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세계 환자안전 과학기술 서밋, 등록 접수 개시

이해당사자들이 환자안전활동재단의 간판 행사에 모여 솔루션을 모색하고 병원의 오류를 없애기 위한 방안 논의

2019-08-23 11:52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PSMF)의 2020세계 환자안전 과학기술 서밋(2020 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이 참가 등록 접수를 시작했다.

국제의료질 관리학회(International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ISQua), 미국마취학회(American Society of Anesthesiologists) 및 유럽마취학회(European Society of Anaesthesiology)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8회 연례 세계 환자안전 과학기술 서밋에는 병원 지도급인사, 의료 및 정보기술(IT) 혁신자, 환자 옹호자, 정책 입안자 및 정부 관리들이 참가해 전 세계 병원에서의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없애기 위한 솔루션을 논의하게 된다.

데이비드 메이어(David Mayer) 환자안전활동재단 최고경영자(CEO)는 “예방 가능하지만 의료적 오류로 인한 사망은 여전히 중요한 난제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오류로 인한 사망자 수를 0으로 줄이려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려면 해야 할 일이 많다”며 “이번 서밋에서는 오류를 없애고 생명을 구하는 이러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중요한 정보와 경험이 공유될 것이다. 이 활동에 참여할 준비가 된 사람은 참가 등록을 권한다”고 말했다.

2020세계 환자안전 과학기술 서밋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patientsafetymovement.org/summit) 참조. 참가 등록은 등록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2020년 서밋에서는 최초로 서밋 전 심포지엄이 3월 5일(목) 열릴 예정이다. 논문을 발표할 참석자들의 초록을 현재 접수 중이다. 제출하는 논문은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APSS)에 부합해야 한다.

또 이 서밋에서 환자안전활동재단은 환자의 안전성을 주창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옹호자를 선정하여 인도주의 상(Humanitarian Awards)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상은 지난 한 해 동안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줄이는 데 의미 있는 기여를 한 지도급 인사에게 수여된다.

· 스티브 모로 인도주의 상(Steve Moreau Humanitarian Award)은 의료 시스템 안에서 지도력을 갖고 환자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극 활동한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 보우 바이든 인도주의 상(Beau Biden Humanitarian Award)은 환자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헌신한 정치인이나 공공 부문 인사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들 상은 공익사업과 환자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헌신한 스티브 모로와 보우 바이든을 기념하여 수여하는 것이다. 인도주의 상을 받기에 적합한 모범적 인사는 재단의 웹사이트를 통해 추천하면 된다.

2020 서밋은 2020년 3월 5~7일 캘리포니아주 헌팅턴 비치(Huntington Beach)에 있는 워터프론트 비치 리조트(Waterfront Beach Resort)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미국 병원에서 매년 20만명 이상이 불필요하게 사망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480만명이 마찬가지 원인으로 생명을 잃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PSMF)은 예방 가능하지만 병원의 오류로 인해 사망하는 환자 수를 0으로 줄일 수 있게 하는 툴을 무료로 제공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이다. PSMF는 예방 가능한 사망자 수를 0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 for Ethics, Innovation, and Competition in Healthcare)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세계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도 개최한다. 서밋에서는 세계 최고의 지성인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재단의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은 근거 기반 과정을 제공하여 병원들이 오류를 없앨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재단의 '공개 데이터 서약(Open Data Pledge)은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독려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20051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쿡앤슈미드(Cook + Schmid)
데이비드 코다마(David Kodama)
+1 619-814-2370(내선 17)
dkodama@cookandschmi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