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재단과 UT 사우스웨스턴, 전 세계 여성에 고통을 주는 암 근절을 위해 협력

오랫동안 이어져온 파트너십, 전 세계 과학자들에게 획기적인 암 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국제 연구장학금 프로그램 도입

뉴스 제공
The Mary Kay Foundation
2019-08-29 11:23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수십 년 동안 여성들에게 고통을 주는 암 근절을 위한 책임을 선도해온 메리케이재단(Mary Kay FoundationSM)이 UT 사우스웨스턴 메디컬 센터(UT Southwestern Medical Center)의 획기적인 글로벌 연구장학금 프로그램(fellowship program) 자금으로 50만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일 년간 진행되는 이 새로운 연구장학금은 최대 5명의 국제적인 박사후과정 연구자들에게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댈러스의 UT 사우스웨스턴 시설에서 첨단 암 연구를 수행할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모국에서도 연구 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새로운 보조금 프로그램은 세계적으로 여성과 관련한 암을 근절하기 위한 메리케이재단의 지속적인 약속을 뒷받침하고 있다. 재단의 암 연구 보조금 프로그램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리케이재단 이사회 임원이자 메리 케이 애시의 손자인 라이언 로저스(Ryan Rogers)는 “재단 설립자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암이 우리의 독립 뷰티 컨설턴트와 이들의 가족 그리고 전 세계 여성들에게 미친 영향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며 “메리 케이 애시에게는 여성들에게 고통을 주는 암을 종식시키는 것이 사명감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UT 사우스웨스턴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함으로써 우리는 세계적 차원에서 생명을 구하는 일을 지속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리케이재단은 UT 사우스웨스턴의 세포 생물학 교수이자 메리케이재단의 명예 석좌교수 제리 W 셰이(Jerry W. Shay) 박사와의 확고한 협업을 통해 오랫동안 UT 사우스웨스턴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셰이 박사는 지난 22년 동안 미국에서 메리케이재단 혁신/병진 암 연구 보조금 프로그램(Innovative/Translational Cancer Research Grant Program)의 과학 심의 위원회 의장을 맡아 일한 바 있으며 이제 새로운 국제 연구장학금 프로그램 전반의 연구 책임자 역할을 하게 된다.

셰이 박사는 “프로그램을 국제적으로 확대함으로써 우리는 여성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암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된다”며 “우리는 전 세계에서 박사후과정 전담 후보자 그룹을 찾아 댈러스로 초대하고 이들이 우리의 우수한 암 연구소에서 획기적인 연구를 지속하는데 필요한 모든 도구와 자원을 갖추게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의 연구는 우리가 암을 이해하고 치료하는 방법에 엄청난 파급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1996년 설립이래 메리케이재단은 여성을 대변하는 옹호 활동을 위한 메리 케이 애시의 헌신적 노력과 암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그녀의 비전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메리케이재단은 미국 내 최고 수준의 여성 관련 암 연구자 225명의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약 2300만달러를 지급했고 유방암, 자궁암, 자궁경부암 및 난소암 치료를 위한 연구 노력에 자금을 제공하고 있다.

메리 케이(Mary Kay Inc.)의 최고과학책임자(CSO)인 길디어(Gildea) 박사는 “암에 맞서 싸우는 것은 메리 케이 애시의 개인적으로 행한 일이었으며 우리 역시 개인적으로 일하고 있다”며 “메리 케이 애시는 우리가 여성을 위해 일하면서 훨씬 더 규모 있게 그녀의 유산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을 무척 자랑스러워했을 것이다”고 말했다.

메리케이재단(The Mary Kay Foundation℠) 개요

전 세계 여성들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의 꿈을 이어가고 있는 메리케이재단(Mary Kay FoundationSM)은 여성에 대한 가정 내 폭력을 종식시키고 여성 관련 암의 치료 방안을 찾기 위한 획기적인 연구에 투자할 자금을 조성해 배분하고 있다. 1996년 이래 메리케이재단은 두 가지 임무와 관련이 있는 조직에 780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또한 재단은 인식제고 이니셔티브와 커뮤니티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한편, 여성이 건강하고 안전하도록 보장하는 입법을 지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여성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 여성을 지원하고 여성에게 힘을 실어주는 생명 구제 활동을 교육, 지지하고 자발적으로 이에 참여하고, 기부하고 동참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재단 웹사이트(https://www.marykayfoundation.org/)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참조 및 트위터 팔로우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80051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arykayfoundation.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리케이재단(The Mary Kay Foundation)
marykay.com/newsroom
+1 972.687.5332
media@mk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