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생활SOC 정책과 성공전략’ 기획세미나 개최

2019-08-26 16:30
원주--(뉴스와이어)--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윤태범, 이하 연구원)은 ‘생활SOC 정책과 성공전략’을 주제로 8월 28일(수)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에서 기획세미나를 개최한다.

생활SOC 정책을 통한 지역의 포용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주제발표 및 종합토론의 순으로 진행된다.

임경수 한국지역개발학회 회장의 사회로 김현호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생활SOC 사업의 정책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김현호 선임연구위원은 생활SOC 기존사업과 유형 등을 정리하고 정책내용 측면, SOC 공급 측면, 사업추진 측면, 재정지원 측면, 운영관리 측면, 정책의 지속성 측면에서 쟁점 및 추진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전성만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과 황재민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은 ‘지자체의 생활SOC복합화 전략 1 : 재정측면’, ‘지자체의 생활SOC복합화 전략 2 : 사업의 계획과 타당성 측면’을 주제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생활SOC 정책 추진 시 참고할 수 있는 사례와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어 김향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성은영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 전문위원, 이기원 한림대학교 교수, 이상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선임전문위원, 이원섭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성훈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이 주제 발표에 대한 종합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태범 원장은 이날 세미나를 통해 이루어진 주제발표, 토론, 정책건의들이 지방자치단체의 생활SOC 정책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 분야의 연구를 이끌어가는 핵심 연구기관으로 성장하였다. 30여년 동안 수많은 연구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기여하였음은 물론, 관련 분야의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방은 끝이 아닌 시작점이라는 점에서, 지방자치와 행정에 대한 우리 연구원의 성과물은 국정운영의 힘찬 동력을 창출하는 소중한 마중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부여된 기대와 역할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국가 핵심 연구기관에 걸맞은 높은 수준의 연구역량을 확보하고, 이를 토대로 정책적 수용성과 실행 가능성이 높은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연구결과물을 산출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rila.re.kr

연락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이지형 담당자
033-769-9823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