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 이머전트 콜드 인수 발표... 미국 내 항구 네트워크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략적 거점 확대

이번 인수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리니지 로지스틱스의 전략적 거점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돼

거래 건을 통해 미국, 호주, 뉴질랜드, 베트남, 스리랑카에서 46개 시설을 더하게 됨에 따라 리니지의 국제위상이 크게 높아져

2019-11-20 14:49
노바이, 미시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규모의 혁신적 온도조절 물류 솔루션 제공업체인 리니지 로지스틱스 홀딩스(Lineage Logistics Holdings, LLC, 이하 ‘리니지’)가 이머전트 콜드(Emergent Cold, 이하 ‘이머전트’)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맺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리니지의 미국 내 항구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과 함께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리니지의 기존 시장에 더해서 호주, 뉴질랜드, 스리랑카 온도조절 물류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거래 건의 구체적 내역은 공개되지 않았다.

리니지의 대표 겸 CEO인 그레그 렘쿨(Greg Lehmkuhl)은 “식품회사들이나 제조업체, 소매업체들은 전 세계 어느 곳이라도 닿을 수 있는 전 과정 100% 온도조절 물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콜드체인 파트너를 찾고 있다. 이번에 이머전트를 우리 리니지 가족으로 맞이하게 됨에 따라 우리 회사의 국제 물류 네트워크는 한층 더 커질 수 있게 됐고 항구 전략과 국제무역에 대한 우리 회사의 결의도 더욱 강력해졌다. 우리는 글로벌 네트워크 최적화, 관세 영향, 소비자 선호도 변화 등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고객사들이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으며 그와 동시에 새로운 시장 기회를 열어주는 데도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거래 건이 완결된 후 합병 회사는 10개국에 걸쳐 260개 시설에서 도합 4814만 입방미터에 달하는 온도조절 용량을 갖추게 되고 북미주에서 유럽,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까지 이르는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리니지는 댈러스-포트워스 시장에 새롭게 건설되는 유통센터를 추가하고 뉴올린즈, 휴스턴, 찰스턴 등 네 곳의 미국 항구에 항만시설도 보유하게 되어 고객사들을 위해 수출입, 통관 중개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번 거래에는 현재 이머전트가 장기 리스계약 형태로 임대하고 있는 일부 시설에 대한 부동산 매입도 포함되어 있다.

지난 2017년 엘리엇 매니지먼트(Elliott Management)와 닐 라이더(Neal Rider)가 공동으로 설립한 이머전트는 풍부한 경험을 갖춘 경영진과 높은 성장 실적과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들과의 두터운 관계를 리니지에 더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머전트의 설립자 겸 CEO인 닐 라이더는 “리니지와 합병을 함으로써 최고의 글로벌 콜드 체인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우리의 목표가 예상보다 훨씬 빨리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리니지는 우리 업계의 선도주자로서 이미 자리를 잡았으며 이번 이머전트 인수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와 항만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음으로써 우리 공동의 고객들에게 높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본인은 또한 이머전트 콜드가 그저 구상 단계에 있을 당시 우리를 믿어주고 힘을 실어준 엘리엇 매니지먼트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이에 더해 그간 리더십을 보이고 끊임없는 성원을 보내준 크리스 함로즈(Chris Jamroz) 이사회 회장에게도 감사의 말을 하고 싶다. 이러한 파트너십과 지원, 높은 전문성 등은 이머전트가 지금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중요한 비결이었으며 이번에 베이 그로브(Bay Grove) 및 리니지와 함께 회사 역사의 새 장을 열어나가는데 기대해 마지않는다”고 말했다.

