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랩, 롯데 에비뉴엘에 ‘AI 뷰티 스토어’ 오픈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 루미니 공개

10초안에 피부스캔·분석에 맞춤형 화장품 추천까지

2019-11-18 16:30
성남--(뉴스와이어)--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룰루랩(대표 최용준)의 첫 번째 국내 AI(인공지능) 뷰티 스토어가 롯데 에비뉴엘에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룰루랩은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LUMINI)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 피부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루미니는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피부를 분석한 후 개개인에 맞는 화장품을 알려주는 솔루션이다.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 있는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온앤더뷰티(ON and the Beauty)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앤더뷰티는 기존 드럭스토어나 편집숍과는 차별화된 형식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운영 방식을 취하고 있다.

룰루랩은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이자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출신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피부 데이터를 취합해 빅데이터화 한 후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분석해준다. 인공지능 피부 비서 루미니를 개발해 뷰티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룰루랩의 한국에서의 첫 번째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 론칭을 롯데백화점과 하게 돼 기쁘다”며 “인공지능 피부비서 루미니를 통해 고객들은 무료로 피부를 측정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온앤더뷰티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룰루랩은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롯데백화점에 추가로 뷰티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룰루랩은 10월 초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Sharaf DG) 두바이 타임스퀘어점에 인공지능 K뷰티 스토어인 ‘유어 뷰티 스토어(Your Beauty Store)’를 론칭했다. 11월 초에는 CES 2020 혁신상을 받음으로써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아래 2018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3593.8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9781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6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414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2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gdinfoundation.com

연락처

본투글로벌센터
이지나 PR 매니저
031-5171-5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