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2019 글로벌 주택 및 빌딩 산업 전망 보고서 발표

고객 중심 비즈니스 모델 도입이 전반적인 고객 경험 개선에 도움

2019-10-04 13:23
서울--(뉴스와이어)--용이한 자기학습 행동 기능과 시장 경쟁 우위를 위해 제품에 인공지능(AI)과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접목시키는 주택 & 빌딩 기술사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러한 기술들에 힘입어 주요한 차별 요소로 작용될 빌딩 최적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장에 새로이 진출하는 기업들에게 지속 가능성과 고객 중심 솔루션을 지원하는 부가 기능들이 기존 기업들과 경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힘입어 2019년 글로벌 주택 및 빌딩 산업 크기가 1조3014억4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의 박세준 대표는 “상업용 빌딩 자동화 애플리케이션내 수직 통합형 빌딩 자동화 솔루션과 첨단 인텔리전스 그리고 상업용 빌딩의 에너지 분해가 2019년 건물 관리 시장에서 주목받는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빌딩 자동화 관련 선도기업들은 기술사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빌딩 인지 기능을 통합하려 할 것이다. 인지 기능을 지닌 건물들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가 최근 발표한 ‘2019 글로벌 주택 및 빌딩 산업 전망 보고서(Global Homes and Buildings Industry Outlook, 2019)’는 조명과 에너지 관리, 자동화, 설비 관리, 스마트 하우스, 화재 안전, 보안과 같은 시스템들의 성장 기회와 주요 시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나 2019년 해당 시장을 변화시킬 기술들과 주목받을 기업 그리고 새로 부상할 획기적인 기술들을 분석했다.

박세준 대표는 “2019년에는 수 많은 스마트 홈 기기들이 음성 명령 제어와 통합될 것이다. 스마트 홈 보안업체들은 주택 보안 개선과 편안함을 강조할 수 있는 멀티기능 제품들을 제공할 것”이라며 “커넥티드 기능과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주택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틸리티와 에너지 컨설턴트, 리테일러와의 파트너쉽 구축이 필요하다. SaaS(Software-as-a-Solution) 개발사는 타사 하드웨어와 호환되는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벤더 제약이 없는(vendor-agnostic)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에서는 IoT 기반 시장이 높은 성장이 점쳐지는 반면 유럽에서는 에너지 효율과 저탄소 기술이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시아에서는 음성 명령 제어가 급증할 것이다.

이러한 성장기회들을 활용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은 아래 명시된 내용을 포함해 다양한 전략을 구현하고 있다.

·스마트 온도 조절 기기와 스마트 스피커,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잠금 장치, 실내 카메라 및 커넥티드 LED 전구 제공. 2018년에 스마트 홈 기기들이 아마존, 구글, 애플 스마트 스피커와 대거 통합.
·빌딩 거주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머신러닝 알고리즘 통합.
·하드웨어 제조사간의 협업을 통해 유무선 프로토콜과 호환 가능한 제품 개발해 상호운용성 보장.
·클라우드에 고객용 중앙 집중식 데이터 저장소 구축. 이를 통해 독자적인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에너지 소비 데이터 액세스 가능.
·인력 개입이 거의 없이 최대한의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빌딩에서 생성된 데이터 활용.
·빌딩 관리자의 자본 지출을 줄이기 위해 HVAC 및 조명 제어 등 다양한 빌딩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는 멀티 컨트롤러 제품 개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다룰 수 있는 플렉시블 비즈니스 모델 도입.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성장 파트너십 기업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오늘날 시장 참여업체들을 창출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과제들과 관련 성장 기회들을 다뤄 미래 혁신을 활용하기 위해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서 제공하는 ‘성장 파트너십’은 현재 처해진 과제들과 성장 기회들을 다룸으로써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통합가치 제안과 파트너십 인프라, 이 두 가지의 핵심 요인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통합가치 제안은 연구, 분석, 전략, 비전, 혁신, 구현을 포함한 모든 단계에 걸쳐 고객들을 지원한다. 파트너십 인프라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 40여곳 이상의 지사들의 세계적인 입지와 더불어 360˚도 연구, 포괄된 산업 범위, 커리어 모범경영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파트너십 인프라는 미래 혁신이 가능해진 기반 위에 구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여년 이상 1000여사들의 글로벌 기업, 신생기업, 공공부문, 투자집단을 위한 성장 전략을 개발해 왔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