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지역대학 인턴십 연계로 청년취업 지원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19-08-29 10:10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28일 공주대학교가 추진하는 2019년 국내 인턴십 사업과 연계하여 연구원에서 인턴과정을 수료한 3명의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공주대학교 재학생의 직무능력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기회를 확대시키기 위해 진행하고 있으며, 충남연구원은 지역대학과의 지속적 연계를 통해 청년 취업률 향상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지역과 연계된 다양한 사업 지원을 통해 지역인재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도내 청년 취업률을 높여 더 행복한 대한민국의 중심, 충청남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7월 1일부터 2개월간 운영되었으며, 충남연구원은 인턴십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학기 중에도 3명을 선발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