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성 현대로보틱스 대표, 금탑산업훈장 수상

뉴스 제공
현대중공업지주 현대로보틱스 코스피 267250
2019-10-22 15:00
대구--(뉴스와이어)--서유성 현대중공업지주 현대로보틱스 사업대표는 22일 한국산업대전에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에게 수여되는 정부포상으로 훈격이 가장 높다.

1988년 현대중공업 엔진기계사업본부로 입사한 서 대표는 중형 엔진 및 기계산업에 30년간 몸담으며, 우리나라 선박용 엔진과 로봇산업 발전을 이끌어 왔다.

현대로보틱스는 1984년 로봇사업을 시작한 이래 1995년 국내 최초로 LCD운송 로봇을 개발하여, 수입에 의존하던 클린용 로봇을 국산화하는 등 로봇 국산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최근엔 국내 최초로 중공형 로봇(주요 케이블이 로봇 내부에 배치된 로봇)을 개발하는 등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로 국내 대표 로봇기업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서 대표는 “국내 선박용 엔진 및 로봇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노력해온 경영자 및 연구개발 선배님들을 대신해서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로봇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지주 현대로보틱스 개요

1984년 로봇사업을 시작한 현대로보틱스는 1987년에 처음으로 용접로봇을 생산하였으며 2018년에 이르러서는 국내 최초로 산업용 로봇의 생산누계 5만여대를 넘어서는 신기원을 이룩하였다. 또한 이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현재 국내 유일의 독자 기술력을 쌓으며 산업용 로봇, 클린용 로봇 및 시스템 사업을 힘차게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08년에 자동차 차체 용접용 로봇이, 2011년에는 클린로봇이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현대로보틱스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면서 로봇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다.

한국산업대전: http://www.komaf.org/cover_page/index.php#1

웹사이트: https://www.hyundai-robotics.com/index.h...

연락처

현대중공업지주 현대로보틱스
경영기획팀
김민성 대리
053-670-712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현대중공업지주 현대로보틱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