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SPEC.ORG의 서버 벤치마크에서 총 246개 부문 세계 1위 달성

에이수스의 듀얼 프로세서 서버 ‘ASUS ESC8000 G4’·‘ASUS RS720Q-E9’, 컴퓨팅 집약적 애플리케이션 구동 시 동급 서버 대비 최고의 연산 속도 기록

싱글 프로세서 서버 ‘ASUS RS300-E10’, 총 70개 달하는 세계 기록 달성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9-09-19 09:08
서울--(뉴스와이어)--에이수스 코리아(ASUS Korea, 이하 ‘에이수스)는 자사의 서버 제품 군이 ‘SPEC.ORG’의 서버 벤치마크에서 총 246개 부문 세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결과는 GPGPU(General-Purpose computing on Graphics Processing Units, GPU 상의 범용 계산) 서버와 멀티 노드 서버들을 포함하는 랙 서버 중심의 결과이다.

에이수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메인보드 선적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메인보드 시장 점유율 1위의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에이수스만의 풍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IT 시장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및 SMB를 위한 서버는 약 2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에이수스의 서버는 신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우수한 성능과 효율로 가상화 환경 구축부터 데이터 분석, Ai 트레이닝 시장뿐만 아니라 폭넓은 확장성을 통해 일반적인 컴퓨팅 환경까지 최적의 성능을 기반으로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이번에 에이수스 서버 성능을 벤치마크한 ‘SPEC(The Standard Performance Evaluation Corporation)’는 최신 컴퓨팅 시스템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평가하기 위해 표준화된 벤치마크 지표와 테스트를 기반으로 객관화된 성능을 보증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이다.

‘SPEC’의 벤치마크 결과는 회원 기관들로부터 벤치마크 제품들을 제공 받아 다양한 툴과 환경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산출된 결과를 면밀히 검토하여 발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 에이수스의 서버 제품들은 다양한 벤치마크 항목들 중에서도 특히 컴퓨팅 집약적인 성능 지표에서 특히 우수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에이수스의 듀얼 프로세서 서버인 ‘ASUS ESC8000 G4’와 ‘ASUS RS720Q-E9’ 제품의 경우 컴퓨팅 집약적 애플리케이션 구동 시에 동급 서버들 중 최고의 연산 속도를 기록하였으며 싱글 프로세서 서버인 ‘ASUS RS300-E10’ 역시 총 70개 테스트 항목에서 세계 기록을 달성하였다.

위 3개 제품은 컴퓨팅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들을 활용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SPECint 2017’과 ‘SPECfp 2017’에서 이미 압도적인 세계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최대 8개의 더블-덱 그래픽카드가 장착 가능하여 Ai 트레이닝 및 HPC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ASUS ESC8000 G4’는 ‘SPECint 2017’과 ‘SPECfp 2017’에서 총 64개 항목에서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최대 28코어 프로세서를 최대 2개까지 장착 가능한 듀얼 소켓 기반의 2P 서버인 ‘ASUS RS720Q-E9’ 시리즈는 데이터센터나 사설 클라우드 등 연산 집약적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여 총 97개 항목에서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마지막으로 최대 4개의 LAN 포트와 다수의 스토리지 확장 설치가 가능한 1P 서버인 ‘ASUS RS300-E10’은 인텔®의 제온® E 시리즈 프로세서와의 조합을 통해 SMB 사업자들에게 최적의 성능을 지원하여 역시 ‘SPECint 2017’과 ‘SPECfp 2017’ 프로그램을 통한 벤치마크에서 총 70개의 세계 신기록을 달성하였다.

에이수스는 공신력 있는 SPEC.ORG의 서버 벤치마크를 통해 압도적인 기록을 달성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나날히 데이터 처리에 대한 요구량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최상의 컴퓨팅 성능을 원한다면 에이수스 서버 제품들은 최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PEC’의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에이수스의 서버 제품들은 현재 국내에 에이수스 코리아 서버 및 커머셜 제품 공식 유통사인 코잇을 통해 문의 및 구매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에이수스 홍보대행
오감 인터렉티브
박제현 AE
02-2631-8459
이메일 보내기

코잇
02-716-7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