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 보우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사업 부문을 싱크소트에 7억 달러에 매각 발표

이번 매각에 따라 주주들을 위한 가치를 확대하면서 고객을 위한 배송 및 우편 업무의 복잡성을 없애려는 회사의 변혁 노력에 진전을 이루게 돼

매각에서 들어오는 순 수익금의 대부분은 가까운 시일에 만기가 돌아오는 부채 상환에 사용 예정

회사는 2019년 연간 가이던스 업데이트

뉴스 제공
Pitney Bowes Inc.
2019-08-27 14:53
스탬퍼드,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자상거래, 배송, 우편, 데이터 및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인 피트니 보우스(Pitney Bowes Inc.)(뉴욕증권거래소: PBI)가 자사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사업 부문을 7억달러에 현금으로 매각하는 최종 계약을 싱크소트(Syncsort)와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거래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고 기타 계약 청산 조건이 충족될 경우 올해 말 이전에 종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크 B 라우텐바흐(Marc B. Lautenbach) 피트니 보우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사업은 지난 몇 년 동안에 크게 발전하여 2년 연속 성장했으며 앞으로 이 사업부문이 발전할 전망이 있다고 확신한다”며 “하지만 우리는 어떤 사업이 우리보다 다른 사람에게 가치가 더 있다면 매각을 고려할 것이라고 항상 말해왔다. 우리 회사의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사업이 싱크소트와 결합하면 우리의 고객, 파트너 및 피트니 보우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팀을 위한 가치를 즉시 창출하는 규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라우텐바흐 사장은 “이러한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이것이 올바른 길이라는 생각을 갖게 됐다. 앞으로 피트니 보우스는 진정한 경쟁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시장에서 운영하는 배송, 우편 및 관련 금융 서비스 사업에 역점을 둔 능률적인 글로벌 기술 회사로 발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트니 보우스의 고위 경영진은 회사의 이사회 이사들과 함께 2018년 전략적 대안의 평가를 완료한 데 이어 주주들의 가치를 창출하는 다른 옵션을 고려하기로 약속했다. 이후 회사는 문서 메시징 기술(DMT) 생산 우편 및 지원 소프트웨어 사업 부문을 처분하고, 유럽 6개 군소 국가에 있는 글로벌 중소기업(Global SMB) 사업 부문의 직영 사업소를 매각했으며, 부채를 상환하고, 주주들의 현금 수익의 배당금을 주식 매입으로 돌렸으며, 휠러 금융 서비스(Wheeler Financial Services)를 개시하고, 글로벌 SMB 부문의 신제품과 미국 내 배송 네트워크의 확장을 포함한 상거래 서비스(Commerce Services) 부문의 새로운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했다.

순 수익금의 사용

회사는 이 사업 부문의 매각에서 들어오는 순 수익금의 대부분을 가까운 시일에 만기가 돌아오는 부채 상환에 사용할 계획이다.

스탠 수툴라(Stan Sutula) 총괄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우리는 향후 2년 동안에 만기가 되는 몇 개의 부채 트랜치(tranch)가 있으며 이번 매각에서 들어오는 순 수익금의 대부분을 그 부채 상환에 사용하고 나머지는 차환할 예정”이라며 “더욱이 우리는 금융 그룹과 확고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서 다양한 자금원을 반영하는 차환 계획을 미리 마련하고 있으며 적절한 경우 자본 시장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9년 가이던스
피트니 보우스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사업 부문은 이번 3분기부터 사업 폐기 부문으로 기록되고 그 이전 기간의 실적은 계속 사업 부문에서 소프트웨어 솔루션 사업 부문을 제외하고 재구성될 예정이다. 재구성된 재무제표는 9월 말 이전까지 회사의 투자자 관리(IR) 웹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이다.
회사는 2019년도 연간 수익 성장률, 조정된 주당 이익(EPS) 및 잉여 현금흐름 가이던스를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한다.

