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앞서가는 뮤직·오디오 프로덕션 기업 마켓플레이스와 사운드베터 인수

뉴스 제공
Spotify Technology S.A.
2019-09-17 10:43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오디오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 사업자인 스포티파이 테크놀로지(Spotify Technology S.A.)(뉴욕증권거래소: SPOT)가 글로벌 오디오 프로덕션 및 협업 마켓플레이스인 사운드베터(SoundBetter)를 인수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사운드베터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최고 수준의 오디오 전문가를 서로 연결시키고 고용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인수 거래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스포티파이의 VP 제품 크리에이터인 벡위스 클로스(Beckwith Kloss)는 “우리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툴을 구축하면서 이들이 성공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곡의 완성도를 높임으로써 사운드베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악기 연주자에서 작곡가 및 프로듀서에 이르기까지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사운드베터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사운드베터는 더 나은 오디오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작품을 발전시킬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 오디오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고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시장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한 2012년 설립 이래 수만 명의 음악 전문가들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구매하고 공급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데 등록된 아티스트가 18만명이 넘는 네트워크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사운드베터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샤카르 길라드(Shachar Gilad)는 “사운드베터는 전 세계 176개국, 1만4000명의 고객을 아우르는 회원 커뮤니티와 함께 음악 및 오디오 프로덕션 전문가 고용을 위한 가장 포괄적인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모든 수준의 아티스트들에게 더욱 경제적인 기회를 만들어주는 스포티파이의 세계 수준급 규모와 자원 및 비전을 통해 이익을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스포티파이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청중을 창출해내 서로를 연결시키고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강력한 툴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이들이 작품으로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있다. 사운드베터는 이런 사명감으로 일하기 위해 스포티파이 퍼 아티스트(Spotify for Artists) 가족에 합류하게 된다. 스포티파이 퍼 아티스트는 이 플랫폼을 사용하는 40만명이 넘는 아티스트와 아티스트팀에게 인지도 관리 및 촉진 툴과 같이 가치 있는 서비스와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스포티파이 퍼 아티스트의 아티스트와 팀들에게 사운드베터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는데 이는 협력자를 찾고 훌륭한 음악을 제작하거나 추가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사운드베터(SoundBetter) 개요

사운드베터(SoundBetter)는 세계를 선도하는 뮤직 프로덕션 마켓플레이스로 전 세계 뮤지션들을 서로 연결시키고 이들이 최고 수준의 음악 전문가들을 고용하게 함으로써 바로 발표할 수 있는 훌륭한 사운드의 곡을 만들어낼 수 있게 한다.

수십 명의 그래미상 수상자를 포함해 수만명의 톱 가수와 프로듀서, 믹싱 및 마스터링 엔지니어를 두고 있는 사운드베터는 세계적으로 검증된 뮤직 프로덕션 전문가를 직접 고용할 수 있는 가장 포괄적인 커뮤니티를 갖고 있으며 회원 그룹은 전 세계 1만4000개 도시에 널리 퍼져 있다.

투명성과 입증된 리뷰, 신뢰, 최고 수준의 인재 그리고 성장을 거듭하는 고객 기반을 갖춘 사운드베터는 음악 전문가들에게 명실상부한 링크드인(LinkedIn)이 되었다.

스포티파이(Spotify) 개요

스포티파이는 2008년 처음 설립된 후 음악 청취 경험을 완전히 뒤바꿔 놓았다. 회사의 사명은 수백만명에 달하는 아티스트들에게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하고 그런 한편으로 수십억의 팬들에게는 이들의 뮤직을 듣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은 음악을 사랑하기 때문에 나오는 것이다.

5000만개가 넘는 음악 파일을 모두 무료로 검색, 관리, 공유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재생, 음향 업그레이드, 스포티파이 커넥트, 광고 없이 들을 수 있는 모드 등을 즐기려면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오늘날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의 뮤직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로서 전 세계 79개 시장에 걸쳐 2억3200만 사용자와 1억800만명의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가입자를 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와 이미지를 얻거나 언론 팀에 연락하려면 스포티파이의 홍보 웹페이지(https://newsroom.spotify.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위의 진술 내용의 특정 부분은 개정된 1933년 미국 증권법 27A섹션과 1934년 미국 증권거래법 21E섹션에서 정의한 ‘미래예측진술’이라는 것에 유의하기 바란다. ‘그럴 수 있다’, ‘~일지도 모른다’, ‘~할 것이다’, ‘~할 수도 있다’, ‘~일 것이다’, ‘~해야 한다’, ‘기대한다’, ‘계획이다’, ‘의도한다’, ‘~하려고 한다’, ‘믿는다’, ‘추정한다’, ‘예측한다’, ‘잠재적인’, ‘계속한다’, ‘고려하다’, ‘가능한’ 등의 단어 및 그와 유사한 단어들은 추산과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된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이 1995년 미국 민사증권소송개혁법에 들어 있는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면책 규정 조항에 적용되어 이 진술이 그 면책 규정 조항을 준수하는 목적에 포함시키려는 의도로 작성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는 실제 결과가 회사의 역사적 경험과, 다음과 같은 알려진 실질적 요인을 포함하지만,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 현시점의 예상치 또는 추정치와 실제로 다를 수 있는 상당한 위험성, 불확실성 및 추정이 내재돼 있다. 그러한 요인은 △유망한 사용자를 유치하고 기존 사용자를 유지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 △음향 녹음과 음악 작곡을 위한 제3자 라이선스에 대한 의존성 △우리의 콘텐츠 제공자들에 대한 통제력의 결여와 음악 및 기타 콘텐츠에 대한 우리의 접근성에 그들이 미치는 영향 △이익을 올리기에 충분한 수익을 창출하거나 지속성 있는 기조의 긍정적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 △우리가 당사자로 돼 있는 다수의 복잡한 라이선스 계약을 이행할 능력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지불할 금액을 정확히 추산할 능력 △특정 라이선스 계약에서 지켜야 할 최소한의 보장으로 인한 우리의 운영 유연성에 대한 제한 △기존 라이선스 계약 아래에서 필요한 라이선스를 얻거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해 음악 작곡에 관한 정확하고 종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능력 △보안 시스템의 잠재적 허점 △우리가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했거나 다른 것을 위반했다는 그들의 주장 △사용자와 사용자 청취 시간에 대한 경쟁 △사용자 수와 다른 추정치를 정확히 추산할 수 있는 능력 △스트림 수 및 사용자 계정의 조작과 우리 서비스에 대한 무단 접속과 관련된 위험성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법률 또는 정부 규정의 변동 △핵심 인력을 채용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브랜드를 유지하고 보호하며 제고하는 능력 △음악을 유리한 조건으로 스트림하는 권리를 얻는 어려움을 포함해 국제적 사업 확대와 관련한 위험성 △기업이나 기술의 인수, 투자 및 처분과 관련한 위험성 △추가 주식 발행에 따른 주식의 희석 △세금 관련 위험성 △우리의 사업을 실질적으로 관리해 왔고 계속 관리할 설립자들의 투표권의 집중도 △해외 채권 발행사로서의 지위와 관련한 위험성 △국제적, 미국 내 또는 지역의 경제적, 사회적 또는 정치적 여건 △회계 추산, 환율 변동 및 환율 통제와 관련한 위험성 및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에 나와 있는 기타 위험성 등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120052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potif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포티파이 테크놀로지(Spotify Technology S.A.)
투자 문의
폴 보겔(Paul Vogel)
ir@spotify.com
언론 문의
더스티 젠킨스(Dustee Jenkins)
press@spotif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