엘리엇 매니지먼트의 포트폴리오 부매니저인 코디 키틀(Cody Kittle)은 “글로벌 규모의 콜드 스토리지 회사를 성장시킨다는 닐 라이더의 비전에서 상당히 설득력 있는 기회를 봤기 때문에 우리는 그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다. 그 후 2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 우리는 4개 주 6개국에서 일곱 개에 달하는 고성장 사업체를 인수하고 두 곳에 신규 시설을 건설하는 동시에 운영 면에서 높은 매출 및 수익 성장을 거둘 수 있었다. 우리는 이머전트와 리니지가 합병을 하는데 대해 축하의 말을 보내고 두 회사가 좋은 조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는 계속해서 합병 회사에 대한 지분 소유회사로 남아 있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머전트의 크리스 함로즈 이사회 회장은 “글로벌 콜드 스토리지 분야의 기술혁신 선도주자로서 우리는 리니지 팀의 이머전트 부분을 책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리니지에 대한 투자를 책임진 베이 그로브의 공동설립자 겸 전무이사인 케빈 마셰티(Kevin Marchetti)는 “우리는 그간 이머전트의 높은 성장 실적을 주시해왔으며 회사의 경영진에 대해 높은 존경심을 가져왔었다. 우리는 이들의 경영능력과 고객사, 성장 파이프라인을 우리 회사로 그대로 옮겨올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우리 팀은 합병이 된 후에 계속해서 회사 네트워크를 최대 활용하여 기존의 고객사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비즈니스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적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거래를 통해 리니지는 호주(호주 콜드 스토리지 시장은 50억 달러 규모로 추산)와 그 이웃 뉴질랜드에 더해 베트남과 스리랑카에서의 급증하는 콜드 스토리지 수요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 콜드 스토리지 부문은 급속하게 발전하는 분야로서 유제품, 해산물, 생고기 및 가공육, 가금류, 냉동 채소, 기타 냉동 및 냉장 식품 등에 대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내외 공급체인에서 극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거래 건이 완결되면 리니지는 고객사들의 수출 수요에 부응하는 것과 함께 자사의 공급체인 확대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8년 설립 이후 리니지는 전 세계 최고의 콜드 스토리지 기업들을 속속 인수하고 신규 프로젝트에 투자 자본을 투여하며 비즈니스를 자체적으로 성장시킴으로써 급속한 확대를 거듭해왔다. 회사의 이머전트 인수는 이전에 기업 인수를 할 때 조직 통합의 경험에 근거하여 성공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라탐 앤 왓킨스(Latham & Watkins LLP)가 베이 그로브와 리니지의 법률 자문 역할을 맡았으며 데베보와즈 앤 핌플톤(Debevoise& Plimpton LLP)이 이머전트의 법률 자문을 맡았다.

이 거래 건은 관련 완결 조건이 충족되고 규제 당국의 승인이 날 경우 2020년에 완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혁신적 온도조절 물류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리니지는 종단간 물류 솔루션 분야의 전문지식, 독보적인 시설 네트워크 및 기술 사용으로 식품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유통 효율성을 높이며 지속가능성을 증진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하고 공급망 낭비를 최소화한다. 그 결과 리니지는 포춘 500대 기업에서 소규모 가족 소유 기업에 이르는 광범위한 고객들이 온도 조절 공급망의 효율성을 높이고 완전성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리니지는 선도적 혁신을 인정받아 전 세계 수천개 기업 평가에서 23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지의 2019년도 세계 최고 혁신적 기업(The 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리스트에서 최고의 데이터 과학 기업(No 1. Data Science company)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www.lineagelogistics.com) 참조.

이머전트 콜드(Emergent Cold) 개요

이머전트 콜드는 고객사들을 위한 세계 최고의 콜드체인 서비스 파트너가 된다는 비전에 따라 2017년 설립됐으며 이미 남반구 최대의 온도조절 서비스 제공회사로 자리 잡았다. 이머전트 콜드는 인수와 신규 시설 건설 등의 방법을 통해 6개국 46개 콜드 스토리지 시설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웹사이트(www.emergentcold.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180059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ineagelogis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메간 헨드릭슨(Megan Hendricksen)
+1 949.247.5172
mhendricksen@lineagelogistics.com

이머전트 콜드(Emergent Cold)
앨런 램지(Allen Ramsay)
+1 817.913.3601
Allen.Ramsay@emergentco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