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밀리에 승마장, 힐링 및 장애우 재활승마 비용 낮추고 강습생 모집 나서

재활승마로 장애아동 자신감 ‘쑥쑥’ 신체발달 효과 ‘톡톡’

뉴스 제공
파밀리에
2019-11-13 10:30
이천--(뉴스와이어)--파밀리에 승마장은 힐링 및 장애우의 재활승마 비용을 낮추고 강습생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파밀리에 승마장은 그 동안 승마의 다양한 장점 중 하나인, 심신함양과 재활효과를 알리는 노력을 해왔다. 승마의 가장 큰 장점은 ‘건강 증진’. 자세교정, 원활한 혈액순환, 피로회복 등 신체에 직접적인 도움은 물론, 말의 눈만 보고 있어도 ‘힐링’이 되는 정서적인 효과도 상당하다.

선천적 장애는 물론, 후천적 장애가 생긴 경우에도 재활승마의 효과는 탁월한데, 특히 신체 자극에 대해 매우 높은 재활효과가 있다. 실제로 반복적인 승마 운동을 통해 전신적인 자극이 되어 자신감을 회복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또한 초식동물인 말의 특성상 온순하기 때문에 장애로 인해 위축된 심리상태는 나보다 더 큰 말 위에서 걷거나 달리는 등 컨트롤할 수 있는 부분이 늚에 따라 자신감 향상효과도 매우 크다. 또한 승마를 하며 함께 마장을 사용하는 다른 기승자들이나 봉사자들, 강사진과 유대감을 쌓고, 특히 자신이 탄 말에게 말먹이를 주거나 쓰다듬으며 말을 자신의 가족처럼 대하고 보살피는 경험을 하는 것은 힐링에 도움이 된다.

비장애인의 경우에도 전신쇠약이 있거나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나타나는 우울증과 외로움도 승마를 통해 회복 및 재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런 승마의 장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 못하는 것은 바로 높은 비용 때문이었다. 특히 재활승마 시 필요한 인원은 한명당 최소 3명의 보조가 필요하고, 재활승마 경험이 많은 교관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파밀리에 승마장은 조금이나마 마음과 몸이 불편한 분들을 돕고자 치과의사이자 승마인으로서 평소 재활승마의 필요성을 알리고 실천 중인 매직키스치과 정유미 대표원장의 지원을 받아 10회 100만원이던 비용을 10회 40만원으로 낮추어 재활승마가 필요한 모든 분께 도움을 주고자 한다.

정 원장은 현재 승마지도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마사회 재활승마 고급과정 정식코스를 수료하고, 다양한 승마봉사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또한 파밀리에승마장은 재활승마 과정을 다년간 운영한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한국마사회 재활승마 과정을 모두 이수한 승마장이다. 현재 파밀리에 승마장은 재활이 필요한 아동 및 성인에게 10회 40만원의 비용으로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파밀리에 개요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이 있는 곳, 파밀리에 승마장은 유소년승마단, 여성 승마단이 주기적으로 자체 체육대회 및 전국대회에 출전하며, 일반인 대상 승마체험, 맞춤형 재활승마교육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fmhorse.com

연락처

파밀리에
김태우
010-2101-62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