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윈즈,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IT 운영 관리 업데이트, 새롭고 확장된 애저 지원 제공으로 기술 전문가들이 하이브리드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잘 감시, 관리 및 보호하도록 지원

뉴스 제공
SolarWinds Worldwide, LLC. 뉴욕증권거래소 SWI
2019-10-30 14:42
오스틴,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우수한 성능과 합리적 가격의 IT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이자 마이크로소프트 골드 파트너(Microsoft® Gold Partner)인 솔라윈즈(SolarWinds)(뉴욕증권거래소:SWI)가 오리온 플랫폼(Orion® Platform) 제품군을 포함한 IT 운영 관리(IT Operations Management) 제품 전반과 해당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APM) suite) 제품군의 전체적인 업데이트를 29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솔라윈즈는 전략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선택한 기업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기술 전문가들에게 하이브리드 IT 운영을 감시, 관리 및 보호할 수 있는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15만명 이상의 등록 회원들로 구성된 솔라윈즈 THWACK® 유저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절반 이상(응답자의 53%)이 애저(Azure)를 사용하지만 많은 조직들이 이동 과정의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대부분이 클라우드 상에서 일부 애플리케이션 또는 워크로드를 운영하지만 IT 운영의 대부분은 온프레미스(on-premises)로 운영된다. 이는 해당 조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이 어느 지점에 있는지에 관계없이 하이브리드 IT 환경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풀 스택 가시성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포레스터(Forrester®) 보고서에 언급된 바와 같이 사용자들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기능[1]을 제공하며 기술 전문가들을 위해 생산성, 보안 및 운영 기능을 강화한다. 최신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는 기술 전문가들이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IT 인프라에서 상업용, 맞춤형 및 SaaS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그들이 더욱 분명하게 보고 더욱 신속하게 확장하고 더 잘 기능할 수 있게 해준다.

샌디 올란도(Sandy Orlando) 솔라윈즈 제품 수석부사장은 “솔라윈즈는 20년 동안 하이프 사이클에 방해를 주지 않으면서 기술전문가들이 고성능 환경에서 운영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해왔다”며 “이러한 강력한 유산 덕분에 우리는 기술 전문가들이 클라우드를 향해 여정을 시작할 때 그들을 도울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날 기술 전문가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같이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얽혀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더 높은 유연성, 강화된 보안 및 개선된 풀스택 가시성을 요구한다”며 “오늘 발표한 새로운 기능과 솔루션 개선은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주력하는 우리의 노력을 증명한다. 즉 기술 전문가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IT 관리 문제를 해결하고 향후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그들이 현재 사용 중인 환경과 호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풀스택 가시성 확대로 하이브리드 IT 및 애저 환경의 성능 최적화

솔라윈즈는 이 중요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자사의 SaaS 제공 APM 제품군과 솔라윈즈 오리온 플랫폼(SolarWinds® Orion Platform) 모두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솔라윈즈 오리온 플랫폼은 오피스 365(Office 365®)뿐 아니라 애저 IaaS(윈도우(Windows®) 및 리눅스(Linux®)와 PaaS 서비스 모니터링을 지원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포함한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의 모니터링 기능을 확장해준다.

· 앱옵틱스(AppOptics™) 및 핑돔(Pingdom®)(SaaS 제공 APM 제품군의 일부): 앱옥틱스에 포함된 기능으로 주요 애저 서비스 및 확장된 지원을 모니터해 애저 앱 서비스(Azure App Service)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추적하고 코드 수준 문제해결을 통해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앱옵틱스 및 로글리(Loggly®)의 통합과 함께 결합되면 로그까지 풀스택 추적을 확장해 애저를 포괄적으로 모니터할 뿐만 아니라 애저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 및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성되는 로그까지 모두 모니터할 수 있다. 핑돔 또한 최근 출시된 핑돔 API 3.1(Pingdom API 3.1)을 통해 애저 지원을 확장하며 애저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성된 성능 및 가용성 데이터를 보다 쉽게 캡처할 수 있다.

· 데이터베이스 성능 분석기(DPA): 애저 SQL 데이터베이스 매니지드 인스턴스(Azure SQL Database Managed Instances)를 위한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성능 분석 및 권장 사항을 추가하고 SQL 서버 2019(SQL Server® 2019), 오라클 19(Oracle® 19), 마리아DB 10(MariaDB® 10), 마이SQL 8(MySQL® 8) 등 인기 있는 데이터베이스의 최신 버전 지원도 추가했다.

· 서버 구성 모니터(SCM): 애저 IaaS(Azure IaaS)에서 실행되는 윈도우 시스템 내에서 만들어진 변경을 모니터하고 경고하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며 리눅스 서버에서도 변경을 감지하고 추적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 오리온 맵: 배경 이미지로 향상된 콘텍스트와 관련성 높은 시각화를 제공하는 편집기능이 포함된다.

