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가 MLB 포스트시즌 경기의 실시간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 전송에 성공

실시간 서라운드 영상 경험을 멀리 떨어진 곳으로 전송하는 NTT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첫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 경험이 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시연

2019-10-08 17:06
시코커스,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기술 및 사업 솔루션 선도업체 NTT와 메이저리그 베이스볼(MLB)이 8일 NTT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 테크놀로지(Ultra Reality Viewing technology, URV)의 개념증명(PoC)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번 PoC는 최근 NTT를 MLB의 공식 미국 후원업체로 만든 다년 기술 계약의 일환이다. 이번 구현은 실시간 초고해상도 서라운드 영상 팬 경험 이벤트의 가능성을 검증한 것으로, 미국 실시간 스포츠 행사에서는 처음 실시됐다.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 토대는 스마트 월드 시대 새로운 팬 경험을 창출하고자 하는 협업적 의도에서 실시되었다.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은 트로피카나필드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탬파베이 레이스 사이에 펼쳐진 아메리칸 리그 디비전 시리즈 3차전에서 두산에 의해 성공적으로 시연됐다. 이 구장에서 NTT는 고해상도 이미지(12K 와이드)를 실시간으로 슈퍼와이드 스크린(90.6인치x469인치)에 전송 가능한 4K 카메라 여러 대를 설치하고 뉴저지주 시코커스에 있는 MLB 네트워크 스튜디오에 마련된 시청 공간에는 오리지널 오디오 소스를 포함한 6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갖췄다. 이 URV 기술은 먼 곳에 있는 시청자를 구장의 생생한 분위기 속으로 끌어들이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기업 파트너들이 이번 시청 이벤트에 초청받아 이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 경험 기술의 잠재력을 인지했다. NTT와 MLB는 앞으로 URV 기술의 사용을 다른 행사로도 확대하여 새롭고 흥미로운 팬 경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URV 영상: https://youtu.be/De3UsAF0Ebc

울트라 리얼리티 뷰잉(Ultra Reality Viewing) 개요

울트리 리얼리티 뷰잉은 NTT의 리얼타임 초고해상도 서라운드 영상 종합 기술이다. 여러 대의 4K 카메라 영상을 실시간 12K 같은 슈퍼와이드 이미지로 결합하고 실시간으로 먼 장소로 전송한다. 일반 카메라로는 포착할 수 없는 초고해상도 서라운드 영상과 오리지널 사운드를 먼 장소까지 손실과 시간차 없이 생성 및 전송하고 특정 음장을 복원하는 오디오 기술을 통해 시청자는 스포츠 또는 행사 콘텐츠를 마치 구장, 현장, 또는 무대에서 실시간으로 보는 것처럼 즐길 수 있다. 이는 NTT의 고유한 R&D 기술 “키라리!(Kirari!)(*1)”를 바탕으로 입증된 솔루션이다. 일본에서도 성공적으로 구현되어 시청 및 팬 경험을 긍정적으로 개선한 바 있다.

(*1) NTT R&D 기술 ‘키라리’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ntt.co.jp/activity/en/innovation/kirari/.

MLB 개요

미국프로야구(MLB)는 미국에서 가장 역사적인 프로 스포츠 리그로 미국, 캐나다 30개 클럽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고 수준의 프로 야구를 대표한다. 북미 스포츠계에서 가장 많은 관객을 자랑하는 MLB는 2004년 이래 해마다 최다 관객 수를 경신하고 있다. 로버트 D 맨프레드 주니어 커미셔너가 이끄는 MLB는 현재 노사평화, 균등 경쟁, 매출 등에서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미국 프로 스포츠에서 가장 포괄적인 약물 테스트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MLB는 미국, 캐나다와 전 세계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사회에서 스포츠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야구 사업과 마케팅, 지역사회 연계 노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MLB는 MLB 네트워크와 MLB 디지털 플랫폼의 지속적 성공과 더불어 야구팬이 미국 공식 레저(America’s National Pastime)이자 지구촌의 엔터테인먼트로 자리 잡은 경기를 만끽할 수 있는 혁신적 방법을 계속 모색하고 있다. MLB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M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NTT 개요

NTT는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업체이다. 당사는 글로벌 네트워크, 사이버 보안, 관리 형 IT 및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서비스와 비즈니스 컨설팅 및 심층 산업 전문 지식을 포함한 완전히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경쟁 시장 위치를 개선하도록 돕는다. 5 대 글로벌 기술 및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 업체인 NTT는 Global Fortune 100대 기업 중 80개 이상의 회사 및 수많은 다른 고객 및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한다. NT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global.ntt)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0070058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glob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미디어 문의
NTT
아라마키 유조(Yuzo Aramaki)
홍보부
ntt-cnr-ml@hco.ntt.co.jp

MLB
커뮤니케이션
+1 (212) 931-7878
MLBPressBox.com, @MLB_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