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판도를 바꿀 노드슨 EFD의 UltimusPlus™ 디스펜서, 프로세스 제어를 새로운 차원으로 높여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바코드 스캐너, 디스펜싱 로그 및 절전 모드가 설정 잠금 기능 및 이더넷 연결성과 결합돼 제조업체의 생산성 향상시켜

뉴스 제공
Nordson EFD
2019-11-12 17:00
이스트 프로비던스, 로드 아일랜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수의 정밀 유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업체인 노드슨 컴퍼니(Nordson company)(NASDAQ: NDSN)의 계열사인 노드슨 EFD(Nordson EFD)가 생명 과학과 전자, 소비재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고도로 정밀하고 반복 가능한 디스펜싱 결과를 제공하고 생산 시스템 효율을 증폭시켜주는 한편, 시간 절약 특성을 보여주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공기압 유체 디스펜서 얼티머스플러스(UltimusPlus)를 출시했다.

이 신제품 디스펜서는 기존의 노드슨 EFD 유체 디스펜서의 신뢰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고해상도의 직관적인 터치스크린을 통해 디스펜서를 신속하게 다룰 수 있고 설정이 수월하다. 시간, 압력 및 진공 설정과 관련한 완전한 설정 잠금(operator lockout) 기능은 조작자가 달라지는 변동성으로 인한 불일치를 없애 주는 한편 재작업과 불량률을 크게 줄여준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바코드 스캐너는 사용자가 스크린을 터치하지 않고도 최대 16개까지 디스펜싱 프로그램 간 전환을 가능케 함으로써 생산 속도를 높여준다. 또한 이 기능은 시린지 배럴의 풀-투-엠프티(full-to-empty) 효과를 보완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노드슨 EFD의 디스펜서 글로벌 제품 라인 매니저인 블라디미르 코노펠코(Vladimir Konopelko)는 “얼티머스플러스는 시장에서 가장 앞서가는 사용자 친화적 유체 디스펜서이다”며 “우리는 수작업 및 자동 생산 과정에서 다양한 유체 조합을 적용할 수 있도록 디스펜서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독특한 과제를 해결하고자 이 제품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 디스펜서는 고도로 정확한 샷-투-샷(shot-to-shot) 반복성과 함께 용제, 도료, 소수성 코팅제, 접착제, 오일, 윤활유, 에폭시, 실리콘, 실런트, 자외선 차단 접착제와 같은 저점도 및 고점성 유체, 그리고 솔더플러스(SolderPlus®) 땜납 페이스트와 같은 디스펜싱 페이스트에 적용할 수 있는 전자 압력 조절 사양을 갖추고 있다.

이더넷 호환성은 얼티머스플러스와 스마트 팩토리, 인더스트리 4.0, 산업용 사물인터넷 및 사물지능통신(Machine-to-Machine) 기술의 통합을 단순화시켜주는 한편 대규모 인라인 작업의 일부로서 중앙집중식 PLC가 디스펜스 주기를 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이어 코노펠코는 “사물인터넷이나 팩토리 4.0이 도입되고 기계 반복성에 대한 고객의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우리의 목표는 단지 사용하기 쉬운 디스펜서를 설계하는 것만이 아니라 시장에서 가장 앞서가는 유체 디스펜서가 되도록 간단하게 자동화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얼티머스플러스의 디지털 디스펜스 로그는 문서화 과정 제어를 위해 디스펜스 매개변수와 각 디스펜스 주기의 날짜, 요일 및 시간, 그리고 이에 더해 바코드 번호를 자동으로 기록함으로써 FDA 및 기타 의료기기 규제 요건을 충족시킨다.

또한 독자적인 절전 모드 기능은 전력 소비와 컴프레서 사용을 줄여 전 세계적으로 탄소 발자국과 공장 운영 비용을 낮춰준다.

코노펠코는 “이 디스펜서를 설계하면서 우리는 하나의 해법으로 고객이 가장 불만스러워하는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실질적으로 모색했다”며 “결과적으로 동종 제품으로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면서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고급 사양의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앞서가는 매우 정밀한 디스펜서를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노드슨 EFD 이메일(info@nordsonefd.com)이나 전화(+1 401.431.7000 또는 800.556.3484)로 문의하면 된다.

노드슨 EFD(Nordson EFD) 개요

노드슨 EFD는 벤치탑(benchtop) 조립 프로세스 및 자동화된 조립 라인에 사용되는 정밀 유체 디스펜스 시스템(fluid dispensing systems, http://www.nordson.com/ko-KR/divisions/efd/products/fluid-dispensing-systems)을 설계 및 제조한다. 제조사들이 항시 모든 부품에 대해 동일한 양의 접착제, 윤활유 또는 기타 조립 유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EFD 디스펜싱 시스템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회사들이 생산량을 높이고 품질을 향상시키며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 외의 유체 관리 기능으로는 1~2가지 구성물질의 포장을 위한 고품질 주사 용기(syringe barrels, http://www.nordson.com/ko-KR/divisions/efd/products/syringe-barrels-and-cartridges)와 카트리지(cartridges), 그리고 의료, 생물 약제, 산업 환경에서의 유체 흐름 제어를 위한 다양한 종류의 피팅, 커플러, 커넥터(fittings, couplers and connectors)가 포함된다. 이 회사는 또한 전자제품 산업에서 분배 및 인쇄에 사용되는 특수 솔더 페이스트(solder pastes, http://www.nordson.com/ko-KR/divisions/efd/products/solder-paste) 제조 부문의 선두주자이다.

노드슨 코퍼레이션(Nordson Corporation) 개요

노드슨은 접착제, 코팅제, 폴리머, 씰런트, 생체적합물질 등의 분배와 처리, 그리고 유체 관리, 품질 검사 및 점검, 표면 처리 및 양생에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과 시스템을 엔지니어링, 제조 및 마케팅하는 회사이다. 이 제품들은 폭넓은 애플리케이션 전문 지식과 글로벌 직접 판매 및 서비스의 지원을 받는다. 노드슨은 포장, 부직포, 전자제품, 의료, 가정용 기기, 에너지, 운송, 건축 및 건설, 일반 제품 조립 및 마감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소비자 비내구재, 소비자 내구재, 기술 시장 등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1954년 설립되어 오하이오주 웨스트레이크(Westlake)에 본사를 둔 노드슨은 30여 국가에 운영 및 지원 사무소를 보유하고 있다. 노드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nordson.com, 트위터 twitter.com/Nordson_Corp 또는 페이스북 facebook.com/nordson 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19962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ordson.com/en-us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노드슨 EFD(Nordson EFD)
나탈리 토마소(Natalie Tomasso)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임
+1-401-431-7173 (미국)
natalie.tomasso@nordsonefd.com

노드슨 EFD(Nordson EFD)
글로벌
나탈리 토마소(Natalie Tomasso)
+1-401-431-7173
natalie.tomasso@nordsonefd.com

유럽
+44 (0) 1582 666334
europe@nordsonefd.com

중국
+86 (21) 3866 9006
china@nordsonefd.com

일본
+81 (03) 5762 2760
japan@nordsonefd.com

한국
+82 (31) 7368321; korea@nordsonefd.com

동남아시아
+65 6796 9522
sin-mal@nordsonefd.com

인도
+91 80 4021 3600
india@nordsonef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