· 솔라윈즈 서비스 데스크(SWSD): 완벽한 IT 서비스 관리 거버넌스 및 워크플로우를 위해 오리온 플랫폼(Orion Platform)과 통합된다. 이 통합은 오리온 경고가 유발될 때 SWSD에서 자동으로 IT 인시던트 티켓을 생성함으로써 해결 시간을 단축해준다.

· 애저 가격 계산기: 기술 전문가들이 하나 또는 여러 건의 애저 구독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총 비용을 확인할 수 있는 무료제공 툴이다.

개선된 유연성과 배치 옵션

솔라윈즈와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들이 쉽게 공용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있도록 제휴를 맺어 오리온 플랫폼(Orion Platform)과 해당 애저 모듈을 인증하고 이들을 애저 마켓플레이스(Azure Marketplace) 내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했다. 솔라윈즈는 오리온 데이터베이스로 애저 SQL 데이터베이스 매니지드 인스턴스 지원을 추가해 고객들이 기존의 데이터베이스 배치와 관련된 관리 비용과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위삼 히르잘라(Wisam Hirzalla)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제품 마케팅 이사는 “네트워크 및 시스템 관리 제품으로 애저를 선택한 솔라윈즈 고객들은 이제 클라우드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며 “솔라윈즈를 통해 고객들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에서 IT 운영 솔루션을 실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솔라윈즈는 애저에서 실행되는 지원을 통해 오늘날의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배치상의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다. 고객들은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업계를 대표하는[2] 솔라윈즈의 시스템과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를 평균 30분도 안 되는 시간 내에 애저에 배치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들은 오리온 플랫폼과 해당 모듈의 온프레미스 배치를 애저 배치 인스턴스로 이동할 수 있다.

보안을 염두에 두고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IT 환경을 모니터 및 관리하는 광범위한 기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에서 회사와 기술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 IT 환경 전반에서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다수의 관리 콘솔에 투자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최신 버전의 보안 이벤트 관리자(Security Event Manager) 및 액세스 권한 관리자(Access Rights Manager)는 기술 전문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상태를 보다 간소하게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액세스 권한 관리자(ARM): 오피스 365와 같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ID 및 액세스 관리 허브인 애저 액티브 디렉터리(Azure Active Directory®)에 간소화된 사용자 프로비저닝을 제공한다.

· 보안 이벤트 관리자(SEM): 애플리케이션, 서버, 인프라의 보안을 단순하게 보장할 수 있는 현대화된 보안 모니터링 플랫폼.

솔라윈즈 오리온 플랫폼(SolarWinds Orion Platform)

오리온 플랫폼(Orion Platform)는 온프레미스, 호스팅 및 공용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강력한 네트워크,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모듈식 확장형 통합 플랫폼이다. 공동 프레임워크는 웹기반 대시보드, 중앙집중식 사용자 관리, 통합 경고 및 보고, 통합 지표 등을 결합해 팀간의 협업을 강화한다. 퍼프스택(PerfStack™) 대시보드 개선 및 중앙집중식 업그레이드 외에도 최근 출시된 오리온 플랫폼에는 SAML 자동화 지원이 추가되어 오리온 웹 콘솔(Orion Web Console)에 통합인증(Single Sign-On, SSO)이 가능하다.

솔라윈즈 오리온 플랫폼은 2019년 5월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및 진단 부문 커스터머스 초이스(Gartner® Peer Insights™ Customers’ Choice[2] distinction for Network Performance Monitoring and Diagnostics) 및 2019년 5월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최우수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커스터머스 초이스(Gartner Peer Insights Customers’ Choice[2] distinction for Best 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에 선정됐다. B2B 기술 분야에서 가장 신뢰받는 리뷰 플랫폼인 트러스트래디어스(TrustRadius) 또한 솔라윈즈를 데이터베이스 성능 분석기(Database Performance Analyzer, DPA), 서버 & 애플리케이션 모니터(Server & Application Monitor, SAM),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Network Performance Monitor, NPM), 및 가상화 매니저(Virtualization Manager, VMAN) 부문 2019 최고 등급 제품(2019 Top Rated Product)으로 인정했다[3].

솔라윈즈,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 및 VM월드 유럽(VMworld® Europe) 참가

솔라윈즈는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및 VM월드 유럽 전시에 참가해 솔라윈즈 오리온 플랫폼상에 구축된 솔라윈즈 IT 운영 관리 포트폴리오(IT operations management portfolio) 및 SaaS 제공 APM(APM Suite) 제품이 모뎀, 멀티 클라우드, 멀티 프레미스 아키텍처 전반에서 단일 창을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어떻게 중앙집중식으로 모니터하고 관리하는지 시연할 예정이다.

솔라윈즈 헤드 긱(Head Geek™)이자 마이크로소프트 MVP(Microsoft Most Valuable Professional) 11회 수상 경력이 있는 토마스 라로크(Thomas LaRock)가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현장에서 브레이크아웃 세션 해피 리틀 클라우드-원활한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Happy Little Clouds - Application Migrations Done Right)을 주재한다.

