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시상식, 16일 개최

17편 수상작 선정하여 서울특별시장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등 시상
3·1운동 100주년 기념 역사적 문제의식 담은 기사 접수 두드러져
심사위원과의 만남 제공하여 청소년 미디어 제작자 적극적 지원
출처: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2019-11-14 06:00
2019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14일 --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운영법인 푸른나무재단)이 주관하는 2019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이 17개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16일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시선과 생각을 ‘기사’라는 매체로 표현해내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열기 위해 열리는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은 올해로 6번째 개최를 맞이하였다.

청소년기자대상에는 청소년이 미래의 미디어 종사자로서 양분이 되는 경험을 하고, 현재 미디어제작자로 활동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시상을 준비했다. 글 기사 부문 10편, 영상 기사 부문 7편의 총 17편의 수상작이 선정되었으며 서울특별시장상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포함해 대학교 총장상, 청소년 관련 단체장상 등이 각각 수여 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MBC와 YTN이 신규로 시상을 확정하여 규모가 확대되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지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던 심사위원 및 현직 기자와의 만남도 예정되어 있어 순서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을 돌아보며 위안부에 대한 지속적인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것과 독립운동이라는 귀중한 역사의 흔적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 등의 역사적 문제의식을 다룬 기사의 접수가 특징적이었다. 또한 중2병, 노후한 건물의 국민 안전관리 등의 주제를 청소년만의 시선과 비판적인 논리로 작성된 기사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엄연숙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에 수상 선정 작품뿐만 아니라 다른 접수된 기사를 보며 청소년들의 날카로운 시선과 대안적 사고 또한 엿볼 수 있었다”며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존중받고 나아가 같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넓혀지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는 청소년이 미디어로 세상과 소통하고 스스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즐거움을 깨우칠 수 있도록 미디어교육, 미디어활동, 미디어중독예방, 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등을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미디어 특화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ssro.net
언론연락처: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기획홍보팀   조찬양   070-7165-10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2019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시상식, 16일 개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