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 대만 라이트-온 테크놀로지의 SSD 사업 부문 인수

2019-09-02 10:27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9년 10월 1일부로 키옥시아 홀딩스 코퍼레이션(Kioxia Holdings Corporation)으로 상호를 변경하는 도시바 메모리 홀딩스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Holdings Corporation, 이하 ‘도시바 메모리’)이 라이트-온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LITE-ON Technology Corporation, 이하 ‘라이트-온’)의 SSD(Solid State Drive) 사업 부문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8월 30일 발표했다.

매입가격은 미화 1억6500만달러로 이번 거래는 2020년 1분기 중 마무리되는데 현재 관례적인 결산 조정과 규제 승인만 남아 있다.

라이트-온은 대만에 기반을 둔 광전자 제품, 저장장치, 반도체 및 그 밖의 기기 공급업체이다. 도시바 메모리와 라이트-온은 품질과 혁신 및 제조 우수성에 대한 책무를 공유하고 있다. PC 및 데이터센터에 사용되는 SSD 분야에 관한 라이트-온의 입증된 경험과 문화적 시너지 효과를 감안할 때 도시바 메모리는 이번 인수거래를 자사의 SSD 사업 부문을 크게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 사장 대행 겸 CEO인 하야사카 노부오(Nobuo Hayasaka)는 “라이트-온의 SSD 사업 부문은 도시바 메모리와 자연스럽게 그리고 전략적으로도 잘 맞아떨어지고 우리가 SSD 산업에 한층 더 주력할 수 있게 해준다”며 “이번 인수 거래는 우리에게 매우 역동적인 기회를 제공하는데 이는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PC와 데이터센터에서 예상되는 SSD 수요 증가에 부응할 수 있는 우리의 입지를 강화시켜주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도시바 메모리는 라이트-온의 앞서가는 혁신성을 적극 활용해 SSD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강화하게 된다.

라이트-온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LITE-ON Technology Corporation) 개요

설립연도: 1975년
본사: 타이베이, 대만
회장: 레이몬드 숭(Raymond Soong)
총매출액: 2071억대만달러(2018회계연도)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 개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회사 도시바 메모리 그룹은 플래시 메모리와 SSD의 개발, 생산, 판매에 전념하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는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개발한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에서 2017년 4월 별도 회사로 분리되었다. 도시바 메모리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 오면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의 지평을 넓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회사의 혁신적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빅스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 등 고밀도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의 미래 모습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는 2019년 10월 1일부터 사명을 키옥시아(Kioxia)로 변경한다. 도시바 메모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usiness.toshiba-memory.com/en-jp/)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300051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usiness.toshiba-memory.com/en-j...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웨버샌드윅 재팬(Weber Shandwick Japan)
이토 사토시(Satoshi Ito)
+81 (0)80 1078 1657
SIto@webershandwick.com

홍보 및 투자 문의
도시바 메모리 홀딩스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Holdings Corporation)
tmchq-tmchd-info@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