솔라윈즈 헤드 긱 토마스 라로크는 “현실적으로 하이브리드 환경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오늘날 기술 전문가들은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이동시키고 관리할지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며 “최근 포트폴리오 업데이트와 광범위해진 애저 환경에 대한 플랫폼 지원을 통해 기술 전문가들은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보다 더 잘 모니터 및 관리하고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이그나이트에서 발표를 통해 추가적으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우수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 부스 #935)

참가: 헤드 긱스(Head Geeks™) 토마스 라로크(Thomas LaRock), 패트릭 허바드(Patrick Hubbard) 외 다수의 기술 전문가
시간: 2019년 11월 4~8일
장소: 플로리다주 올랜도

· VM월드 유럽(VMworld Europe, 부스 #B524)

참가: 헤드 긱스 레온 아다토(Leon Adato), 사샤 기제(Sascha Giese) 외 다수의 기술 전문가
시간: 2019년 11월 4~8일
장소: 스페인 바르셀로나

추가 자료

· 앱옵틱스(AppOptics)
· 핑돔(Pingdom)
· 솔라윈즈 APM 제품군(SolarWinds APM Suite)
· 데이터베이스 성능 분석기(Database Performance Analyzer (DPA)
· 서버 구성 모니터(Server Configuration Monitor (SCM)
· 솔라윈즈 서비스 데스크(SolarWinds Service Desk (SWSD)
· 저장소 리소스 모니터(Storage Resource Monitor (SRM)
· VoIP 및 네트워크 품질 관리자(VoIP & Network Quality Manager (VNQM)
· 애저 가격 계산기(Cost Calculator for Azure)
· 액세스 권한 관리자(Access Rights Manager (ARM)
· 보안 이벤트 관리자(Security Event Manager (SEM)
· 솔라윈즈 오리온 플랫폼(SolarWinds Orion Platform)

솔라윈즈 소셜미디어

· THWACK(http://bit.ly/2oWyhab)
· 트위터(http://bit.ly/30YxUsE)
· 페이스북(http://bit.ly/2LVzgQF)
· 링크드인(http://bit.ly/33VogbS)

#SWIproducts
#SWIevents

솔라윈즈(SolarWinds) 개요

솔라윈즈(뉴욕증권거래소: SWI)는 우수한 성능과 합리적 가격의 IT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솔라윈즈의 제품은 조직의 유형이나 규모, IT 복잡성에 상관없이 전 세계 기업이 현장 설치형, 클라우드형, 혼합형 모델을 막론하고 자사의 IT 서비스와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솔라윈즈는 IT 서비스 및 운영 전문가, DevOps(개발 운영) 전문가,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MSP) 등 기술 전문가와 꾸준히 교류하면서 이들이 성능과 가용성이 탁월한 IT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유지하며 마주하게 되는 도전을 파악하고 있다. 솔라윈즈의 THWACK 커뮤니티와 같은 채널에서 전문가들을 통해 얻어진 통찰은 솔라윈즈가 익히 알려진 IT 관리 문제를 기술 전문가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해결하는 바탕이 되고 있다. 솔라윈즈는 사용자와 단대단 하이브리드 IT 관리 분야의 탁월함에 주력하며 네트워크 및 IT 서비스 관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매니지드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olarwinds.com) 참조.

SolarWinds, SolarWinds & Design, Orion 및 THWACK 상표는 솔라윈즈 월드와이드(SolarWinds Worldwide, LLC) 또는 그 자회사의 고유 자산으로서 미국 특허상표청(U.S. Patent and Trademark Office)에 등록됐으며 다른 국가에서도 등록되었거나 출원 중에 있을 수 있다. 다른 모든 솔라윈즈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는 보통법 마크이거나 등록된 또는 등록 출원 중에 있는 마크일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식별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개별 회사의 상표이거나 등록상표일 수 있다.

© 2019 SolarWinds Worldwide, LLC. 판권 소유.

[1]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내용 요약.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채택의 벤치마크(Benchmark Your Enterprise Cloud Adoption). 데이브 바르톨레티(Dave Bartoletti). 2018년 10월 22일. https://www.forrester.com/report/Benchmark+Your+Enterprise+Cloud+Adoption/-/E-RES117042#figure3

[2]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커스터머스 초이스는 최종사용자의 리뷰, 등급평가, 문서화된 방법론에 적용된 데이터 등 주관적인 의견으로 선정되며 가트너 또는 그 계열사들의 의견이나 공식 보증을 의미하지 않는다.

[3] 2013년 설립된 트러스트래디우스는 가장 신뢰받는 B2B 소프트웨어 리뷰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매달 약 40만명의 B2B 기술 바이어들이 정보에 입각한 구매 결정을 내리기 위해 TrustRadius.com에서 16만8000건 이상의 리뷰와 등급평가를 참조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290060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olarwind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키타입(Archetype)
니콜 파셰(Nicole Fachet)
+1-212-871-3950
nicole.fachet@archetype.co

솔라윈즈(SolarWinds)
젠 바버(Jenne Barbour)
+1-512-498-6804
pr@solarwin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