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2020 글로모 어워드’ 접수 개시

25년간 모바일 분야 혁신 기려… 신설 카테고리도 발표

뉴스 제공
GSMA
2019-09-19 10:48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2020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Global Mobile Award, 이하 글로모 어워드(GLOMO Awards))’의 후보 기업 접수를 시작했다고 16일 발표했다.

2020년 ‘GSMA MWC바르셀로나’에서 제정 25주년을 맞는 세계적 권위의 이 상은 모바일 산업 전반에 걸쳐 주요 혁신과 성과를 달성한 개인과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애널리스트, 언론인, 학자로 구성되는 300여 명의 심사위원은 9개 카테고리와 지난 12개월간 업계 지형을 바꾼 주요 업적에 주어지는 37개 상을 심사한다. 현재 2020년 어워드 후보 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며 수상자는 ‘GSMA MWC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시상식을 통해 발표된다.

마츠 그란리드(Mats Granryd) GSMA 사무총장은 “글로모 어워드는 내년 MWC바르셀로나에서 혁신의 사반세기를 기념하게 된다”며 “1995년 세계 최초의 플립폰이 혁신의 주역으로 조명을 받았는데 이제 최초의 5G 폴더블 스마트폰을 경험한다니 실로 경이롭다”고 감회를 밝혔다. 이어 “모바일 연결이 사실상 삶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를 일으키는 가운데 모바일 산업은 급속하고 끝없는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이 상은 모바일 산업의 독창성과 혁신, 탁월한 성과를 기리기 위한 것으로 업계를 대표하는 최고의 후보들의 참여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글로모 어워드에서는 개편된 시상식이 진행된다. 시상식은 제4홀의 기조연설 무대에서 열리며 업계에 영향을 미친 개인과 팀, 기관, 파트너십을 기린다.

‘2020 글로모 어워드’ 카테고리 신설

GSMA는 다수의 상 카테고리를 새롭게 도입했다. 끝없이 변화하는 모바일 산업 판도를 반영하기 위해서다. 2020년 신설될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다.

· 25년 연결의 역사상(25 Years of Connecting People Award)
· 디지털 시대 신뢰 구축에 이바지한 최우수 모바일 혁신상(Best Mobile Innovation for Building Trust in the Digital Age)
· 어린이들의 삶을 풍요롭게 한 최우수 모바일 혁신상(Best Mobile Innovation for Enhancing Children’s Lives)
· 기술 다양성상(Diversity in Tech Award)
· 미래 기술상(Tech of the Future Award)
· 청소년을 위한 요모 STEAM 활동상(YoMo STEAM Activity for Young People Award)

이와 함께 글로모 어워드는 다음 카테고리를 통해 업계 최고의 탁월함과 혁신을 기념한다.

· 4YFN 스타트업 - 4YFN(4 Years From Now, 지금부터 4년 후)은 GSMA의 스타트업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 부문 상은 스타트업 커뮤니티 내 신기술 투자와 사업 개발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연결된 소비자(Connected Consumer) - 이 카테고리 상은 기업-소비자간 관계를 이전의 상호 거래 관계에서 개인화되고 보호된 소통으로 재정의한 기업에 주어진다.
· 디바이스 - 이 카테고리는 모바일 분야 디바이스와 하드웨어의 주요 성과와 발전을 기념한다.
· 우수 정부 부문(Government Excellence) - 이 카테고리는 국가 의제 차원에서 디지털화 정신을 육성하고 혁신의 경계를 넓힌 정부에 주어진다.
· 인더스트리엑스(Industry X) - 이 카테고리에서는 기술과 사회가 만나는 수직 시장 전반에서 혁신적 변화에 기여한 선구적 기관에 상을 수여한다.
· 모바일테크(Mobile Tech) - 이 카테고리에서는 모바일과 디지털 기술의 기능과 범위를 혁신한 기업을 기린다.
· 공헌상(Outstanding Achievement) - 이 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변화에 이바지한 개인과 기관에 주어진다.
· 테크포굿(Tech4Good) - GSMA는 모든 사람과 모든 사물을 연결해 더 나은 미래를 도모하고 있다. 이 카테고리는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의 혁신에 헌신하는 기업을 기린다.
· 요모어워드(YoMo Award) - ‘요모: 청소년 모바일페스티벌(YoMo: The Youth Mobile Festival)’은 ‘GSMA MWC 바르셀로나’의 한 행사로 수천 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급팽창하는 모바일 세계에서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분야의 진로 탐색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 상은 학령기 어린이와 STEAM 분야 교사를 위한 영향력 있는 모바일 혁신에 주어진다.

글로모 어워드 접수 방법

‘2020 글로모 어워드’에는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모든 기업이 도전할 수 있다. 일부 어워드는 심사위원이나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이 후보를 선정하며 온라인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체 카테고리 목록과 수상 기준, 마감 시한, 응모 기준 등에 대한 정보는 웹사이트(www.globalmobileawa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보 기업 접수 마감은 2019년 11월 20일이며 각 부문별 수상 후보 명단은 2020년 1월 중 발표된다. 소셜미디어 팔로우(#GLOMOawards)로 업데이트와 진전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MWC 바르셀로나 2020 참여

MWC 바르셀로나에 참가, 전시 또는 후원하는 데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mwcbarcelona.com 참조. MWC 바르셀로나의 진전 사항과 최신 정보는 #MWC20을 사용하여 트위터(@GSMAEvents)를 팔로우하거나 링크드인 MWC 페이지(https://www.linkedin.com/company/gsma-mobile-world-congress)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obileworldcongress/)을 팔로우하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트위터(@GSMA)에서 기타 GSMA 뉴스와 액티비티를 팔로우 할 수 있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4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또 GSMA는 업계를 선도하는 MWC 행사를 바르셀로나, 로스앤젤레스 및 상하이에서 매년 주최하는 한편 지역 콘퍼런스의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160050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미디어 문의
지어로이드 캐시먼(Gearóid Cashman)
+44 79 7679 0169
GCashman@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