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카본델타 인수로 기후 위험 분야 역량 강화

뉴스 제공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2019-09-10 10:59
뉴욕/취리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 계열사인 유한회사 MSCI바라(스위스)(MSCI Barra (Suisse) Sàrl)가 스위스 취리히 기반의 환경 핀테크 및 데이터 분석 회사인 카본델타(Carbon Delta AG)를 인수하는 내용의 최종 협약을 체결했다고 MSCI가 9일 발표했다.

MSCI는 글로벌 투자업계에 중요 결정을 지원하는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2015년 설립된 카본델타는 기후 변화 시나리오 분석 분야의 선두주자다. MSCI와 카본델타는 기관투자 시장을 겨냥해 광범위한 기후변화 위험 평가 및 보고 서비스를 개발, 글로벌 투자업계가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기후변화의 영향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고 의무적·자발적 기후 위험 공개 이니셔티브 및 요건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발적 보고 이니셔티브는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권고안 태스크포스(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약칭TCFD)와 국제연합(UN)이 지원하는 책임투자원칙주도기구(United Nations-supported Principles for Responsible Investing, 약칭 UNPRI)가 주도하고 있으며, 의무공개 요건은 유럽연합과 북미 지역에서 조만간 개발될 예정이다.

카본델타 합병으로 MSCI는 최신 모델링 기술에 기초한 막강한 기후 위험 분석 역량을 폭넓게 갖추게 됐다. 모델링 기술은 기후 시나리오 분석과 전환 및 물리적 위험에 대한 미래예측 평가는 물론, 전 세계 상장 기업에 대한 전사적 분석을 지원한다. 이는 혁신적이고 선구적인 기후 위험 지표인 ‘MSCI 클라이밋 밸류 앳 리스크(MSCI Climate Value-at-Risk)’로 제공된다. 이 도구는 기후 변화가 기업의 시장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고 투자자가 포트폴리오 내 리스크를 파악, 계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레미 브리앙(Remy Briand) MSCI ESG 본부장은 “기후변화가 장기적으로 가장 중요한 투자 요소가 될 것으로 본다”며 “기관 투자가들은 포트폴리오의 기후 리스크 노출을 분석하는 동시에 기후 전략을 보고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카본델타와 더불어 고객사에 미래 투자 운용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최신 기후 리스크 분석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취리히 사무소는 MSCI의 기후 변화 리스크 분석과 도구 개발 거점인 ‘기후 리스크 센터(Climate Risk Center)’로 기능하게 된다. 카본델타가 구축한 기존 관계를 기반으로 전 세계 주요 학술·연구기관과 굳건한 파트너십을 강화해 금융 리스크 분석을 위한 기후 과학 활용을 발전시키는 것이 그 목표다.

카본델타 최고경영자(CEO)인 올리버 마천드(Oliver Marchand) 박사는 “카본델타는 금융 기관을 위해 최고의 기후 변화 시나리오 분석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MSCI와 힘을 합쳐 제품을 성숙시키고 확장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카본델타의 시나리오 분석과 MSCI 제품의 결합은 기관 투자가들이 그동안 적극 요청해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사 합병은 관례적 절차를 거쳐 다음달 안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부문은 MSCI ‘기타’ 보고 항목의 ESG 운영 부문에 약 400만~500만달러의 고정지출을 추가할 전망이다. 인수 비용은 기존의 보유 현금으로 조달된다.

MSCI 개요

MSCI는 글로벌 투자 업계를 대상으로 중대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는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회사는 연구, 데이터 및 기술 분야에서 45년 이상 쌓인 전문 지식을 갖고 고객이 위험성과 투자 수익률의 핵심 동인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 좋은 투자 결정을 내리게 한다. 회사는 고객이 투자 과정 전체를 통찰하고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업계를 선도하고 연구로 강화된 솔루션을 창출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msc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MSCI#IR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회사의 2019년도 지침과 장기 목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하지 않고 1995년 민사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를 예측하는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 미래예측 진술은 장래의 사건이나 향후의 재무 성과와 관련이 있으며, 알려진 혹은 알 수 없는 위험과 불확실성 및 그 밖의 요소들을 포함하는데 이는 이 진술서에서 표현한 또는 암시한 어떤 미래의 결과,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실적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실제 결과나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실적을 초래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일지도 모른다’, ‘할 수 있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추구하다’, ‘예상하다’, ‘믿다’, ‘추정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인’, 또는 ‘지속하다’와 같은 단어나 이들 용어의 부정형이나 그 밖의 유사한 용어를 사용한 미래예측 진술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어떤 경우에는 우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고 실제 결과나 활동 수준, 성과 및 실적에 중대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알려진 혹은 알 수 없는 위험과 불확실성 및 여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실제 결과,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실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타 요소들은 2019년 2월 22일자로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2018년 12월 31일 마감 회계 연도의 양식 10-K에 따른 MSCI의 연차 보고서와 양식 10-Q에 대한 분기 보고서, 그리고 SEC에 제출되었거나 제공된 양식8-K에 따른 최신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구체적으로 나타나거나 회사의 기본적인 가정이 부정확하게 되면 실제 결과는 MSCI가 예상한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 보도 자료의 모든 미래 예측 진술은 미래의 사건과 관련하여 현재 상태에서의 MSCI 전망을 반영하고 있으며 MSCI의 운영, 운영 성과, 성장 전략 및 유동성과 관련하여 이러한 그리고 그 밖의 위험과 불확실성 및 가정의 영향을 받는다. MSCI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이유로도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사건의 결과이든 혹은 그 반대이든 상관 없이 이들 미래 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090052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SCI Inc.
투자 문의
린다 후버(Linda Huber)
+ 1 646 465 7043
investor.relations@msci.com
미디어 문의
샘 왕(Sam Wang)
+ 1 212 804 5244
멜라니 블랑코(Melanie Blanco)
+1 212 981 1049
로라 허드슨(Laura Hudson)
+44 20 7336 9653
PR@msci.com

MSCI 글로벌 고객 서비스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고객 서비스
+ 44 20 7618.2222
미주 고객 서비스
+1 888 588 4567(무료전화)
아시아태평양 고객 서비스
+ 852 2844 9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