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공정거래’ 창업 철학 전 세계로 확장하는 엘디프, 글로벌 서비스 정식 론칭

예술공정거래 플랫폼 엘디프, 글로벌 서비스 시작

성남--(뉴스와이어)--올해 9월 엘디프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지 2년만에 해외 전용 ‘글로벌 예술공정거래 플랫폼’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8층 스마트 오피스, 예술공정거래(Art Fair-trade) 플랫폼을 운영하는 엘디프(공동대표 양보라, 나현수)는 작품 하나가 판매될 때마다 순수익의 최대 50%를 아티스트에게 저작권료로 지급하는 예술공정거래 개념을 창안하고 사업화에 성공한 예술콘텐츠 스타트업이다.

엘디프는 창업 초기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2018년 싱가포르 한류박람회, 2018 방콕 한국우수상품전 등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면서 해외 진출의 발판을 성실하게 다져왔다. 그 결과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2019 런던디자인페스티벌’에 단독 브랜드로 참가하는 동시에 ‘글로벌 예술공정거래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엘디프의 양보라 대표는 “엘디프는 예술콘텐츠 상품의 제작·판매·유통 등 전 과정을 전담하고 아티스트에게 공정한 저작권료를 지급하는 국내 예술공정거래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것은 물론, 서비스를 글로벌화하기 위해 해외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현수 공동대표는 “이번 글로벌 플랫폼 론칭은 세계에 한국의 아티스트를 알리고 K-Art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엘디프의 글로벌 서비스는 해외 결제 시스템을 연동하고 EMS 배송서비스를 연계하여 전 세계 어디서든 엘디프 아티스트의 작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뿐만 아니라 해외 전용 서비스로서 해외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작품을 큐레이션하거나 해외 일정에 맞는 이벤트 등을 추진하고, K-Art에 대해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예술공정거래 창업 철학을 전 세계로 확장하는 데 첫 삽을 뜬 엘디프의 차분하지만 도전적인 행보가 좋은 결실을 맺어 K-Art의 해외진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엘디프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엘디프 홈페이지(https://www.l-diff.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판교클러스터센터 개요

경기콘텐츠진흥원 판교클러스터센터는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작자와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창작공간이다. 창작자들의 상상력을 이끌어 내 아이디어가 창작, 창업으로 이루어지도록 지원한다.

엘디프 홈페이지: http://www.l-diff.com

웹사이트: https://www.gcon.or.kr/

연락처

엘디프
양보라 공동대표
010-5674-247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남부권역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