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 교원 대상 실시간 이러닝 특강 실시

“실시간 온라인 소통으로 교원연수 효과성 높인다”

2019-11-15 09:15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원격교육연수원(교육부 인가 제10-2호)은 10월 31일(목) 교원 대상으로 실시간 이러닝 특강(2019년도 제2차)을 실시했다.

새로운 형태의 이번 실시간 특강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현혜 교수와 대중문화평론가 정덕현 작가가 참여하여, 학교에서 겪게 되는 실제 사례 상황들을 성인지적 관점에서 살펴보는 흐름으로 진행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드라마·영화 등에서 서로 간의 ‘동의’가 어떻게 달라졌는가를 이야기하고, 학습자들이 특강 중 궁금한 점을 채팅으로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응답했다. 이러한 실시간 이러닝 특강은 기존 텍스트·강의 중심의 일방향 교육과 달리 원격에서도 학습자와 공감·소통할 수 있는 ‘쌍방향 교육’ 방식으로, 원격연수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주제와 유형으로 개설되어 왔다.

이번 실시간 이러닝 특강에는 총 500여명의 인원이 참여하였고 전반적으로 ‘만족’을 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학습자 의견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원격 이러닝을 통해 실시간 소통의 장을 갖게 되어 새롭다”, “동료 교사들의 생각을 함께 공유하며 수업을 들으니 좋았다” 등 긍정적인 답변들이 이어졌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원격연수 교육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연수 이후에도 계속교육과 학습 상호작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실시간 이러닝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며 원격연수의 교육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수학습 전략 및 교육방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이러닝 특강 3차는 학교 현장 교사가 직접 출연하여 교실에서 발생하는 여러 고민 해결과 함께, 현장에서 필요한 양성평등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11월 19일(화) 오후 4시 개설 예정이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은 교육부에서 실시한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4차례 ‘우수’ 기관 선정 및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교육의 내실화 노력 및 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원격연수에 대한 자세한 신청방법 및 연수안내는 원격교육연수원 사이트(https://www.kigepe.or.kr/elearn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선진국을 목표로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인 대상의 전문강사 양성, 대국민 의식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양성평등 교육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영본부 기획조정부
이영찬 선임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추가 문의
스마트교육부
최세연
031-936-5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