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 어소시에이츠, 공차 그룹의 전략적 성장을 위한 투자 발표

뉴스 제공
TA Associates
2019-08-27 17:06
보스턴/런던/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수의 사모투자 전문기업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가 프리미엄급 품질의 버블티 및 밀크티를 공급하는 글로벌 선도업체인 공차 그룹(Gong Cha Group, 이하 ‘공차’)의 전략적 성장에 투자하기로 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또한 공차 코리아(Gong Cha Korea) 설립자들도 TA와 함께 투자에 참여하게 된다. 10월 초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거래의 금융 조건이 공개되지 않았다.

공차의 주력 제품인 대만 스타일 버블 티는 진주알 모양의 타피오카를 넣은 스위트 밀크티이다. 또한 회사는 계절에 따라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종류의 특화된 음료를 공급하고 있다. 1차적으로 프랜차이즈 모델을 활용하고 있는 공차는 도시 및 교외의 점포는 물론 테이크아웃 매장, 쇼핑몰 내 점포 및 키오스크 그리고 기차나 지하철역과 같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등 다양한 유형의 소매 점포 형태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한국, 일본,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멕시코, 호주, 캐나다, 영국 및 미국 등 전 세계 17개국에 1000개가 넘는 공차 매장이 있다. 공차는 2006년 대만 남부 가오슝에서 처음 문을 열었다.

TA 어소시에이츠 상무이사이자 TA 어소시에이츠 아시아태평양(TA Associates Asia Pacific Ltd) 아시아 사업 부문 공동 대표인 에드워드 시펠(Edward Sippel)은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녹차 브랜드 중 하나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공차에 투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경영진이 어떻게 공차를 이토록 수익성 높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데 성공을 거두었는지 실로 놀랍다”고 말했다. 이어 “경영진과 긴밀히 협력해 회사의 프랜차이즈 파트너들을 지원하고 공차의 확고한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발전시켜나갈 것이다”며 “우리는 이번 파트너십이 잘 유지되고 기존 시장은 물론 새로운 시장에서도 공차 브랜드가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차 그룹의 김의열 CEO는 “TA 어소시에이츠가 공차에 투자한 것을 환영한다”며 “규모로 보나 대규모 자본 기반 그리고 글로벌 영향력으로 보나 TA는 공차가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지금 단계에서 최적의 파트너이다”고 말했다. 이어 “TA는 실로 깊이 있는 글로벌 자원과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우리가 시장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고 선도적인 글로벌 녹차 브랜드를 보다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공차의 새로운 상근 회장 피터 로드웰(Peter Rodwell)은 “회사가 발전해나가고 있는 이런 중요한 시점에 공차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공차의 성공은 경영진이 집요하게 고객 중심의 품질과 혁신 및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결과이다”고 말했다. 이어 “성장하는 기업들에게 가치를 확고히 해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TA와 함께라면 우수한 품질의 공차 제품을 전 세계의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다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로드웰은 맥도날드의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지역 확장을 주도했는데 30년 넘게 쌓아온 소매 식음료 및 프랜차이즈 경험을 공차 그룹에 접목시키게 된다.

TA 어소시에이츠의 마이클 버크(Michael Berk) 상무이사는 “글로벌 녹차 시장은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고 버블 티를 비롯해 밀크티는 아시아 그리고 점차 세계적으로 주류를 이루는 음료가 되고 있다”며 “세계적으로 녹차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면서 커피 시장보다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시장의 역동성을 감안할 때 공차는 전 세계로 진출을 확대하고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는 입지가 확고하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공차 그룹(Gong Cha Group) 개요

2006년에 설립된 공차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버블 티 및 밀크티 브랜드 중 하나이다. ‘황제에게 바치는 녹차’라는 의미의 공차는 대만의 엄선된 녹차 밭에서 원료를 공급받아 매 4시간마다 신선하게 차를 우려내어 고객들에게 공급하면서 우수한 품질의 녹차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차는 설립 이래 한국, 일본,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멕시코, 호주, 캐나다, 영국 및 미국 등 17개국에 1000개가 넘는 매장으로 사세가 확장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gong-cha.com/en) 참조.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 개요

TA 어소시에이츠는 가장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성장 사모투자 전문회사 가운데 하나이다. TA는 기술, 의료, 금융 서비스, 소비자 및 비즈니스 서비스 등 5개 분야에 중점을 두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를 갖고 수익성이 있고 성장하는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0여개 기업에 투자했다. 지배 지분 또는 소수 지분에 투자하고 있는 TA는 장기 투자 접근방식을 채택하고 전략적 자원을 활용해 수준 높은 성장 기업의 경영 팀들이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고 있다. TA는 1968년 설립 이래 325억달러의 자본을 모금해 연간 20억달러 이상 신규 투자하고 있다. 85명이 넘는 회사의 투자 전문인들이 보스턴, 멘로 파크, 런던, 뭄바이 및 홍콩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60054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
마샤 오캐롤(Marcia O’Carroll)
+1-617-574-6796
mocarroll@ta.com

백베이 커뮤니케이션즈(BackBay Communications)
필립 누네스(Philip Nunes)
+1-617-391-0792
phil.nunes@backbaycommunications.com
스티븐 피실리(Stephen Fishleigh)
+44-203-475-7552
stephen.fishleigh@backbaycommunicati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