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푸토 가문, 최초의 콘코디아 대학 사회 시프트 센터 지원 위해 1000만달러 기부

아멜리아 앤 리노 사푸토 주니어 재단·미렐라 앤 리노 사푸토 재단, 몬트리올· 퀘벡·캐나다 학생, 시민단체 지원 위한 혁신적 후원

뉴스 제공
Concordia University
2019-11-04 10:54
몬트리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렐라 앤 리노 사푸토 재단(Mirella & Lino Saputo Foundation)과 아멜리아 앤 리노 사푸토 주니어 재단(Amelia & Lino Saputo Jr. Foundation)이 콘코디아 대학교(Concordia University)에 1000만달러를 기부해 최초의 다자간 협력센터 설립을 뒷받침했다.

새로 설립된 ‘사회 변혁을 위한 시프트 센터(SHIFT Centre for Social Transformation)’를 거점으로 콘코디아 대학과 파트너들은 몬트리올, 퀘벡, 캐나다에서 커뮤니티 기반의 사회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콘코디아 대학 사상 최대 액수인 이번 기부는 ‘지금, 다음 세대를 위한 콘코디아 캠페인’(Campaign for Concordia: Next-Gen. Now)을 지원한다.

‘사회 변혁을 위한 시프트 센터’는 학문적 지식과 지역사회가 보유한 전문성, 학생 기업인을 하나로 결합한다. 이들은 환경 악화, 정치 양극화, 부의 불평등, 급변하는 노동 시장 등 복잡한 사회적 과제에 대해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해법을 모색하게 된다. 이 센터는 더 굳건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개개인이 대담하고 창의적이며 효과적인 행동에 나설 수 있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 11월 1일 정오~오후 1시 기부 발표 온라인 중계 www.concordia.ca/campaign

· ‘사회 변혁을 위한 시프트 센터’ 관리자 인터뷰 동영상: http://bit.ly/ConcordiaSHIFT

· 사푸토 가문 기부에 대한 상세 정보: http://bit.ly/ConcordiaSAPUTO

미렐라 사푸토(Mirella Saputo) 미렐라 앤 리노 사푸토 재단 이사장은 “사푸토 가문은 사회 혁신 촉진을 중요하게 여기며 이 혁신적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사푸토 이사장은 “사회 변혁을 위한 혁신센터를 위해 콘코디아 대학교와 협력함으로써 다음 세대 학생, 학계 및 커뮤니티 그룹에 우리 사회가 처한 최대 도전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몬트리올 기반의 사푸토(Saputo Inc.)(토론토증권거래소: SAP) 이사회 의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리노 A 사푸토 주니어(Lino A. Saputo Jr.)는 “사회 변혁을 위한 시프트 센터는 미래 사회적 기업가들이 커뮤니티 단체와 손잡고 중대한 문제들을 처음부터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콘코디아의 풀뿌리 사회 혁신과 학계, 기업가 정신이 연합해 사회 개선을 위한 긴 여정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사푸토는 콘코디아 동문(1989년 졸업)으로 ‘콘코디아 캠페인(Campaign for Concordia)’ 공동 의장을 맡고 있다.

역시 콘코디아 동문(1990년 졸업)인 아멜리아 사푸토(Amelia Saputo) 아멜리아 앤 리노 사푸토 주니어 재단 이사장은 “우리 재단은 병원 및 의료를 포함해 여러 대의를 지원하고 있지만 자선활동에서 가장 역점을 두는 부분은 교육”이라고 밝혔다. 그는 “기부를 통해 차세대 콘코디아 학생들이 사회를 개선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탐구하며 사회에 이바지하도록 지원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사회 변혁을 위한 시프트 센터’는 콘코디아 학생과 지역사회 구성원을 연결하는 프로젝트에 자원과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젝트팀은 기금 사용 보고서 작성, 프로젝트 관리, 평가 및 전략적 가이드 등을 위한 실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그레이엄 카(Graham Carr) 콘코디아 임시 총장은 “사회 변혁을 위한 시프트 센터는 콘코디아가 오랜 시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믿음직한 동반자이자 진보적 대학으로서 쌓아온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센터와 직원, 우리 학생들이 인적 물적 자원이 부족한 일선 기관과 지역사회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 변혁을 위한 시프트 센터’는 사푸토 가문의 기부에 힘입어 조만간 학생, 교수, 교직원 및 외부 커뮤니티 멤버와 그룹이 교육을 받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기술을 공유하고 기존 및 새로운 사회 변혁 이니셔티브에 협력할 수 있는 물리적 공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프트 센터 직원과 파트너는 새로운 경험학습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콘코디아 학생과 연구자, 직원을 지역사회 파트너와 연결하게 된다.

사회 변혁을 위한 혁신센터 설립으로 콘코디아가 추진하고 있는 ‘9대 전략 방향(9 Strategic Directions)’이 진일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디야 부이안(Nadia Bhuiyan) 콘코디아 파트너십/경험 교육 부학장은 “사푸토 가문의 기부로 학생들이 현장에 뛰어들어 주요 사회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커뮤니티 기반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며 “사회 변혁을 위한 혁신센터는 학생들이 졸업 후 사회생활을 해나가는 데 유용한 기술과 지식을 개발하고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폴 체서(Paul Chesser) 콘코디아 발전 담당 부총장은 ‘사회 변혁을 위한 시프트 센터’가 콘코디아의 지식과 전문성, 몬트리올 지역사회 자원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사푸토 가문의 미래지향적인 기부로 콘코디아와 파트너들이 더욱 공정하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동력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 ‘사회 변혁을 위한 혁신센터’ 연락처
+1 514-848-2424 (내선) 8532
shift@concordia.ca
www.concordia.ca/shift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010050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ncordia.ca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콘코디아 대학교(Concordia University)
피오나 다우니(Fiona Downey)
수석 고문
홍보부 부대변인
+1 514-848-2424(내선 2518)
휴대전화: +1 514-518-3336
fiona.downey@concordia.ca

실뱅-자크 데자르댕(Sylvain-Jacques Desjardins)
커뮤니케이션 이사
대학 발전 담당
University Advancement
+1 514-848-2424(내선 4977)
휴대전화: +1 514-710-7819
s-j.desjardins@concordia.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