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산업안전보건교육원과 업무 협약 체결

보건복지 및 안전분야 역량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기대

2019-10-29 10:59
충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10월 24일 산업안전보건교육원(원장 신인재)과 보건복지 및 안전분야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보건복지 및 안전분야 교육 과정개발 및 운영 △보건복지 종사자의 안전보건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기타 보건복지 안전 역량강화를 위해 양 기관이 협의한 사항이다.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 및 안전분야의 교류활성화를 통해 국민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교육기관 간 상호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안전분야 교육체계를 고도화하겠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최고의 현장 전문가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전분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도약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전 교과목을 적극 편성하고 강사진을 협력하는 등 보건복지 분야 재난 및 안전 종사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상호노력하기로 했다”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2019년 재난·안전 역량강화를 위해 감염병 위기대응, 재난의료대비, 시설안전, 식의약안전 등 전반적인 보건복지 분야에서 다양한 안전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향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평가혁신팀
김승혜 담당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질병관리교육부
043-710-9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