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B, 제2회 김진재 SF어워드 개최

미래를 향한 도전과 상상의 나래

뉴스 제공
디알비동일 코스피 004840
2019-11-18 16:06
부산--(뉴스와이어)--DRB와 부산대학교가 창의적 과학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개최한 제2회 김진재 SF 어워드 공모전의 본선 대회 및 시상식이 11월 16일 DRB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에서 열렸다.

DRB는 8월 1일부터 약 두 달간 전국 청소년(초등학교 4학년~고등학생)과 만 27 이하 성인을 대상으로 SF 창작 콘텐츠를 공모했다. 청소년 부문은 ‘넌 어느 별에서 왔니?’, 성인 부문은 ‘21세기, 우주 개척 시대의 서막을 열다’라는 각기 다른 주제로 △문학(시나리오 시놉시스, 단편소설, 에세이) △그림(웹툰, 단편만화) △영상(UCC, 광고, 단편영화) 3개 부문에 작품을 접수했다.

총 65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중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총 6편(성인 3편, 청소년 3편)의 작품이 본선 대회에 올랐다. 본선 대회에서는 작품에 대한 자유 형식의 발표와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심사위원단의 현장 평가 점수로 최종 작품 순위를 결정했다.

성인 부문은 ‘Mr. 지구’를 출품한 전희성 님(일반인), 청소년 부문은 ‘시밀레’를 출품한 신준우, 주치현, 이원석, 김지희 님(부산사대부고)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대상을 포함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부산대학교 총장상과 상금이 전달됐다.

심사위원장 박상준 님(서울 SF 아카이브 대표)은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자들의 역량이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만 27세 이하 성인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명실 상부한 국내 유일의 SF 어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이 열린 Campus D에서는 같은 기간, 과학체험전 ‘꿈을 펼쳐 Dream니다’가 연계 진행됐다. Campus D가 전시/체험, 교육, 강연, 공연 등 다채로운 과학 프로그램들로 가득 채워져 참관객 모두 미래를 향한 꿈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쳤다.

디알비동일 개요

DRB동일은 전통 제조업 기반의 혁신기업이다. 1945년 창립 이래 시대가 요구하는 각종 고무부품, 산업용 고무제품 개발에 몰두해왔다. 그 결과 비히클실링, 토목건축자재, 면진제진시스템, 전동벨트, 컨베이어벨트와 시스템, 크롤러 등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였으며, ‘부품/제품’에서 ‘모듈/시스템/솔루션’으로 사업구조를 진화시키고 있다. 존디어, 캐터필러 등 세계적인 기업고객들에게 제품과 엔지니어링서비스를 제공하며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bworld.com

연락처

디알비동일
기업문화팀
안유진 차장
051-520-92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