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유엔 기관들과 협력하는 ‘여성 기업활동 가속기’ 사업 발표

전략적 파트너십은 전 세계 여성 기업인들에게 기여

뉴스 제공
Mary Kay Inc.
2019-09-24 16:19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여성의 권한 및 기업가정신의 신장을 선도하는 기업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전 세계 여성 기업인들을 고무하고 교육하며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설계된 다자 파트너 이니셔티브인 ‘여성 기업활동 가속기(Women’s Entrepreneurship Accelerator)’를 23일 발표했다.

참가 자격에 장벽이 없는 이 획기적인 사업은 유엔 여성기구(UN Women), 유엔 파트너십 사무소(United Nations Office for Partnerships, UNOP), 국제노동기구(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 ILO), 국제무역센터(International Trade Centre, ITC), 유엔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UNDP) 등 6개 유엔 기관들과 협의하여 마련한 전략적 협력 사업이다.

‘여성 기업활동 가속기’는 현장 교육 훈련과 멘토링이 보충되는 유도적 디지털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이 사업은 여성의 디지털 지식과 능력에서부터 법률적 개혁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여성의 기업활동을 방해하는 장애물을 제거하는 지원 플랫폼 역할을 해 여성들이 관련 지역과 국가 경제 성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가속기’ 사업은 일반 기업체들이 기업 매입을 포함한 여성 소유 기업과의 관계 수립과 확대를 권장하는 전 세계적 노력을 지원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앞으로 사업을 확대해 이 교육과정을 이수한 여성들이 자금 조달 기회를 얻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메리케이는 56년 동안 기업가정신을 통해 여성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재정적 안정과 독립을 위한 열망을 지원해 왔다”며 “민간 및 공공 부문 조직체들이 서로 협력해 모든 여성 기업인들이 재정적 독립의 꿈을 실현하여 가족과 지역 사회의 수준을 높이는데 필요한 툴과 교육에 접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성 기업활동 가속기’는 우선 6개국어로 제공되며 이 프로그램이 192개 국가로 확대되는 데 따라 더 많은 언어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 이 ‘가속기’는 프로그램의 확대와 촉진을 관리 감독하기 위해 기업인, 유명인사, 창도자들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유엔 여성기구의 픔질레 음람보-응쿠카(Phumzile Mlambo-Ngcuka) 사무국장은 “수중에 돈이 있고 정보지식이 있는 여성은 자율권이 있는 여성이다. 오늘날 여성 혁신자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여성의 기업 활동과 자율성이 강력히 부상하고 있다”며 “‘여성 기업활동 가속기’를 마련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는 전 세계 창도자들은 여성들이 과거 어느 때 보다 더 지식이 많은 기업인이 되고 재정적 독립성을 키우며 속해 있는 지역사회를 지원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란차 곤잘레스(Arancha González) 국제무역센터 사무국장은 “국제무역센터는 쉬트레이즈 이니셔티브(SheTrades Initiative)를 통해 ‘여성 기업활동 가속기’ 사업에 참여하여 모든 여성과 소녀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지속가능 개발목표5(SDG5)를 달성하는데 진정한 진전을 이루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여성과 소녀들이 기업가의 꿈을 추구하고 그 꿈을 사업 성공으로 이끄는데 필요한 기량을 갖추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 기업활동 가속기’는 메리케이가 전 세계 여성들이 능력을 갖춰 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하기 위해 최근 마련한 사업 시리즈의 최신 사업이다. 메리케이는 유엔글로벌 콤팩트와 유엔 여성기구가 기업의 양성평등 촉진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한 공동 프로젝트인 여성 권한 구현 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에 충실한 기업과 단체 명단에 올해 초 이름을 올렸다. 또 메리케이는 세계 최대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 글로벌 콤팩트의 서명 기업이다. 유엔총회 회기 동안 메리케이는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Diane von Furstenberg)가 주도한 최초의 글로벌 여성 기업인 경연대회인 ‘위 임파워 유엔 SDG 챌린지(WE Empower UN SDG Challenge)’를 후원할 예정이다.

‘여성 기업활동 가속기’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accelerate.com) 참조.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초기 유리 천장을 뚫은 사람 중 하나인 메리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에게 수익을 올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거부할 수 없는 제품을 제조하며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55년 전에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거의 4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 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메리케이는 암 연구 지원,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여성과 그 가족에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메리케이 애시(Mary Kay Ash)의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MaryK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엔 여성기구(UN Women) 개요

유엔 여성기구는 양성평등과 여성의 권한 신장에 전념하는 유엔 조직체이다.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글로벌 창도 기관인 유엔 여성기구는 전 세계 여성들의 요구 충족의 진전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됐다.

유엔 여성기구는 유엔 회원국들이 양성평등을 달성하기 위한 글로벌 기준을 세우는 것을 지원하고 각국 정부 및 사회와 협조하여 이러한 기준이 효과적으로 시행되어 전 세계 여성과 소녀들이 진정한 혜택을 받게 하는 데 필요한 법률, 정책,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설계한다. 이 기구는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의 비전이 여성과 소녀들을 위해 실현되도록 세계 각국과 협조하고 다음 네 가지 우선 사항에 주안점을 두어 생활의 모든 측면에 대한 여성의 동등한 참여를 지원한다.

