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몬티, 코스닥 2차 상장 위한 주간사회사 선정 발표

뉴스 제공
Almonty Industries Inc.
2019-08-29 18:51
토론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알몬티 인더스트리즈(Almonty Industries Inc.)(TSX: AII)(이하 ‘알몬티’)가 국민은행 100% 지분 보유 회사로서 한국 최대의 증권회사들 중 하나로 꼽히는 KB증권(이하 ‘KB’)과 한국거래소(KRX) 산하 코스닥 시장에 2차 상장을 준비하는 작업을 책임지는 주간사회사로 지정하는 협정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알몬티를 코스닥에 상장하는 작업을 위해 KB는 KRX와 사전 회합을 가졌으며 스페인, 포르투갈, 한국 등지에 소재한 알몬티의 광산을 직접 방문하고, 경영진 미팅 및 분석(MD&A) 세션도 가졌다고 밝혔다. 그러나 지금으로서는 알몬티 상장을 위한 공식 신청서가 제출될지, 또는 KRX가 그러한 신청을 받아들일지 여부에 대해서 전혀 알려진 바가 없다.

이번 협정에 따라 KB는 주간사회사로서 상장 절차의 일부로서 상장을 앞둔 실사, KRX의 상장 자격 예비심사를 위한 신청서 작성 등을 공식적으로 개시할 예정이다. 알몬티는 KRX의 외국기업 상장 지침과 토론토 증권거래소를 포함한 KRX 지정 적격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회사들의 자격요건 등에 따라 2차 상장 신청과정을 거치고자 계획 중이다.

알몬티의 회장 겸 사장, CEO인 루이스 블랙(Lewis Black)은 “알몬티를 한국에서 2차 상장하기로 하고 주간사회사를 선정한 결정은 2019년 7월 29일 발표된 KfW-IPEX 은행의 최종 실사 보고서가 회사 경영진으로부터 승인을 받고 상동광산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 계획이 보다 분명하게 드러난 다음에 이뤄진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상장 신청과 실제 상장이 예상 일정대로 이뤄질 경우 우리는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발전된 증권거래소에 회사 주식을 상장할 수 있을 것이다. 상동광산의 가치와 매장량을 감안할 때 코스닥 상장을 통한 유동성 확보는 매우 시기 적절한 것이며 그럼으로써 이 광산은 우리 알몬티 미래의 핵심 자산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지리적 인접성과 같은 시간대에서 주식매매 거래를 한다는 편리성,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으로 상동광산(또는 코리아텅스텐)에 대한 한국 투자자들의 익숙함, 한국에 있어서 이 광산의 역사적, 전략적 중요성 등은 빠른 시일 내에 한국에서 알몬티에 대한 가치를 인식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또한 토론토 증권거래소의 기존 투자자들을 위해서도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 마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한국에서 손꼽히는 증권회사로서 그간 IPO 분야에서 눈부신 실적을 거둬온 KB증권과 주간사회사로서 협력 관계를 맺고 상장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한국에서 상대적으로 저발전 상태에 있는 자원 분야에서 그 중요성을 한국 투자자들에게 알리는데 KB의 능력을 전적으로 신뢰한다”고 덧붙였다.

KB증권의 이경수 이사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한국에서 195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경제성장의 근간 역할을 하고 그 당시 한국증권거래소의 블루칩 종목들 중 하나였던 코리아텅스텐의 시장 귀환을 준비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맡게 되어 기쁜 마음 감출 수 없다.

최근 몇 년 전부터 일기 시작한 무역전쟁과 자원전쟁의 와중에서 글로벌 차원에서 높은 경쟁력을 자랑하는 광업회사를 한국시장에 소개하게 된 것은 매우 시기 적절한 일이다. 변동성은 높지만 그만큼 수익성도 높은 광산업계는 한국 내 투자자들에게는 그간 많이 소개되지 못했었다. 경험이 풍부하고 그간 높은 실적을 올렸던 알몬티 경영진은 지난 100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포르투갈 텅스텐 광산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이끌어왔으며 한국 내의 광산사업에 대해서도 그간에 축적한 경험을 토대로 업계 내 늘상 있어왔던 높은 변동성에 대처하고자 한다. 이에 더해 알몬티는 KRX가 지정한 적격 증권거래소인 토론토 증권거래소 상장 기업들 중 가장 높은 기업윤리를 실천하고 규제 준수를 지키는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회사의 상장 신청이 승인될 경우 KRX 상장 외국기업들 중 가장 모범적인 회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알몬티(Almonty) 개요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알몬티 인더스트리즈의 핵심 사업부문은 텅스텐 정광 채굴 및 관련 가공처리, 운반 등이다. 회사가 운영하는 주요 광산들로는 스페인 서부의 로스산토스 광산과 포르투갈 소재 파나스케이라 광산이며, 현재 개발 중에 있는 광산들로는 강원도 영월에 있는 상동광산과 스페인 북서부 발트레이할 주석/텅스텐 광산 등이다. 텅스텐 정광이 생산되는 로스산토스 광산은 지난 2011년 9월 알몬티가 인수했으며, 서부 스페인 살라망카에서 약 50km 떨어져 있다. 한편 1896년부터 텅스텐 생산을 하고 있는 파나스케이라 광산은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에서 북동쪽으로 2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텅스텐 정광 생산을 위해 2016년 1월 알몬티가 인수했다. 한편 중국 이외 지역에서는 몇 안 되는 세계 최대의 텅스텐 매장량을 자랑하는 상동광산은 고품위 텅스텐으로 유명하며, 2015년 9월 울프 마이닝(Woulfe Mining Corp.)에 대한 100% 지분을 매입하면서 알몬티의 소유가 되었다. 알몬티는 스페인 북서부 발트레이할 주석-텅스텐 광산에 대한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알몬티의 사업 활동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almonty.com)를 방문하거나 www.sedar.com에서 회사의 SEDAR 프로필 참조.

