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taB.org, 2025년까지 야심적인 50/50 교차적 기술 형평성 목표 달성 위해 새로운 임원진 영입

완전한 진용을 갖춘 경영진, 회사의 새로운 비전과 글로벌 확장 추진

뉴스 제공
AnitaB.org
2019-08-21 15:24
벨몬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비영리단체 AnitaB.org가 최근 새로운 인사들을 영입함으로써 2025년까지 50/50 교차적 기술 형평성(intersectional tech equity)을 달성한다는 야심한 목표를 위해 일할 경영진 진용을 완전하게 갖추었다고 20일 발표했다.

케티 마리아 에스키벨(Kety Maria Esquivel)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부사장, 로버트 리드(Robert G. Read) 사업 개발 및 파트너십 성공 부문 부사장, 그리고 빅토리아 휴즈(Victoria Hughes) 인사 및 문화 부문 부사장 등 세 개의 새로운 직위는 기존 경영진과 합류해 회사 임무 달성에 도움을 주게 된다.

비영리 여성 단체인 AnitaB.org가 글로벌 진출 확대방안을 모색하고 여성은 물론 대표자가 부재한 공동체들이 기술을 접하고 기술 부문의 경력 기회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AnitaB.org/365 프로그램의 명단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있음에 따라 세 명의 새로운 임원진이 CEO이자 사장인 브렌다 다든 윌커슨(Brenda Darden Wilkerson)이 이끄는 지도자 팀에 합류하게 되는 것이다.

에스키벨은 전 세계 대상의 마케팅팀을 이끌기 위해 영입되었는데 20년이 넘는 글로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조직에 접목시키게 된다. AnitaB.org에 합류하기 전에는 최고 수준의 세계적 에이전시와 기업 및 비영리단체에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노력 활동을 주도했고 가장 최근에는 에델만(Edelman)의 총괄부사장으로 일하면서 소비자, 기술 및 관광 팀을 이끌었다. 리드는 AnitaB.org의 사업 개발 및 파트너십 팀을 이끌게 되는데 유대관계를 극대화하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술 솔루션을 추진하면서 쌓아온 20년 넘는 경력을 자신의 직무에 적용하게 된다. 리드는 AnitaB.org 전에는 로스앤젤레스의 유니버설 픽처스(Universal Pictures)에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영화와 TV 콘텐츠 유통을 관리하는 총괄부사장직을 맡아 일했다. 휴즈는 이 조직에 합류해 글로벌 인재(HR) 팀을 이끌어가게 되는데 HR 분야에 관한 한 20년이 넘는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조직 문화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된다. 이에 앞서 휴즈는 캘리포니아 델타 덴탈(Delta Dental of California)의 인재관리 부문 대표 및 카이저 퍼머넌트(Kaiser Permanente)의 인재 솔루션 부문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윌커슨은 “우리는 2025년까지 글로벌 50/50 교차적 기술 형평성을 추진해나갈 가장 야심차고 창의적인 지도자들을 다양하게 필요로 하고 있다”며 “이들 11명 임원의 독특한 배경과 다양한 경험이 한데 어우러져 놀라운 결과를 가져다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 경영진은 실로 엄청난 능력을 갖춘 팀으로 AnitaB.org에 필요한 변화를 추진하는 것은 물론 우리의 파트너와 고객 및 기술 산업을 총체적으로 이끌고 고무시켜 엄청난 결과를 일구어낼 것이다”고 덧붙였다.

