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NFV 기반 IMS 솔루션의 세계 선도 기업으로

통신사업자가 핵심 인프라를 NFV로 전환하는 데 중요 요소로 부상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19-10-18 13:23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베니어(Mavenir)가 델오로그룹(Dell’Oro Group)의 최신 보고서[1]에서 NFV VoLTE/IMS 분야 상위 5대 벤더 중 라이선스와 수익 지표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마베니어는 통신 사업자(CSP)를 위한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4G/5G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다. 보고서에 따르면 마베니어는 전 세계 누적 NFV 라이선스에서 2, 3위 벤더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건수를 기록했다.

마베니어의 NFV IMS 분야 주도 양상은 신규 IMS 네트워크 수주에서 분명히 드러난다. 마베니어는 지난 9개월 동안에만 전 세계 주요 지역 1차(Tier-1) 통신 사업자의 레거시 네트워크 교체 프로젝트 8건을 수주하며 레거시 벤더가 점유했던 시장에서 입지를 넓혔다.

마베니어는 레거시 벤더가 독점적인 하드웨어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머물러 있는 동안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고 소프트웨어에만 초점을 맞추는 일관적 전략으로 시장 모멘텀을 가속했다. 일찌감치 가상화 솔루션을 도입하고 시장에 뛰어든 마베니어는 모든 지역과 다양한 네트워크 인프라 및 위상(topology) 방식 구성에서 대규모 구축을 통해 막대한 경험과 지식을 축적했다.

통신사업자가 3G에서 4G로 전환하면서 마베니어의 완전 가상화 IMS 플랫폼(fully virtualized IMS platform)이 4G 내 모든 IP 통신 서비스의 근간 기술이 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5G 네트워크에서도 마찬가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5G 시대에도 VoLTE와 IMS가 계속 요구되는 만큼 그 필요성은 사라지지 않는다. 4G 무선에서 음성은 VoLTE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되며, 통신사업자가 5G의 새로운 무선으로 전환함에 따라 음성은 ISM 코어를 통해 계속 서비스된다.

BG 쿠마르(BG Kumar) 마베니어 통신서비스 비즈니스그룹 사장은 “5G 시대를 고려해 통신 사업자들은 웹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5G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투자를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마베니어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IMS는 통신 사업자가 기존의 4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5G로의 전환을 대비함으로써 현재의 모바일 음성 서비스를 진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 모바일 우선 아키텍처는 세계 최대의 완전 가상화 네트워크 구축을 포함해 전 세계 다양한 대형 멀티벤더 환경에서 구축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사업자는 현재 VoLTE용 IMS와 RCS 등의 강화된 서비스를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5G를 위해 가상화 또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IMS가 필요해질 것이다. 5G 네트워크는 날로 고도화되는 연결과 네트워크상의 서비스 수요를 처리하기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코어와 에지를 필요로 하며 IMS는 미래를 내다보는 모바일 사업자를 위한 핵심 네트워크가 될 전망이다.[2]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이다. 회사는 네트워크 인프라 스택의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총체적인 단대단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네트워크 경제를 재정의하고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전환을 촉진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5G 애플리케이션/서비스 단계부터 수상 경력을 보유한 패킷 코어와 RAN에 이르기까지 마베니어는 진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킹 솔루션의 방향을 주도하고 있으며 최종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이고 안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VoLTE, VoWiFi, 첨단 메시징(RCS), 멀티 ID, vEPC, 가상화 RAN 등 업계 최초의 기술에 근거하여 마베니어는 130개국이 넘는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업체들(전 세계 가입자 50% 이상을 커버)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대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적극 수용하며 서비스 기민성, 유연성, 속도를 개선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다. 웹 스케일 수익 모델을 성취하기 위해 NFV를 앞당기는 솔루션을 통해 마베니어는 통신서비스 업체들의 비용 절감, 매출 확대, 매출 보호를 위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avenir.com 참조.

Mavenir, M 로고, Cloud Range는 마베니어 시스템즈(Mavenir Systems, Inc.) 소유 상표이다.

Copyright © 2019 Mavenir Systems, Inc. 저작권 소유

[1] 델오로그룹 ‘2019년 2분기 캐리어 IP 전화 부문 보고서(Dell’Oro Group Carrier IP Telephony Quarterly 2Q19 Report)’: https://www.delloro.com/market-research/telecommunications-infrastructure/carrier-ip-telephony/

[2] IHS 마킷 백서(IHS Markit White Paper): https://mavenir.com/resources/library/white-paper/cloud-native-im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170051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북미 지역 문의
매터나우(MatterNow)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문의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