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즈브로, 보드게임 '미즈 모노폴리' 출시… 모노폴리 시리즈 사상 최초로 여성 개척자 내세워

발매 기념 특별 이벤트도… 젊은 여성 발명가·기업인에게 연구 및 기업 운영 자금 '현금' 지원
출처: Hasbro, Inc.
2019-09-11 17:25
포터킷, 로드 아일랜드--(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11일 -- 해즈브로(Hasbro, Inc.)가 자사의 ‘모노폴리(Monopoly)’ 게임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여성 개척자를 내세운 ‘미즈 모노폴리(Ms. Monopoly)’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미즈 모노폴리’ 게임은 모노폴리 출시 이래 최초로 새로운 캐릭터가 상자 커버를 장식하게 된다. 이전 캐릭터인 ‘미스터 모노폴리’가 부동산 재벌인 반면 ‘미즈 모노폴리’는 여성 기업인에 대한 투자를 사명으로 삼은 활동가로 설정됐다.

‘미즈 모노폴리’는 주어진 상황에 과감히 도전하는 여성들을 조명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영감을 불어넣기 위해 만들어졌다. 해즈브로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젊은 여성 발명가와 여성 기업가에게 모노폴리 상금이 아닌 현금 약 2만580달러를 깜짝 지원했다. 이들의 창조적 정신을 북돋고 프로젝트의 진전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다. 금액은 ‘미즈 모노폴리’ 게임에 나오는 액수와 동일하다. 여기를 클릭하면 지원금을 받은 이들의 반응을 담은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이들 젊은 여성들의 배경은 모두 다르지만 자신의 발명품으로 타인을 돕고자 하는 목표만큼은 공통적이다.

· 올해 16세인 소피아 왕(Sophia Wang)은 코네티컷 출신으로 싱크홀이 생기기 전에 이를 감지할 수 있는 장치를 개발했다. 2년간의 작업 후 현재 시제품의 정확도는 93% 수준이다. 왕은 발명품의 특허를 취득해 싱크홀 취약 지역인 플로리다 지역사회에서 제품이 쓰여지길 바라고 있다.

· 덴버에 거주하는 13세 소녀 기탄잘리 라오(Gitanjali Rao)는 식수에서 납을 감지하는 장치를 발명했다. 누구나 직접 식수를 검사해 신속히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그의 목표는 저렴하고 사용이 간편한 휴대형 장치를 개발해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자신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올해 16세로 아일랜드에 거주 중인 아바 캐니(Ava Canney)는 사탕과 탄산음료의 색소량을 측정하는 분광계를 개발했다. 아바는 식품 첨가물의 유해성을 연구한 이후 사람들이 스스로 섭취하는 독소에 대해 교육적인 결정을 내리도록 돕기 위한 발명에 착수했다.

젠 보스윈켈(Jen Boswinkel) 해즈브로 글로벌 브랜드 전략/마케팅 담당 수석이사는 “미즈 모노폴리 발매와 소녀들의 미래 프로젝트 투자를 위한 지원금을 통해 여성들이 그간 우리 사회에 기여한 숱한 업적과 지금도 매일 진행 중인 기여를 조명하고 기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9월 중순 시판될 ‘미즈 모노폴리’는 모노폴리 시리즈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부동산은 역사적으로 여성이 이룬 획기적인 발명과 혁신으로 대체됐으며, 건물을 짓는 대신 기업 본사를 짓게 된다. 와이파이(WiFi), 초컬릿칩 쿠키, 태양열 난방, 현대적 보정의류 등의 발명품을 망라한 ‘미즈 모노폴리’는 과학적 성취부터 일상적인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여성이 창조한 다양한 결과물을 기념한다.

‘미즈 모노폴리’는 여성이 남성보다 돈을 더 많이 버는 최초의 게임이기도 하다. 현실에서 남성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리는 것과 달리 게임 내 ‘펀 스핀(fun spin)’에서는 여성이 남성보다 유리한 세상이 펼쳐진다. 하지만 남성 참여자가 카드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역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미즈 모노폴리’는 현재 월마트(Walmart)에서 선주문이 진행되고 있으며 2019년 9월중 미국 전역과 일부 국가 유통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권장 가격은 19.99달러로 책정됐다.

해즈브로(Hasbro) 개요

해즈브로(Hasbro)(나스닥: HAS)는 글로벌 완구·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세계 최고의 놀이 경험 창조(World's Best Play Experiences)’를 위해 매진하고 있다. 해즈브로는 장난감, 게임부터 TV, 영화, 디지털 게임 및 생활용품 등을 통해 너프(NERF), 마이리틀포니(MY LITTLE PONY), 트랜스포머(TRANSFORMERS), 플레이도우(PLAY-DOH), 모노폴리(MONOPOLY), 베이비얼라이브(BABY ALIVE), 매직:더개더링 앤 파워레인저(MAGIC: THE GATHERING and POWER RANGERS) 등 회사의 상징적 브랜드와 주요 파트너 브랜드를 소비자가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해즈브로는 산하 엔터테인먼트 레이블인 올스파크픽처스(Allspark Pictures)와 올스파크애니메이션(Allspark Animation)을 통해 다양한 화면에서 멋진 스토리텔링과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해즈브로는 사회공헌 활동과 자선 활동을 발판으로 어린이와 그 가족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힘쓰고 있다. 해즈브로는 CR매거진(CR Magazine)이 선정하는 ‘2019년 100대 기업 시민(100 Best Corporate Citizens)’에 이름을 올렸으며 에티스피어인스티튜트 (Ethisphere Institute)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선정되기도 했다. 웹사이트(www.hasbro.com), 트위터(@Hasbro), 인스타그램(@Hasbro)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HAS-B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100051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해즈브로(Hasbro, Inc.)   크리스티나 티민스(   +1 401-727-597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해즈브로, 보드게임 ‘미즈 모노폴리’ 출시… 모노폴리 시리즈 사상 최초로 여성 개척자 내세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