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P대한은퇴자협회 "20대국회 끝마무리 연금개혁으로"

30일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 개최
KARP은퇴협, 20대국회 끝마무리 연금개혁으로!
국민연금개혁으로 미래세대 노후소득 보장!
출처: 대한은퇴자협회
2019-10-31 13:11
KARP은퇴협 기자회견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31일 -- 공적연금 수급자 대표 NGO인 KARP대한은퇴자협회(이하 KARP은퇴협) 30일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국민연금 개혁을 끝내라고 20대 국회를 압박했다고 밝혔다.

주명룡 KARP은퇴협 대표(UN경제사회이사회NGO)를 비롯해 공적연금 수급자 회원들은 ‘국민연금 존재 이유 국민노후보장’, ‘연금개혁 더 내고 더 받게’, ‘연금개혁 세대 간 형평’ 등의 핏켓을 들고 회견에 임했다.

취지문 낭독에서 주명룡 대표는 “우리 회원들은 대부분 수급자 세대로서 연금개혁으로 어떤 덕도 보지 못한다. 선배세대로서 제대로 된 연금 개혁으로 우리 훗 세대들이 연금다운 연금을 받게끔 해주고 세대 간 짐을 나누어 지자는 것이다. 20대 국회가 정쟁에 휘말려 민생과 관계없는 사안에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안타깝다. 우리는 2차 3차 계속 집회를 열어 국회가 움직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ARP은퇴협은 1996년 뉴욕한인회장 출신인 주명룡 씨에 의해 뉴욕 법인으로 설립된 UN NGO로 2001년 말 한국으로 옮겨 재 창립, 18년째 활동하고 있다. 역모기지제도(주택연금 제도)도입, 연령차별 금지법 제정, 대통령 직속 고령화 및 미래사회 위원회 설치, 사회적 기업 제도 도입 등 앞장서 활동을 해왔다.
웹사이트: http://www.karpkr.org
언론연락처: 대한은퇴자협회   양경숙   02-456-030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KARP대한은퇴자협회 “20대국회 끝마무리 연금개혁으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