· 수익은 재구성된 2018년 수익에 비해 고정 환율 기준 1~2% 성장 예상

· 조정된 EPS는 0.65달러~0.75달러로 예상

· 잉여 현금 흐름은 1억7500만 달러~2억500만 달러로 예상

업데이트된 연간 조정 EPS 가이던스는 회사의 당초 가이던스에서는 추정되지 않았던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 매출의 영향과 인상된 관세의 영향을 반영한다. 이러한 영향은 이연법인세자산 평가성충당금의 환입에 의해 일부 상쇄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현재 실적과 미래 수입 예상치를 바탕으로 3분기에 기록될 예정으로 그에 따라 3분기 성과가 연간 조정 EPS에 32~34% 반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배송 업무가 포트폴리오의 많은 부분을 계속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가이던스는 이 업무를 4분기로 이동하는 것을 반영한다. 그에 따라 4분기 성과가 연간 수익에 26~28% 반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매각 거래에 따라 회사는 운영을 더욱 능률화하고 지출을 줄이게 된다. 매각으로 인한 주식 희석은 부채 상환 및 전반적 지출 감소와 관련한 이자 비용이 낮아지기 때문에 이 매각 거래의 종결 후 12개월 동안에는 중립적 수익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피트니 보우스는 이번 거래가 종결되기 전까지 소프트웨어 고객사, 파트너 및 시스템 통합 업체와 계속 긴밀히 협력하면서 싱크소트에 사업이 순조롭게 이관되도록 협조할 것이다. 이번 거래는 규제 당국의 승인과 기타 계약 청산 조건을 충족시키도록 되어 있다.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 Co LLC)가 피트니 보우스의 재무 자문을 담당하고 크래바스, 스와인 앤 무어(Cravath, Swaine & Moore)가 법률 자문을 담당한다.

싱크소트(Syncsort) 개요

싱크소트(Syncsort)는 빅아이언 투 빅데이터(Big Iron to Big Data) 소프트웨어 분야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회사는 기계 학습, 인공지능(AI) 및 예측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를 어디에서나 체계화하여 세계가 계속 작동하게 한다. 회사는 수십 년간 쌓은 경험을 활용하여 포춘 100대 기업 중 84개 기업을 포함, 7000여개의 고객사들이 중요한 데이터에서 언제, 어디서나 가치를 빠르게 추출할 수 있게 한다. 회사의 제품은 데이터를 단순한 방법으로 최적화하고 보장하며 통합하고 발전시켜 현재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yncsort.com) 참조.

피트니 보우스(Pitney Bowes) 개요

피트니 보우스(Pitney Bowes)(뉴욕증권거래소: PBI)는 수십억 건의 상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포춘500대기업의 90%를 포함한 전 세계 고객사들은 피트니 보우스가 제공하는 정확하고 정밀한 솔루션, 분석 기술, 그리고 전자 상거래 수행, 배송 및 수익, 국제간 전자상거래, 사무 우편 및 배송, 사전 분류 서비스, 위치 데이터, 고객 정보 및 참여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자금 조달 등 분야의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에 의존하고 있다. 피트니 보우스는 거의 100년 동안 상거래의 복잡성을 제거하여 거래가 정확히 제대로 이뤄지도록 기술을 혁신하고 이를 제공해 왔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pitneybowes.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문서에는 회사가 예상하거나 잠재적인 미래 사업 및 재무 성과에 관한 ‘미래예측 진술’이 담겨 있다. 미래예측 진술에는 회사의 미래 수익 및 수입 가이던스에 관한 진술과 미래에 일어날 일이나 여건에 관한 기타 진술이 포함되어 있지만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에 대한 보장이 아니며 실제 결과가 예상했던 것과 실질적으로 다르게 나타날 수 있게 하는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내재하고 있다. 이러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은 아래와 같지만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즉, 우편 물량의 물리적 감소; 미국 우정공사(U.S. Postal Service)나 다른 주요 시장의 우정 당국과 회사가 맺은 계약 관계의 변동 또는 상실; 우편 규정의 변동; 가격 압력, 기술 발전 및 경쟁 업체가 도입한 신상품 및 서비스를 포함한 여러 가지 경쟁 요소; 영국의 유럽연합(EU) 잠재적 탈퇴(브렉시트); 회사의 신상품 및 서비스의 성공적인 개발 및 마케팅과 필요한 경우 규제 당국의 승인 획득; 금융 규정의 변경이나 산업은행(Industrial Bank) 헌장의 상실; 노동 조건과 운송 비용의 변동; 고객 수요, 환율 및 이자율에 불리한 영향을 주는 세계 및 지역 사업 여건을 포함한 거시경제적 요소;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서식에 따른 2018년 연차보고서 및 기타 보고서에 더 충분히 기술한 무역 관세의 부과 또는 확대 및 기타 요소를 포함한 세계 정치적 상황 및 국제 무역 정책의 변화 등이다. 피트니 보우스는 앞으로 새로운 정보나 사건 또는 진전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이 문서에 있는 미래예측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60051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피트니 보우스(Pitney Bowes Inc.)
미디어 문의
빌 휴즈(Bill Hughes)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
+1 203-351-6785
에밀리 시몬스(Emily Simmons)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 담당
+1 843-467-1071
투자 문의
아담 데이비드(Adam David)
투자 담당 부사장
+1 203-351-7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