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 역량 강화 교육 성황리 마무리

2019-10-28 17:52
충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 원장 허선)은 4월부터 10월까지 전국의 읍면동장, 복지전담팀장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읍면동 중심 ‘찾아가는 복지’ 역량 강화 교육을 총 69회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정부는 ‘찾아가는 복지’를 위해 2016년 8월 복지전담팀 신설을 시작으로 2019년 8월 기준 3503개(99.8%)의 복지전담팀을 만들었다. 이에 따라 읍면동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 역량 강화를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맞춤형 복지서비스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복지부의 찾아가는 복지정책 최신 동향을 전달하고, 우수한 지역사례 및 민관협력 사례를 공유하여 교육생이 소속 지자체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맞춤형 교과목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주로 행정업무를 담당하다가 새롭게 복지팀장의 역할을 맡게 되어 업무파악이 시급했는데 이번 교육 덕분에 팀장으로서의 역할을 이해하고 우리 지자체에 응용할 멋진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 양동교 사회복지교육본부장은 “변화하는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정책방향에 발 맞춰 복지 일선에서 근무하는 읍면동장, 팀장, 실무자에게 맞춤형교육을 실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평가혁신팀
김승혜 담당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