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수도방위사령부에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관리 프로그램 '마음터치' 보급

서울시, 수도방위사령부와 협력하여 소속 장병들의 정신건강관리 도움
출처: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19-08-27 15:00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27일 -- 서울시와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7월부터 수도방위사령부 소속 전 장병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서울시와 센터에서 개발한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관리 프로그램 ‘마음터치’와 정신건강 예방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마인드스파’를 군 내부망에 연결하여 장병들이 정신건강 자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보급했다고 밝혔다.

센터가 운영하는 ‘마인드 스파’는 마음을 뜻하는 ‘MIND’와 휴양시설을 의미하는 ‘SPA’가 합쳐진 말로 불편하고 불안정한 마음에 휴식을 주는 정신건강예방 서비스 통합홈페이지이다. 홈페이지 안에는 △마음봄(정신건강예방 수칙실천 지침서) △마음터치(가벼운 우울과 불안 온라인 자가관리 프로그램) △마음플러스(정신건강정보)로 구성되어 있어 PC,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군 내외 사건 사고로 인해 장병들의 정신건강관련 사안의 심각성이 대두되었고 병영문화를 혁신하면서 장병들의 복지도 꾸준히 증진되었다. 이에 따라 일부의 정신적으로 취약한 병사뿐만 아니라 장병 ‘모두’에게 정신건강관리가 필요하다는 인식으로 전환되며 그 필요성에 따라 수도방위사령부 내에서의 예방적 차원의 정신건강 서비스가 요구되었다.

이에 수도방위사령부는 군내 건강증진캠페인을 진행하며 내부망에 ‘마인드스파’ 및 ‘마음터치’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함께 QR코드를 활용하여 소속된 장병들이 각자의 스마트폰으로 사이트 접속 및 프로그램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더욱 많은 국군 장병들이 정신건강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스스로 자가관리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센터와 수도방위사령부 관계자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도방위사령부뿐만 아니라 육군본부 내에서 적극적으로 홍보되어 보다 많은 국군장병이 정신건강 어려움을 겪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음터치 프로그램은 정신건강예방 통합홈페이지 마인드스파(www.mindspa.kr)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5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광역형 정신건강복지센터이다.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 예방,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시민도 더불어 살며 회복되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증진기관들과 협력하여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팀   김진희   02-3444-9934(내선253)       문의   02-3444-9934(내선 27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서울시, 수도방위사령부에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관리 프로그램 ‘마음터치’ 보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