법적 통보사항

일부 법적 관할구역에서 이 보도자료의 배포, 출판, 배급은 법적으로 제한되어 있을 수 있으며 따라서 이 보도자료가 배포, 출판, 배급되는 해당 관할구역 거주자들은 그러한 제한 사항에 대해 숙지할 필요가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경고문

이 보도자료에서 “추정한다” “예상한다” “믿는다” “예측한다” “그러고자 한다” “기대한다” “계획한다” “예견한다” “그럴 수도 있다” “그래야 한다” 등과 이들 표현을 부정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이들은 모두 미래예측진술 및 그와 관련된 정보라고 간주되어야 한다. 이런 진술과 정보는 그러한 진술이 이뤄진 일자에 경영진이 갖고 있던 믿음과 추정, 의견을 반영하고 알몬티의 현재 기대 사항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알몬티의 미래 사업 계획과 운영, 성과, 알몬티 주식의 KRX 상장 신청 및 승인 여부, 상장 신청서가 제출될 경우 회사의 KRX 상장 요건 충족 여부, 알몬티의 상동광산 개발을 둘러싼 프로젝트 파이낸싱의 성공 여부 등이 들어가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실제 결과나 활동의 수준, 알몬티의 실적 등이 이 미래예측진술에서 표현(또는 암시)되어 있는 내용과 크게 달라질 수 있도록 하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리스크 및 불확실성, 그밖에 다른 요인들에 따라 달라진다. 그러한 리스크로는 물론 모든 것을 다 언급할 수는 없지만 회사의 경영진이 2019년 6월 30일로 끝나는 9개월 기간과 2018년 9월 30일로 마감되는 회계연도에 대해 MD&A 세션에서 언급된 내용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암모늄 파라 텅스텐(APT) 시장가격이 현재 수준을 대체로 유지할 것이고 기존에 진행되고 있는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 수요를 계속해서 충당할 수 있을 것이며, 법적 소송 건이나 세금 문제를 합리적인 기간 내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며, 관련 법에 조만간 변경될 일이 없다고 믿으며, 현지 사업자나 종업원, 기타 도움을 필요할 때 합당한 선에서 구할 수 있을 것이라는 등 경영진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하는 가정에 근거한 것이다. 알몬티는 회사의 실제 결과와 활동 수준, 실적 등이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내용과 크게 달라질 수 있도록 하는 중요 요인들을 미리 밝혀내고자 노력을 하겠지만 회사의 실제 결과와 활동 수준, 실적 등이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 내용과 크게 달라질 수 있도록 하는 미처 예상하지 못한 다른 요인들도 얼마든지 존재할 수 있다.

이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된 사건이나 결과가 실현되거나 거의 유사하게 실현된다고 할지라도 미래예측진술이 항상 정확할 것이라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알몬티가 예상했던 결과를 항상 가져오리라는 보증도 제공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이 보도자료를 읽는 독자는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친 신뢰를 걸어서는 안 되며 실제 결과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투자자들도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친 기대를 거는 일이 없어야 한다. 알몬티는 앞에서 언급한 주요 요인들이 모든 가능한 결과를 다 언급한 것이 아님을 분명히 명시한다. 투자자들이 알몬티의 미래예측진술과 여기에 담긴 정보에 의존할 경우 앞서 언급한 요인들과 불확실성, 예측불허의 사태 등을 감안해야 한다.

또한 주요 요인들이 미래예측진술과 여기에 담긴 정보가 실제 결과나 사건과 크게 다를 수 있도록 만드는 요인이 아닐 수 있음을 가정했다. 그러나 위에 기재된 요인들은 모든 가능한 결과를 언급한 것이 아니며 얼마든지 변화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더구나 그러한 가정들이 그러한 요인들로 인한 실제 결과를 반영한다는 보증도 주어지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어 있는 미래예측진술과 정보는 보도자료 발행 시점에서 알몬티의 기대 사항을 반영한 것이다. 따라서 이는 해당 시점이 지날 경우 유효성을 잃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의 독자는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친 신뢰를 걸어서는 안 되며 다른 일자에도 같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는 기대를 걸어서도 안 된다. 알몬티는 관련 법에서 의무사항 실행을 위해 때로 특정 시점에서 이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는 있지만 항상 그러한 업데이트를 할 의무는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70053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lmont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알몬티 인더스트리즈(Almonty Industries Inc.)
루이스 블랙(Lewis Black)
회장, 사장 겸 CEO
+1 647 438-9766
 info@almon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