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네트워크, 한국 진출 앞서 2억 TOP 바이백 완료

뉴스 제공
TOP Network
2019-08-27 15:30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블록체인 통신 프로젝트 톱 네트워크(TOP Network)는 22일 기준 유통시장에서 바이백을 통하여 총 2억3191만8293개의 TOP(톱 네트워크의 토큰)을 매입한다고 27일 밝혔다.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나온 톱 네트워크는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 1기 프로젝트로서 중국 시장에서 널리 알려지고 많은 인기를 끌었다. 현재까지 TOP는 후오비 글로벌, 바이낸스 덱스(Binance DEX), 빗썸 글로벌, Coinsuper에서 거래되고 있다. 후오비 프라임에 선정된 이유로는 톱 네트워크의 독창적인 블록체인 기술 외에 멤버들의 경험도 꼽을 수 있다.

톱 네트워크의 설립자 겸 CEO Steve Wei는 실리콘 밸리의 ‘연쇄 창업자(Serial Entrepreneur)’로 유명하다. 그는 1990년대 중국 TOP 2 대학인 칭화(清华)대학교를 졸업한 후 바로 미국에 가서 막 설립된 WebEx에 가입했다. Steve Wei 팀의 뛰어난 프로그래밍 능력에 힘 입어 WebEx는 신속한 발전을 이룩했다. 2000년 7월 WebEx는 16억달러의 시가총액으로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었다.

이후 WebEx에서 떠난 Steve Wei는 중국 통신업체 공룡인 화웨이에 인수된 Cenwave를 설립했다. Cenwave는 원격 강의 소프트웨어와 화상 컨퍼런스용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이며 원격 강의 분야에서는 중국에서 6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도 했다.

2012년 Steve Wei는 다시 통신 업계에 진출하고 Dingtone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Dingtone, CoverMe와 SkyVPN 등 인기 통신앱을 개발하고 지금까지 총 8000여만 유저들을 이끌었다. 톱 네트워크는 메인넷이 론칭된 후 이들 앱들이 모두 TOP 체인으로 옮기게 될 것이며 유저들도 톱 네트워크 생태계에 가입할 것으로 내다본다고 밝혔다.

또한 톱 네트워크의 다른 핵심 멤버들도 마케팅이나 프로그래밍 등 방면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톱 네트워크 Noah Wang CMO는 예일대학을 졸럽하고 실리콘 밸리 HUAYUAN 테크놀로지 협회 이사,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고급 매니저, Starr Strategic Holding 크로스 보더 BD 등 직책을 역임했다. 그리고 치프아키텍트(Chief Architect) Kelven Yang, 엔지니어링 부사장(VP of Engineering) Peter Wei, 플랫폼 부사장(VP of Platform) Taylor Wei 등도 모두 WebEx의 초기 멤버이었으며 몇 십년동안 프로그래밍 사업을 해왔다.

톱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탈중앙화의 오픈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메시징, 통화, 비디오, VPN, CDN, IoT데이터 공유 등 안전하고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톱 네트워크의 미션이다. 이와 함께 톱 네트워크는 초당 수십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고 모든 리얼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는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기도 하다.

현재 톱 네트워크는 메인넷 개발의 마감 단계이다. 메인넷이 순조롭게 개발되면 다음 달에 공식 론칭될 전망이다. 메인넷 론칭 끝에 TOP 보유자들에게 보상을 주는 Staking도 계획대로 실시될 것으로 전했다. 앞으로 TOP체인의 보안과 성능이 요구에 부합하게 되면 Dingtone, CoverMe와 SkyVPN의 이전도 시작될 예정이다.

톱 네트워크는 이번 바이백으로 끝이 아니고 앞으로도 계속 유통시장에서 TOP을 매입할 예정이다. 이번 한국 시장 진출 앞서 바이백을 실시하는 것은 한국 시장에서 호재로 될 것으로 내다본다 밝혔다.

TOP Network 개요

TOP Network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탈중앙화의 오픈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메시징, 통화, 비디오, VPN, CDN, IoT데이터 공유 등 안전하고 저렴한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토콜이다. 또한 TOP Network는 초당 수십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고 모든 리얼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는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기도 하다.

웹사이트: http://www.topnetwork.org

연락처

TOP Network 홍보대행
블록카스트
Melody chan
+65 9883 27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