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국내 1위 푸드 콘텐츠 제작사 쿠캣과 손잡고 쿠캣김치삼겹꽃찜 출시

쿠캣김치삼겹꽃찜 출시 직 후 SNS등 화제되며 요리, 반찬 분류 매출 1위 올라

1~2인 가구 맞춤, 차별화 메뉴 지속 선보이며 편의점 먹거리 방향성 제시해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19-10-18 09:15
서울--(뉴스와이어)--때우는 한끼 아닌, 맛있는 먹거리를 찾아 편의점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국내 1위 음식 콘텐츠 제작사인 쿠캣(Cookat)과 손잡고 차별화 요리 상품인 쿠캣김치삼겹꽃찜을 출시했다.

김치삼겹꽃찜은 2018년도에 쿠캣의 요리 콘텐츠를 통해 소개돼 약 4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끈 요리로 GS25가 별도 조리 없이 즉석 취식이 가능한 상품으로 구성해 이번에 출시했다.

GS25는 김치에 두툼한 삼겹살을 둘둘 말아 특유의 꽃 모양을 구현했고 각각의 꽃찜 위에 청양고추를 토핑해 고객 기호에 따라 매콤함을 조절할 수 있게 했다. 가격은 4900원이다.

GS25가 선보인 쿠캣김치삼겹꽃찜은 출시 직후 GS25의 요리, 반찬 분류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며 열풍 조짐을 보이고 있다.

GS25는 구매 고객을 중심으로 SNS를 통해 구매 후기와 맛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SNS를 본 고객들이 쿠캣김치삼겹꽃찜 구매를 위해 매장에 직접 전화해 주문하는 사례까지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GS25는 1인 가구에 홀로 즐기기에 난이도 있는 메뉴를 소용량, 실속형 가격대로 구성해 선보인 것이 쿠캣김치삼겹꽃찜의 인기 요인으로 풀이하고 있다.

한편 GS25는 1월 △나혼자삽결살(4900원, 130g)을 시작으로 △나혼자족발(5300원,150g) △나혼자치즈닭갈비(4900원, 300g) △나혼자껍데기(4500원, 230g) △나혼자돼지갈비(5500원, 190g) 까지 1인 가구 고객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차별화 메뉴를 전문점 대비 최대 1/2~1/3 저렴한 가격대로 선보이며 편의점 먹거리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김대현 GS리테일 간편식 MD는 “최근 편의점에서 전문점 수준의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합리적인 가성비, 취식의 간편함, 더욱 특별한 맛을 기대하는 고객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GS25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발빠르게 반영해 고객 기대치를 200% 이상 만족시킬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대리
02-2006-2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