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플라스틱 베어링을 사용하는 이유, 가격이 다가 아니다”

뉴스 제공
한국이구스
2019-10-28 09:00
쾰른--(뉴스와이어)--고성능 플라스틱의 소재 개발로 전 세계 다양한 산업 공정에서 ‘폴리머’ 베어링이 사용되고 있다.

이는 금속 베어링 대비 폴리머 베어링의 장점을 잘 이해하는 설계자들이 적용을 점차 확대해 나간 덕이다. 자전거, 프린터, 농업, 건설 기계 같은 산업 분야는 특히 급유와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폴리머 베어링의 장점이 잘 부각된다.

기존 금속 베어링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폴리머 베어링으로의 변경을 고려하는 가장 큰 이유는 뭘까? 바로 저렴한 가격이다. 이구스에 따르면 금속에 비해 40% 정도 구매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구스는 무급유 운용의 특성은 윤활유 구매 비용 자체를 없앨 뿐 아니라, 이를 위한 기계 다운타임도 필요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큰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구스는 급유를 위해 구매하는 전 세계 윤활유의 50%가 환경에 잔존한다는 통계(2019년 통계치 약 4540만톤)를 보더라도, 무급유 베어링이 의미하는 바는 더욱 크다고 덧붙였다.

한국이구스 개요

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5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약 33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7년 기준 6억9000만유로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이구스 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이구스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매년 150~200가지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와 함께 업계 최대의 실험 설비 및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 차별화 된 수 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igus.kr

연락처

한국이구스
길보라 과장
032-821-2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