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날렵한 자동차 디자인에 적용된 ‘벨라레이 라이더’ 전시

소형 폼팩터와 고성능 겸비… 안전 위한 이상적 선택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19-09-18 11:46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8.0 홀, A14 부스)가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 콘퍼런스에서 자동차에 대한 ‘벨라레이 라이더(Velarray lidar)’ 센서의 완벽한 통합을 전시한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고급 전기차의 안전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벨로다인은 안전한 주행과 충돌방지를 위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약칭 ADAS)을 지원하는 라이더 기술에 대한 시장의 수요에 부응해 왔다. 라이더는 차량의 앞 유리 뒤쪽에 위치시켜 효과적이며 완벽한 통합이 가능하다.

벨로다인 부스를 찾은 관람객은 ‘벨로다인 벨라레이(Velodyne Velarray™)’ 센서가 세련된 고급 차량에 완벽히 통합돼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고스란히 유지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벨라레이의 함입형 소형 폼팩터는 자동화된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막강한 솔루션이다.

마르타 홀(Marta Hall) 벨로다인 라이더 사장 겸 최고경영기획책임자는 “IAA의 벨로다인 부스에서 벨라레이 시연을 경험한 이들은 놀라움과 만족을 표했다”며 “관람객들은 전시된 차량에 탑재된 센서가 보이지 않는 것과 센서를 사용해 도로 안전을 높일 수 있음에 주목했다”고 말했다. 그는 “자동차 제조사들은 벨라레이를 핵심 인식 부품으로 탑재해 운전자 지원 기능의 성능과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벨라레이의 라이더 기술은 본질적으로 카메라와 레이더보다 월등하며 이는 전방 충돌과 운전자가 주변을 보지 못하는 경우 등의 위험한 상황을 피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벨라레이 센서에 힘입어 라이더 기반의 ADAS 구현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벨라레이는 고해상 3차원 정보를 제공해 자동차 주변을 더욱 자세하게 볼 수 있도록 해주며 이로써 도로 안전을 극대화해준다. 벨라레이는 자동차 제조사가 굴곡진 도로, 구덩이, 교차로, 램프 진출입로, 주거지역 및 차선 표시가 불투명한 도로 등 현재 접근 방식의 극단적 케이스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우수한 ADAS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수 있다. 이 센서는 밤에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해 기존 카메라로 야간에 식별이 어려웠던 행인, 자전거, 오토바이 등을 감지할 수 있다.

벨라레이는 동급 최강의 감지 범위와 해상도를 자랑하며, 고속도로 주행속도에서 더 빠른 물체 식별과 보다 긴 제동거리를 제공한다. 감지 각도는 수평각 120도, 연직각 35도며 감지 거리는 최대 200미터다. 현대적 자동차 디자인이 적용된 이 센서는 ADAS는 물론 완전 자율주행도 지원한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벨로다인 어쿠스틱스(Velodyne Acoustics) 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주변을 실시간으로 인지하는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홀 CEO가 발명한 기술은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켰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퍽(Puck™), 다용도의 울트라 퍽(Ultra-Puck™), 자율주행을 촉진하는 알파 퍽(Alpha Puck™),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140050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홍보대행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Inc.)
숀 다우돌(Sean Dowdall)
+1 (415) 286-7121
velodyne@landi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