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옥시아, 업계 최초[1] 512GB 자동차 UFS 출시

향상된 운전자 경험 위해 발전된 시스템 및 응용 가능성

2019-11-15 14:04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차세대 자동차 시스템은 더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하고 있다.

더 발전된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ADAS[2] 시스템. 블랙박스 데이터 기록을 위한 더 큰 저장소. 더 많은 3D 매핑 지원. 이처럼 ‘더 많은’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키옥시아(KIOXIA Corporation)는 업계 최초의 512GB 자동차 범용 플래시 저장소[3] (UFS) JEDEC® 버전 2.1을 탑재한 메모리 솔루션의 샘플링을 시작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키옥시아의 자동차 UFS는 더 넓은 온도 범위(-40°C to +105°C)를 지원하며 AEC-Q100 등급2[4]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여러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안정성을 제공한다. 512GB 장치는 16GB, 32GB, 64GB, 128GB, 256GB 용량으로 구성된 키옥시아의 기존 자동차UFS 라인업에 포함된다.

자율주행, 보다 발전된 자동차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디지털 클러스터, 차량 통신 기술, ADAS는 더 나은 운전자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차량 내 저장소에 대한 더 커진 수요에도 부응한다.

키옥시아의 BiCS FLASH™ 3D 플래시 메모리와 컨트롤러를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한 512GB 자동차 UFS 메모리는 이 같은 대용량 메모리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512GB 자동차 UFS는 ‘새로 고침’, ‘열 제어’, ‘연장된 진단’ 등을 포함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에 잘 맞는 여러 기능을 선보인다. ‘새로 고침’ 기능은 UFS에 저장된 데이터를 초기화하고 데이터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열 제어’ 기능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온 환경에서 장치가 과열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마지막으로 ‘연장된 진단’ 기능은 호스트 프로세서가 장치의 상태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참고
[1]출처: 키옥시아, 2019년 11월 14일 기준
[2] ADAS: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3] 범용 플래시 저장소(UFS)는 JEDEC UFS 표준 사양에 탑재된 메모리 제품 등급에 대한 제품 카테고리이자 상표다. JEDEC은 JEDEC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 협회(JEDEC Solid State Technology Association)의 등록 상표다.
[4] 자동차부품협회(AEC)가 규정한 전자 부품 인증 요구 사항.

*샘플 사양은 대량 생산 부품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모든 키옥시아 제품: 제품 밀도는 최종 사용자에 의해 데이터 저장소에서 사용 가능한 메모리 용량이 아니라 제품 내 메모리 밀도를 바탕으로 식별된다. 소비자가 사용 가능한 용량은 오버헤드 데이터 영역, 포매팅, 불량 블록, 기타 제약에 의해 더 작아질 수 있으며, 호스트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제품 사양을 참조하면 된다. 1Gb = 2^30비트 = 1,073,741,824비트. 1GB = 2^30바이트 = 1,073,741,824바이트.

*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기업명, 제품명, 서비스명은 각 기업의 상표일 수 있다.

키옥시아(KIOXIA) 개요

키옥시아는 플래시 메모리와 SSD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업체다. 2017년 4월 키옥시아의 전신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가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했던 도시바(Toshiba Corporation)로부터 분사했다. 키옥시아는 고객의 선택지를 넓히는 제품,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하고 사회를 위한 메모리 기반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메모리를 통해 더 나은 세계를 이룩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 키옥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 BiCS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밀도 적용에서 저장소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고객 문의
키옥시아 코퍼레이션(KIOXIA Corporation)
메모리 판매/마케팅부
+81-3-6478-2423
https://business.kioxia.com/en-jp/contact.html

*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보도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정확한 것이나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130060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ioxia.com/en-jp/top.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키옥시아 코퍼레이션(KIOXIA Corporation)
판매전략기획부
다카하타 코지(Koji Takahata)
+81-3-6478-2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