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언더독스와 베트남 사회적기업가 초청 사회혁신연수 진행

인천국제공항공사 베트남 사회적기업가 대상 4박 5일 국내 가치(Value) 여행 초청 통해 글로벌 공항기업다운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서
출처: 언더독스
2019-09-25 14:20
왼쪽부터 언더독스 김정헌 대표와 인천국제공항공사 사회공헌팀 이태영 팀장, 정혜민 사원이 입국하는 베트남 사회적기업가들을 맞이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25일 --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언더독스는 ‘베트남 사회적기업가들의 서울 가치 여행’이 시작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초청을 통해 한국을 방문한 베트남 사회적기업가들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일하는재단의 협력으로 진행된 7월 ‘3기 가치(Value) 여행단’ 내의 ‘베트남 초기 창업가들을 위한 사회적기업가 관점 워크숍’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잠재력 있는 현지 창업가 3인으로 구성되었다.

여성의 월경권, 청년의 진로선택, 친환경 유기농 비누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 이를 위한 아이템을 가진 세 명의 창업가들은 28일까지 진행되는 4박 5일의 일정 동안 한국의 사회적 경제 생태계에 대한 이해 증진 목적의 심화교육 및 한국-베트남 사회적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방안을 모색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함께일하는재단이 이들을 위한 한국 사회적기업 생태계와 역사 및 현황에 대한 강의를 제공, 더욱 심도있는 이해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베트남 사회적기업가 초청 사회혁신연수의 기획과 운영 총괄은 초기 단계의 사회혁신 창업가들의 성장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언더독스 주식회사(대표 김정헌)가 진행한다. 언더독스는 앞서 7월 베트남 현지에서 ‘가치(Value) 여행단’으로 참여, 해당 사회적기업가들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창업 기초 교육을 제공하고 이들의 선발을 주관했다. 언더독스는 사회혁신 창업교육을 통해 획득한 노하우를 베트남 사회적기업가들의 성장을 위해 금번 초청 프로그램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지 사회적기업가 뚜(Vu Quang Tu) 씨는 “베트남에서 청년들의 진로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기업을 운영하고 있는데, 한국의 선배 사회적기업가들은 이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많은 노하우를 배우고 이들과 협력하고 싶다”고 밝혔다.

언더독스 김정헌 대표는 “한국 사회적기업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해외 진출, 판로 개척 및 이를 위한 해외 사회적기업과의 협력은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해외, 특히 저개발국 내 사회적기업가 육성은 그 자체로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며 “이들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사회적경제도 성장할 수 있기에 이번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언더독스의 베트남 현지 사회적기업가 초청 연수를 통해 글로벌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언더독스 개요

언더독스는 사회혁신가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국내 유일의 사회혁신창업 전문교육기관이다. 지난 3년간 총 651명의 혁신가를 양성하고 85개 팀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세상을 뒤바꿀 창업을 꿈꾸는 청년 혁신가를 양성하는 6주 풀타임 과정인 언더독스 사관학교가 있다.
언론연락처: 언더독스   안지혜 디렉터   02-6384-322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인천공항, 언더독스와 베트남 사회적기업가 초청 사회혁신연수 진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