새로 임명된 인사들은 브렌다 다든 윌커슨이 2017년 회사에 합류한 이래 많은 노력을 기울여 조직해온 혁신적 지도자 팀과 합류한다. 브렌다는 스스로 개척자임을 자처하면서 시카고 교육청(Chicago Public Schools) 관내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과과정에 컴퓨터 과학 클래스를 도입함으로써 최초로 ‘모든 프로그램을 위한 컴퓨터 과학(Computer Science for All program)’이라는 개념을 정립시켰는데 이는 오바마 행정부의 혁신적인 컴퓨터 과학 교육 프로그램인 CS4All 이니셔티브에 영감을 불어넣는 역할을 했다. AnitaB.org의 전체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 재클린 부비에 코플랜드(Jacqueline Bouvier Copeland) 박사, 최고운영책임자(COO), 수상 이력이 빛나고 전 세계에 사회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임원으로 30년이 넘는 경력을 통해 인간의 권리와 형평성을 발전시키는 영향력이 큰 조직을 구축하는 데 전념해왔다. 문화 인류학자이자 도시 설계자로 훈련받은 코플랜드는 미국 의회가 히스토리 메이커(HistoryMaker)로 인정한 바 있으며 오바마 행정부가 채택했던 마이 브라더스 키퍼 이니셔티브(My Brother’s Keeper initiative)를 처음으로 설계하기도 했다.

· 이론다 데이비스(Ylonda Davis), 글로벌 이벤트 및 고객 체험 부문 부사장, 글로벌 이벤트 전문가로서 애플, 인텔, 시만텍, VM웨어 및 마케토(Marketo) 등 포춘 200대 기업에서 전략적 이벤트 관리, 고객 마케팅, 최종 사용자 관계, 파트너 마케팅 및 벤더 관리 등의 업무를 이끌었다.

· 미셸 플랫(Michelle Flatt), 프로그램 부문 부사장, 영어 교사, 구역 지도자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고등학교 교장으로서 교육에 기반을 둔 강력한 리더. 교육 분야에서 플랫이 추진한 업무는 유색 인종 공동체를 괴롭히는 불평등 문제를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 매기 인바무티아(Maggie Inbamuthiah), 인도지역 임시 상무이사, 제품 비전 및 전략, 고객 실천, 운영, 사업 개발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일해온 심도 있는 기술 배경을 갖춘 기업가.

· 메리 켐프스키(Mary Kempski), 최고정보책임자(CIO), 노련한 기술 전문가로서 AnitaB.org에서 3년 넘게 사업 운영, 인프라, 프로세스 개선 및 애플리케이션 보급 분야를 이끌고 있으며 확장 가능한 시스템과 기술 솔루션의 전략적 비전 및 실행 책임을 맡고 있다.

· 조 앤 리(Jo Anne Lee), 최고재무책임자(CFO), 경험이 풍부한 재무 관리자로 글로벌 사업단에 재무적 식견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의 법인은 물론 민첩성이 필요한 스타트업 환경에 대해서도 독자적으로 잘 알고 있다.

· 스테파니 로드리게스(Stephanie Rodriguez) 박사, 정책 및 참여 부문 부사장, 수년 동안 STEM과 관련한 공동체 봉사활동을 통해 독자적인 방식으로 STEM 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옹호한 면역학 전공 학자이며 국립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에서 AAAS 과학기술 정책 선임연구원으로 일한 바 있다.

· 다와나 윌리엄슨(DaWana Williamson), 혁신 지도자, 고성장 환경에서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면서 혁신을 도모하고 확대시킨 능력이 입증되었으며 비영리기관 사업 임원으로 변모한 엔지니어

AnitaB.org는 10월 1일부터 4일까지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전 세계 여성 기술 전문가들이 모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모임인 연례 그레이스 호퍼 셀리브레이션(Grace Hopper Celebration, GHC) 회의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50개가 넘는 나라에서 약 2만5000여명의 여성 기술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AnitaB.org 개요

AnitaB.org는 비영리 사회적 기업으로 전 세계 인력 중 여성 기술 전문가의 대표성을 증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AnitaB.org는 다양하고 포용적인 사업장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수만 개에 이르는 전 세계 유수의 기관 및 여성 기관들과 유대관계를 맺고 있다. 컴퓨터 과학 분야의 선각자인 애니타 보그(Anita Borg)와 공동 창업자 겸 동료 컴퓨터 과학자인 텔레 휘트니(Telle Whitney)의 이름을 따 1997년에 설립된 이 기관은 기술을 창출하는 팀이 기술 구축의 목표 대상이 되는 사람과 사회를 반영하는 미래를 지향하면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200052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nitab.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nitaB.org
켈시 퀵스태드(Kelsey Quickstad)
anitab@hotwireglobal.com