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섹, 스페인 최대 육상 풍력발전단지 개발 위해 8000만유로 자금 조달

노바섹, 엔라이트 리뉴어블 에너지와 제휴… 312MW 규모의 풍력발전단지 사업인 게카마에 대한 자금 제공을 위해 종단 간 플랫폼 기반 사모채권을 통해 자격 있는 투자자들이 매력적인 투자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뉴스 제공
Novasec Ltd.
2019-10-31 14:03
텔아비브, 이스라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노바섹(Novasec Ltd.)이 스페인의 최대 312MW 규모의 육상 풍력발전단지인 게카마(Gecama)의 개발 자금을 제공하기 위해 8000만유로를 조달하는 독점권을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게카마는 노바섹이 자격이 있는 민간 중소 기관 투자업체들의 투자 목적을 달성하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춘 혁신적 투자 플랫폼을 사용해 자금을 투자하기 시작한 몇 개 프로젝트 중 첫 번째의 것이다.

노바섹은 재생 에너지 개발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이며 게카마 소유주인 엔라이트 리뉴어블 에너지(Enlight Renewable Energy Ltd., 이하 ‘엔라이트’)와의 계약을 통해 독점 자금 조달권을 확보했다. 게카마는 2020년 1분기에 착공할 예정이며 완공까지 최대 3억3000만유로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프로젝트는 가동 기간 동안에 총 20억유로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마이클 티쉴러(Michael Tishler) 노바섹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설립자는 “게카마는 투자자들에게 독특한 시장 기회를 제공하며 엔라이트와 첫 번째 사업을 위해 협력하여 매우 기쁘다”며 “노바섹은 각 자금 조달 활동을 위한 광범위한 실사를 실시하고 올바른 거래 구조를 찾아서 고품질의 풍력 및 태양광 프로젝트에 자금을 제공하는 데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다. 우리는 게카마가 우리의 모든 주요 기준을 충족시키기 때문에 이를 첫 번째 사업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우리 플랫폼에 대한 투자자들에게 이처럼 대단히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게카마는 발전 용량이 312MW로 스페인 최대 육상 풍력발전단지가 될 것이다. 카스티야 라만차(Castilla La-Mancha)에 위치한 이 풍력발전 단지는 풍력이 강하고 안정되며 전력망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정됐다. 스페인의 새로운 탈탄소 정책은 2050년까지 재생 에너지 전력 시스템을 100%로 높이고 신규 석유 및 가스 탐사를 금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페인의 이러한 야심 찬 목표와 그린 에너지를 촉진하기 위해 이미 취한 구체적인 조치를 감안할 때 이 나라의 재생 에너지 부문은 투자하기에 이상적인 기회가 될 것이다.

노바섹은 자사의 전체 투자과정 관리 아래 자격 있는 투자자들을 위한 규정에 맞는 사모 채권(private placement)을 통한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에 자금을 제공하는 종단 간 플랫폼을 개발했다. 또 이 플랫폼은 투자자들이 투자액을 디지털 증권으로 등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 더 많은 유연성과 유동성을 부여한다.

글로벌 에너지 시장의 선도적 기업인 엔라이트 리뉴어블 에너지는 녹색혁명의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텔아비브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엔라이트는 풍력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같은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의 초기화, 개발, 자금 제공, 시공, 관리 및 운영을 전문으로 한다.

노바섹(Novasec Ltd.) 개요

텔아비브에 기반을 둔 노바섹은 급성장하고 있는 재생 에너지 부문을 위한 혁신적 투자 플랫폼이다. 노바섹은 프로젝트를 엄격하게 선정하고 디지털 증권이 갖는 유리한 점을 살려 미래에 자금을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수익이 있는 투명하고 영향력 있는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노바섹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novasec.io)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300051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novasec.io/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노바섹(Novasec Ltd.)
몬티스 앤 컴퍼니(Montieth & Company)
페리 골드만(Perry Goldman)
+1 646.864.3568
pgoldman@montieth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