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알바이오팹, 개인 맞춤형 3D 프린팅 깁스 신제품 출시

영국 Xkelet(엑스켈렛)으로부터 국내 독점 생산 및 판매권 획득

식약처 인허가 등 완료 후 국내 시장 판매 개시…의료기기 부문 캐시카우 역할 기대

경량 재질, 통풍 구조, 방수 기능 등으로 기존 석고 깁스 대비 환자 편의성 혁신적으로 개선

뉴스 제공
티앤알바이오팹 코스닥 246710
2019-10-01 08:30
시흥--(뉴스와이어)--3D 바이오프린팅 전문 기업 티앤알바이오팹(246710, 대표이사 윤원수)이 개인 맞춤형 정형외과 의료기기 ‘3D 프린팅 깁스’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환자의 골절 및 염좌 부위를 3D 스캐너로 스캔한 뒤, 환자의 체형에 맞춰 자동 생성되는 깁스(Gips) 제품으로, 첨단 AI 기술 및 3D 스캐닝, 3D 프린팅 기술이 적용돼 몇 십 분 내에 개인 맞춤형 Cast(통깁스), Splint(반깁스), Brace(보조기) 등을 출력/생산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최근 영국의 Xkelet(엑스켈렛)으로부터 해당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생산 및 판매권을 획득했으며, 식약처 인허가 등 제반 사항이 완료되는 대로 국내 시장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D 프린팅 깁스는 개인 맞춤형 제품일 뿐만 아니라 가벼운 재질과 통풍에 용이한 구조로 제작됐다. 특히 탈부착이 가능하고 방수 기능까지 있어, 환자의 상태에 따라 환부를 씻는 것도 가능하므로 전통적으로 사용해오던 석고 깁스 제품에 비해 환자의 편의성이 혁신적으로 개선된 것이 큰 장점이다. 치료 기간 및 효과 또한 기존 제품 대비 현저하게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오랫동안 전통적 기술이 형성해온 Cast, Splint, Brace 시장의 혁신을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윤원수 티앤알바이오팹 대표이사는 “국내 연간 골절 환자는 200만명 이상으로 보험수가를 고려하면 신제품의 진입 시장은 약 2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며 “올해 연말 국내 병원 공급을 시작하면 2~3년 내로 당사 의료기기 부문의 중요한 캐시카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티앤알바이오팹 개요

티앤알바이오팹(T&R Biofab)은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생분해성 의료기기, 조직·장기 바이오 프린팅을 위한 바이오 잉크, 체외 시험을 위한 오가노이드(Organoid, 장기유사체), 3D 프린팅 세포 치료제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tnrbiofab.com

연락처

티앤알바이오팹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