개선사업 등 문화를 매개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지원과 문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ityfoundation.org

연락처

시티문화재단
전두용 주임
02-572-18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