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보안서버 인증서 최장 사용 기간 유지로 결정… 유서트, 인증서 공급에 최선

뉴스 제공
한국기업보안
2019-09-10 16:17
서울--(뉴스와이어)--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사용기간 단축논의에 대한 결과가 10일 발표되었다.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최장 사용기간은 당분간은 2년으로 유지될 전망이다.

SSL 보안서버 인증서 전문 브랜드 유서트는 기업들의 사업운영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인증서 공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사용기간 단축은 2017년 CA/B Forum에서 최초 언급되어 당시 최고 3년형이었던 SSL보안서버 인증서의 사용기간이 2년으로 단축되었다.

최대 1년으로 단축하자는 의견이 2019년 8월 16일 Google Forum에서 제안되었고 약 한달간의 논의 끝에 9월 2일 CA/B Forum에서 이 사안에 대한 최종 투표를 진행했다.

9월 10일(화) 최종 투표가 진행됐고 투표자의 37%만이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사용 기간을 1년으로 제한하는 것에 대해 찬성했다. 따라서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이상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최장기간은 당분간은 2년으로 유지될 전망이다.

한국기업보안에서 SSL 보안서버인증서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유서트 이대웅 팀장은 이번 투표 결과에 대해 “고객사의 편의를 위해 2년 기간이 연장되어 우려했던 고객사들의 불편 사항이 해결되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SSL 보안서버 인증서 전문 브랜드 유서트는 국내 최다 인증기간을 보유한 사업부서로 연간 1만개 이상의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는 SSL 보안서버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국기업보안 개요

한국기업보안은 ‘유서트’ 인증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는 SSL보안서버인증서 및 CodeSign인증서 전문 기업으로 VeriSign, Thawte, Geotrust, GlobalSign, COMODO 등 세계 최고 공인인증기관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EV-CodeSign인증서를 국내에 최초로 보급하였다. 국내·외 총 4만여개의 인증서를 발급하였으며 고품질의 고객감동 서비스와 업계 최고의 경력자들로 구성된 전문 컨설턴트들의 전문컨설팅으로 국내 고객에게 정말 필요한 인증서를 보급하는 기업으로 유명한 신뢰 있는 SSL보안서버인증 및 CodeSign인증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ucert.co.kr

연락처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
02-514-77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