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g Ambition Alliance, 국제폐암컨퍼런스에서 폐암 생존율 향상 위한 다양한 신규 이니셔티브 공개

환자 케어 혁신 위한 환자 단체들 주도의 현지 이니셔티브 지원하는 프로그램

컨퍼런스 현장에서 다양한 인터랙티브 교육 전시회 통해 폐암 커뮤니티 참여와 교육 증진

최초로 폐암 인식에 대한 지표 확립할 대규모 글로벌 여론조사

뉴스 제공
국제폐암연구협회
2019-09-08 09:23
바르셀로나--(뉴스와이어)--Lung Ambition Alliance 창립 파트너 기관 및 기업인 국제폐암연구협회(IASLC), 가던트헬스(Guardant Health), 국제폐암연맹(GLCC)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는 IASLC World Conference on Lung Cancer(국제폐암컨퍼런스)에서 2025년까지 폐암 환자 생존율을 두 배로 높인다는 목표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신규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조르지오 스카글리오티(Giorgio Scagliotti) IASLC 회장은 “각 파트너 기관들은 Lung Ambition Alliance 창립 발표 이후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엄청난 진전을 이루었다. Initiatives in Lung Cancer Care(ILC2) 등 이번에 발표하는 신규 이니셔티브들은 글로벌 커뮤니티와 함께 환자 케어를 혁신하고 폐암 생존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규모의 현지 국가 솔루션 개발을 촉진한다는 파트너 기관들의 공동 목표를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ILC2: 환자 케어 혁신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 공모

ILC2는 폐암에 중점을 둔 전 세계 정식 환자 단체들을 초청해 환자 케어를 혁신하고 개별 국가 내 환자들의 생존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젝트 제안을 받는 공모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적으로 매우 다양한 폐암 관리 기법과 현지에서 맞닥뜨리고 있는 각종 장벽들을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한편, 환자 중심의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케어 수준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Lung Ambition Alliance는 2019년 11월부터 공식적으로 신청서 접수를 시작하며, 펀딩 기준에 부합하는 제안서들을 선별적으로 평가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LungAmbitionAllianc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WCLC Congress 활동

Lung Ambition Alliance는 국제폐암컨퍼런스(WCLC) 현장에서 LDCT(저선량흉부컴퓨터단층촬영) 스크리닝 트레일러 스폰서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폐암 커뮤니티로부터 인사이트를 얻을 것이다. 참석자들은 스크리닝 과정을 직접 보고 그 중요성에 대해 배우게 되며, 폐암 스크리닝 글로벌 지지 활동가 서약을 맺고 자신의 이름을 국제적으로 알릴 수도 있다.

이 단체는 또한 WCLC 현장에 설치될 인터랙티브 부스를 제작했다. 참석자들은 통합된 형태의 수준 높은 폐암 케어 과정을 체험하고, 여기에 포함된 각종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환자 케어 과정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폐암 인식에 대한 국제적 지표 확립

이 단체는 이와 함께 국제 여론조사를 공식적으로 시작한다. IPSOS MORI가 실시하는 이번 여론조사는 3개 대륙 7개 국가에 소속된 일반의, 폐암 전문의 및 일반인들이 참여해 폐암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게 된다. 이를 통해 본 단체가 맞춤형 환자 솔루션과 이를 지원하는 이니셔티브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인사이트가 확보될 것이다. 또한 이번 여론조사는 장기적으로 폐암 인식과 관련된 각종 프로그램의 영향력을 추적하는 벤치마크 역할을 맡게 됨으로써 각종 평가가 가능한 지표도 확립하게 된다. 여론조사 결과는 2020년 상반기 중으로 나올 전망이다.

이 보도자료를 통해 소개된 각종 이니셔티브, 그리고 커뮤니티가 다양한 관점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은 LungAmbitionAllianc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립 파트너 기관 및 기업 소개

·국제폐암연구협회(IASLC)는 폐암 및 기타 흉부 악성종양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단체로 100여개 국가에서 6500명이 넘는 폐암 전문의를 글로벌 네트워크로 확보하고 있다.

·국제폐암연맹(GLCC)은 폐암 환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권익 증진을 위해 만들어진 국제적 단체다.

·가던트헬스(Guardant Health)는 혁신적 진단법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혈액 내 분자 정보 분석을 통한 조기 진단법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는 과학적 혁신을 추구하는 글로벌 제약 바이오 기업으로 전문의약품 발견, 개발, 상용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Lung Ambition Alliance 개요

Lung Ambition Alliance는 주요 사망 원인인 폐암의 치명성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들이 모여 만든 플래그십 파트너십이다. 이 단체는 폐암 환자들이 치료를 가속화하고 의미 있는 변화를 얻을 수 있도록 각 파트너 기관들이 전문성을 활용하는 한편 목표 달성 잠재력이 있는 중요 프로젝트들을 우선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립 파트너 기관 및 기업인 국제폐암연구협회(IASLC), 가던트헬스(Guardant Health), 국제폐암연맹(GLCC), 아스트라제네카는 스크리닝 및 조기 진단, 혁신적 의약품 및 고품질 케어 개발을 가로 막는 장애물들을 극복하는 한편 2025년까지 폐암 환자들의 5년 생존율을 두 배로 높이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야심 찬 비전을 추구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제폐암컨퍼런스(WCLC) 개요

국제폐암컨퍼런스(WCLC)는 폐암 및 다른 흉부 악성종양을 주제로 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회의다. 100여개 국가에서 7000명이 넘는 연구원, 의사, 전문의들이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컨퍼런스에서는 여러 분과의 주제들이 다뤄지며 다양한 연구와 임상시험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clc2018.iasl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소셜미디어에서 #WCLC2018을 검색하거나 팔로우하면 컨퍼런스 정보를 접할 수 있다.

Lung Ambition Alliance: http://www.lungambitionalliance.org

웹사이트: http://www.iaslc.org

연락처

국제폐암연구협회
Vice President
Lisa Rivero
이메일 보내기
+1 617-657-1305

Public Relations Manager
Becky Bunn, MSc
이메일 보내기
+1 720-254-9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