· 여성은 지배 구조 시스템을 주도하고 참여하며 동등한 혜택을 받는다
· 여성은 소득 안정성, 양질의 업무 및 경제적 자율성을 갖는다
· 모든 여성과 소녀는 모든 유형의 폭력으로부터 자유로운 생활을 영위한다
· 여성과 소녀들은 지속 가능한 평화와 탄력성을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 더 큰 영향력을 가지며 자연 재난과 분쟁 및 인도주의적 행위의 방지로부터 동등한 혜택을 받는다

또 유엔 여성기구는 양성평등을 진전시키는 유엔 시스템의 사업 및 2030어젠다(2030 Agenda)와 연계된 모든 심의사항과 협약을 조정하고 촉진한다. 이 기구는 양성평등이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와 더 포용력 있는 세계의 기본 바탕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고 있다.

국제무역센터(ITC) 개요

국제무역센터의 쉬트레이즈 이니셔티브는 300만명의 여성 기업인과 여성 소유 기업을 2021년까지 국제 시장과 연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쉬트레이즈는 각국의 정부, 기업 및 사업 지원 기관들과 협조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여성을 위한 합리적인 무역 정책 및 법규를 마련하며 자금 조달을 가능하게 하고 경쟁입찰과 기업 공급사슬에 대한 접근을 확대한다.

쉬트레이즈는 웹사이트(shetrades.com)를 통해 여성 기업인들에게 신축성 있는 교육 과정을 가진 다양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에는 온라인 과정, 면대면 워크숍 참가, 광범위한 주제와 시장에 대한 더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 웨비나(webinar, 인터넷상의 세미나) 참여, 무역을 위한 원조(Aid-for-Trade) 어젠다와 유엔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의 프레임워크 범위 내의 발전 등이 포함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ntracen.org) 참조.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인스타그램에서 ITC 팔로우

유엔 글로벌 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개요

유엔 사무총장의 특별 이니셔티브인 유엔 글로벌 콤팩트는 전 세계 기업체들이 운영과 사업 전략을 인권, 노동, 환경, 부패방지 분야의 10개 보편적 원칙에 부합하도록 조정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2000년에 발표된 유엔 글로벌 콤팩트는 전 세계 기업체들이 책임 있는 기업 활동을 통해 유엔의 목표와 가치를 진전시키도록 유도하고 지원할 것을 의무화한다. 세계 160여국에 있는 9500여개의 기업 및 3000여개 비기업 회원과 60여개의 각 지역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유엔 글로벌 콤팩트는 세계 최대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이다.

자세한 정보는 소셜 미디어에서 @globalcompact를 팔로우하고 웹사이트(www.unglobalcompact.org) 참조.

유엔 파트너십 사무소(United Nations Office for Partnerships) 개요

유엔 파트너십 사무소(UNOP)는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의 시행을 진전시키기 위해 다수 이해관계자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 수립하기 위한 글로벌 관문 역할을 수행한다. UNOP는 파트너의 효과적인 참여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를 진전시키기 위한 광범위한 파트너의 자산과 전문지식을 활용한다. UNOP는 국제협력을 위한 유엔기금(United Nations Fund for International Partnerships), 유엔 민주주의 기금(United Nations Democracy Fund), SDG 액션 허브(SDG Action Hub), 유엔 사무총장의 SDG창도위원회(SDG Advocates)를 관리 감독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un.org/partnerships/content/welcome-united-nations-office-partnerships) 참조.

국제노동기구(ILO) 개요

국제노동기구(ILO)는 1919년에 창립되어 평화적 노동이 번영에 필수적이라는 창립 미션을 추구하면서 사회 정의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인권 및 노동권을 촉진하는데 전념하는 유엔기구이다. 오늘날 ILO는 근로자와 기업인들이 영구적 평화, 번영 및 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양질의 일과 경제 및 업무 여건을 조성하는 것을 돕고 있다. 3부 체제로 이뤄진 ILO의 구조는 모든 여성과 남성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촉진하는 독보적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ILO의 여성 기업활동 개발 프로그램(Women’s Entrepreneurship Development programme, ILO-WED)은 중소기업부문(Small and Medium Enterprises Unit, SME) 사업의 일환으로서 10년 이상 운영되어 왔다. ILO-WED는 여성들이 사업을 시작하고 체계화하며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는 긍정적인 조치를 취하고 양성평등 문제를 ILO의 기업 발전 사업의 주류 이슈로 정함으로써 여성들의 경제 기회를 증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ilo.org/wed | 트위터 - @ILOWED | 페이스북 - ILO WED(국제노동기구)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230052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리케이(Mary Kay Inc.)
마이클 와스머(Michael Wassmer)
+1-972-687-5332
media@mkcorp.com

ICF 넥스트(ICF Next)
그레이스 크레이머(Grace Kramer)
+1-847-363-9077
grace.kramer@icfnext.com

UN 여성기구(UN Women)
오이시카 차크라바르티(Oisika Chakrabarti)
+1-646-781-4522
oisika.chakrabarti@unwomen.org

국제무역센터(International Trade Centre)
잘리 헤틀랜드(Jarle Hetland)
+41 (0)22 730-0145
hetland@intrace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