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와이즈베리, ‘진짜 공부’ 출간

“내가 지금 힘든 이유는 공부하지 않는 사람이기 때문!” 인생을 극적으로 바꾸는 공부 비법

AI와 일자리를 경쟁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공부의 힘, 진짜가 나타났다

대한민국 1호 인지과학 박사가 5년간의 슬럼프를 극복하고 들려주는 참다운 공부법 소개

뉴스 제공
미래엔
2019-09-02 09:37
서울--(뉴스와이어)--미래엔 와이즈베리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혁명적 공부법을 알려주는 책 ‘진짜 공부’를 발간했다.

대한민국 1호 인지학 박사이자 베스트셀러 ‘문제는 무기력이다’와 ‘문제는 저항력이다’를 출간한 바 있는 저자 박경숙은 이번 신작 ‘진짜 공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창의성과 비판 능력을 키워주는 공부법을 제시한다.

‘진짜 공부’는 저자의 진솔한 경험에서 출발한다. 저자는 2013년 첫 책 출간 이후 직장에서의 사직, 자녀의 입시 실패 등의 오랜 시간 슬럼프를 경험했다. 반복된 슬럼프 속에서 아무런 희망을 찾을 수 없었던 이유가 ‘공부를 하지 않는 사람’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정의하면서 이 책을 시작한다. 나아가 '슬럼프는 공부를 하지 않아 성장을 멈춘 상태’라는 것을 깨달았고 다시 공부하는 사람이 되면서 인생이 극적으로 바뀌었다고 말한다.

‘진짜 공부’는 개인의 삶 뿐만 아니라 세종대왕, 레오나르도 다 빈치, 뉴턴과 같이 세상을 움직이는 데도 성공한 천재들의 융합공부법을 알려준다. 융합공부법은 단순암기의 1차원 공부, 자기주도식 2차원 공부, 깊은 사고와 정보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창조하는 3차원 공부를 모두 통합하고 연결하는 공부법이다. 융합공부는 각 단계를 모두 사용하기에 6차원(1+2+3) 공부라고도 한다.

저자는 융합공부의 필수 능력인 융합능력을 키우기 위한 실천 항목으로 △호기심을 발동하라 △강력한 동기를 만들어라 △한계를 설정하지 말고 실험하라 △감각을 열어라 △뇌 전체를 사용하라(좌뇌와 우뇌의 융합) △낯선 것에 도전하라 △양손 쓰기를 하라 △사물과 현상의 연관성을 파악하라 △공부를 점수나 합격·불합격을 넘어 삶을 대하는 태도라고 생각하라 등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진짜 공부’는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계산력, 창의력, 천재성을 누구나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계산력은 통제 불가능한 것을 통제하는 힘이고 창의력은 예측 불가능한 것을 예측하게 만드는 힘이며 천재성은 누구에게나 있지만 아무나 볼 수 없는 힘을 뜻한다. 융합공부법을 상세하게 따라 하다 보면 이 능력을 키울 수 있고 그로 인해 인생을 극적으로 바꿀 수 있다.

책은 총 5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미래에는 기계가 할 수 없는 융합능력을 가진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로 융합공부의 필요성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동기와 인지, 정서, 의지, 행동의 힘을 통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마음사용법을 소개한다. 3부와 4부에서는 융합공부의 핵심 방법인 3단계 공부법의 원칙과 실천 방법을 다룬다. 5부는 융합공부의 목표에 대해 설명한다.

‘진짜 공부’는 성적을 올리기 위한 공부를 하는 중고등학생, 수험생, 대학생부터 자기 계발이 필요한 직장인과 자녀에게 공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고 싶은 학부모, 학생들의 학습 성과를 높여야 하는 교육자들을 위한 노하우를 상세하게 들려준다. 삶의 기반이 위협당하는 변화의 시대에 생존을 넘어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이 해답이 되어 줄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mirae-n.com

연락처

미래엔 홍보대행
KPR
박지영 대리
02-3406-22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